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text.피처폰에서도 BCH를 주고 받자

in #coinkorea6 years ago

dntt5i2dzke01.png
결국 예상대로 카운터마켓의 프로젝트는
SMS를 통한 BCH전송 서비스.
현재는 프라이빗베타 중이며,3월에 정식 런칭이 이뤄질듯하다
Screenshot_2018-02-07-03-52-16.png
딱히 폰에다 뭘 설치하거나 할 필요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일단 모든 거래는 코인텍스트를 통해서 이뤄진다.
사용법은 각 나라마다 등록되어 있는 코인텍스트
번호로 양식에 맞춰 SMS를 보내면 된다.

예를 들어

  • 코인텍스트 번호가 010 1111 1111이고
  • 나는 010 2xxx xxxx 에게 0.1달러를 보내고 싶다.

이럴경우
Send 0.1 010 2xxx xxxx
라는 문자를 코인텍스트 번호 010 1111 1111로
보내면 010 2x 의 번호로 등록된 bch주소가
자동생성되며 그 주소로 0.1달러 치의
bch가 전송된다.
출금의 경우
withraw 0.1 bch주소

2018-02-07 04.29.39.png

Screenshot_2018-02-07-03-56-16.png
withraw나 deposit balance등의 명령어도
존재하는 듯하다.
가만 보면 탤레그램이나 카톡의 봇과 비슷한 느낌.
아마도 최초의 주소생성 명령어도 있을듯 한데,
3월에 정식공개가 되어야 모든 명령어가
공개 될듯 하다.

대충 주워 들은 정보로는...
사이드체인이 아닌 온체인 트랜잭션이며

withraw주소는 최초에만 입력하면 등록이 됨으로
두번째 부터는 저 무식한 주소 다 쳐넣을 필요없이
그냥 withraw만 적으면 앞서 입력한 주소로
출금이 된다고 한다.


그런데 이게 일단 목적이 보안성 보다는 편의성
위주인건 이해가 가지만서도
굉장히 보안에 취약해 보인다.
폰 도둑맞거나 심지어
한 1분만 누구 손에 들어가도 돈이
다 날아가는거 아닐까 싶은데...

뭔가 중간에 안전장치가 하나 필요해 보인다.

Sort:  

이런걸 생각해낸거 군요.
정말 의도는 멋진데 보안과 편의성은...갸우뚱~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든 정보가 공개된건 아니니 3월이 되어봐야 확실히 알듯 하네요

안전장치가 더 필요해보이지만 접근성이 상당히 올라가겠네요

아이러니 한건 저 위의 실사용 스샷은 전부 스마트폰이군요

편리해지면 반대급부로 보안이 악화되는게 아깝네요 보안을 강화하면 편리성이 ..

너무 편리하다는 건 역시나 보안이 희생되는 것 같네요
3월 정식 런칭때 어딴 정보가 나오나 봐야 할듯 합니다

정신바짝차려야겠군요...

마누라한테도 폰 함부로 못건네주는....

심사숙고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보안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소액만 예치할 수 있겠군요.

그런데 이게 흔히 말하는 3세계 타겟이라면
즉 1달러도 큰 돈으로 치부되는 세계라면
소액에도 한계가 있을 듯 하네요

Congratulations @coolzer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어떤식으로 구현해 냈을까 궁금했는데 tippr 와 비슷한 방식이네요. 그래서 그런지그렇게 획기적으로 보이진 않네요.ㅠㅠ

tippr 봇은 입금 출금시에는 온체인이 맞는데 그 안에서 거래는 온체인이 아닙니다. 마치 라이트닝 네트웍같이.. 비슷한 방식일거 같아요. 자세한 정보가 기다려지네요

레딧글에는 chaintip 같은 온체인 이라는 답변이 있더군요.
제가 이 서비스는 잘 몰라서 확실하게 온체인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Not quite - all tx settled on-chain like chaintip.
트윗에서의 팁 감사합니다!

트윗에서 쿨제로님 번역기사봤어요. 완전짱!

제가 홍보용으로 매번 제 트윗에 올립니다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149.44
ETH 3145.5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