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참여 - Sapien, Datawallet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괜찮게 보고 있던 ICO인 Sapien 과 Datawallet에 상당한 자금을 투입하게 되었다.

sapien.jpg

Sapien 은 https://steemit.com/coinkorea/@seungjae1012/3-sapien-spn 님이 잘 분석해주신 ICO인데,
스팀잇의 유력한 경쟁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들어갔다.
스팀잇처럼 글을 쓰면서 돈도 버는 구조에다가, 글에 광고를 넣어서 광고수입까지 추가로 분배받을 수 있으면
Why not? 충분히 차세대 페이스북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스캠 논란도 있지만.... UC 버클리 나온 친구들로 팀이 구성되어 있던데, 아이디어가 괜찮은 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 같다.
프리마블록을 사용하는 좋은 공구방에 운좋게 들어가서, 45% 보너스 받으면서 진입할 수 있었다.

데월1.jpg

Datawallet은, SNS 계정을 Datawallet에 등록해 놓으면, SNS상 활동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정제한 후에 광고주 등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C2B 데이터 거래 어플이다.
Datum 등 비슷한 컨셉의 토큰이 이미 존재하고 있지만 그렇게 강력한 경쟁자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하버드 출신 직원들에 스탠포드 CS 박사 개발진을 자랑하고
팀 드레이퍼와 마크 베니오프라는 '호주의 네이버' CEO가 투자했다고 하여 유명세를 탔다.

한국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프리세일에 90% 물량이 배당되어 있어 10%밖에 안남은 크라우드 세일에 모든 것을 걸어야 했다.
이친구들은 크라우드 세일에 환불주소를 먼저 띄워놓고 아래 안보이는 곳에 실제 이더를 보내는 주소를 걸어놓는 병크를 저질러서, 하드캡의 절반 이상이 환불주소에 쌓이는 말도안되는 짓을 했다.
이 iCO는 1DXT당 0.18불로 고정시켜놓고 매일 특정 시간의 이더시세로 교환비율을 fix 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는데, 이더시세가 fix된 이후 그야말로 장이 개떡락해서 현금을 들고있었던 나는 운좋게도 거의 15%의 보너스를 먹을 수 있었다.
개인 하드캡이 10이더였는데, 그냥 풀배팅 했다.

Sapien 과 Datawallet 은 내가 블록체인이 상용화되기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잘 찌르는 모델을 가지고 있어서
위험부담이 있지만 크게 투자하게 되었다.
잘 됐으면 좋겠다.

또 Current, dock.io, nex 등을 보고 있는데 잘 될지 어떨지 모르겠다.

Sort:  

감사합니다/ Sapien 구매하고 싶은데, 공구방 구매할 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sapien datawallet 저도 들어갈려고하는 코인입니다.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 좋은 ico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공구 종료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요즘같은 분위기에 ICO하기 겁나던데 대단하십니다!

이거 한강가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

^^ 즐거운 스티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423.51
ETH 3252.70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