[이오스 이야기] 이오스 에어드랍 지급 현황 요약 + 에어드랍을 가장한 피싱사이트 조심!

in coinkorea •  last year 

eosmainnet.png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이오스 에어드랍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리기 시작하면서 많은 이오스 홀더분들이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에어드랍들은 ERC20 EOS 토큰을 개인 지갑으로 전송한 다음 EOS.io에서 레지스터를 완료하고 제네시스 스냅샷이 찍힌 경우에 별도의 액션이 불필요 합니다. 단지 어떤 것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의 형태로 ERC20 EOS 토큰을 보관해 두었던 이더리움 지갑에 들어왔고, 어떤 것들은 이오스 메인넷 런칭 이후에 이오스 메인체인에서 지급되고 있다는 차이만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별도의 액션을 하지 않고 있더라도 에어드랍이 완료된 토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더리움 지갑으로 ERC20 토큰으로 지급된 에어드랍 : MEET.ONE, KEOS, EVO (EVO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계속 분배 진행 중)

② 이오스 메인체인에서 지급된 에어드랍 : ADD, EOSDAC, HORUS, CET, KARMA, ATD(배분 진행 중), EOX(배분 진행 중), CETOS(배분 진행 중), eDNA(배분 진행 중)

③ 기타 독자체인에서 지급된 에어드랍 : EOSC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


다만, 이전의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EOSC(위에서 설명한 EOSC와 동일한 심볼을 사용하는 ERC20 토큰입니다) 또는 EON(ERC20), EOP(ERC20) 및 ESB(EOS) 등의 토큰들은 별도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거나, 마이이더월렛 또는 메타마스크를 통해 컨트랙트 실행하는 등 별도의 클레임 절차에 참여한 경우에만 지급이 되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EON의 경우 거래소에 상장되었고 거래가격이 기대보다 높았던 관계로 많은 분들이 클레임이 필요한 에어드랍을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정보들을 찾아 다니고 계십니다.

혹시라도 너무나 많은 이오스의 에어드랍 정보를 커뮤니티, 카페, 텔레그램 등에서 쫓아다니며 직접 수집하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EOS Airdrop Tracker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 놓으신 뒤에 시간이 날 때마다 한 번씩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앞으로 에어드랍될 토큰들의 일정이나 수량 등을 간편하고 간략하게 조회해보고 싶으신 경우에는 http://airdropcalculator.horuspay.io/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호루스페이의 확인 사이트가 잠시 멈춰져 있는 상태인데 곧 복구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오스 에어드랍 지급 현황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주제로 넘어가서 이오스의 에어드랍 클레임 또는 레지스터를 가장한 피싱사이트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EOS Authority 블록프로듀서 후보의 홈페이지를 가장한 피싱사이트에서 여러 유저들에게 스캠메일을 뿌리고 있습니다.

eos scam.png

위와 같이 해당 스캠메일 발신자의 주소는 [email protected]으로 Urgent: Complete EOS Registration to Avoid Token Loss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으신 경우에는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메일 내에 포함되어 있는 http://bit.ly/2IKk2J2란 주소를 클릭하는 경우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eos scam2.png

혹시라도 이오스 메인넷 런칭 이전에 나의 ERC20 EOS 토큰이 잘 등록되었는지 또는 메인넷 런칭을 위한 투표율이 어느정도 달성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EOS Authority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가 보신 분들은 금방 눈치채실 수 있겠지만, 해당 스캠메일 내에 있는 홈페이지는 EOS Authority의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피싱사이트입니다.

해당 피싱사이트에서는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토큰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EOS 등록절차를 마무리하세요라는 메일을 통해 이오스 홀더들로 하여금 직접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를 입력하게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저 스캠사이트에 속아서 Public key와 Private key를 입력하고 Complete Registration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여러분들은 당신의 이오스를 노리고 있는 탈취범들에게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고스란히 갖다 준 것이 됩니다. 어떤 사이트나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Private key 입력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해당 Private key를 입력하기 이전에 반드시 우리나라 EOS BP후보 텔레그램 또는 코리오스 홈페이지(koreos.io) 등을 통해 재차 확인 및 검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Private key 입력이 필요한 것은 스캐터(Scatter)라는 신원인증 프로그램 및 그레이매스(Greymass)에서 만든 EOS-voter라는 프로그램 말고는 없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eos scam3.png

eos authority.png

위의 두 사진 사이에 차이점이 혹시 보이시나요?

첫 번째 사진은 위에서 언급한 스캠사이트의 화면이고, 두 번째 사진은 EOS Authority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이미 EOS 메인체인의 런칭은 완료되었으며, 현재 EOS Authority는 텔레그램 봇을 통해서 이오스 홀더의 잔액이 변동하거나 별도의 트랜잭션 등이 발생한 경우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싱사이트의 화면은 이오스 메인넷이 런칭되기 이전의 EOS Authority 사이트를 그대로 베껴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오스의 에어드랍이 너무나 많고, 하나도 빠짐없이 신청해서 모두 받기를 원하는 마음은 이오스 홀더라면 누구나 다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피싱사이트들과 해커들이 판을 치고 있고, 어수선한 틈을 타서 여러분들의 계정을 노리는 탈취범들이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거래소가 아닌 별도의 개인지갑으로 자산을 옮긴 이상 아무도 나의 계정을 지켜주지 않고 복구해주지도 않습니다. 반드시 Private key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자산은 우리가 잘 지키자구요!! :D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hank for you and most welcome to [email protected]

별도의 클레임이 필요하면서, Genesis snapshot인 경우에는 이미 기회를 놓쳤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리되어 있는 엑셀시트를 보니, 스냅샷과 별개로 지금 클레임 해도 되는 토큰들이 눈에 띄네요.
시간 날 때 둘러봐야 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시간 날때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에어드랍의 경우에는 클레임을 하지 못한 홀더들을 위한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하네요 :)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글 잘 봤습니다!
이오스 세상이 곧 올것입니다^^

@mth7890님 방문 감사합니다 :D 이오스 생태계가 북적북적 거리는 날을 꿈꿔봅니다 ㅎㅎㅎ 스팀잇과 이오스 함께 가즈아!!

정리 감사합니다. 에어드랍에 미처 관심을 두지 못해 놓치는 바람에 피싱사이트에도 영향을 받지 않은 1인ㅠㅠ

허거 ㅠㅠ @shin님 그래도 거래소들이 슬금슬금 에어드랍을 지원해주는 분위기이니 한 번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궁금한게 있는데 에어드랍 1번째의 경우에는 이더리움지갑에서 확인했는데 2번째인 이오스 메인체인에서 지급된 코인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건가요?

https://steemit.com/coinkorea/@donekim/eosio-bookmark-summary
요 포스팅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좀 될 것 같습니당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