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투자에서 돈을 잃지 않으려면? 상기하자 5.25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요 근래 코인가격이 널뛰기가 심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코인판에서 손실을 최소화 하는 법을
써 보겠습니다.

Screenshot_20170802-161440.jpg

  • 5월 중순 리플에 투자하다.
    저는 5월 중순 리플로 처음 코인판에 들어
    오게됩니다. 20만원 소액으로 시작하여
    조금 재미를 보고 금액을 늘려,
    리플2천만/이더천만원을
    투자하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525사태를 맞게 됩니다.
투자금이 정확히 반토막이 나는 재미난 경험을
하게됩니다.

많은 분들이 패닉셀을 하는 것을 목격했고
저도 멘붕이었지만...

패닉셀 대신 저가 매수를 해서 단가를 낮추는
방법을 택했고 ...

패닉셀 다음 날 부터 날아오르기 시작할 때
익절하고 다 털고 ICO로 전향 (?)했습니다.

신기하게도 525이후로는 아무리 제가 투자한
코인이 떨어져도 크게 걱정이 안됩니다. ㅋ

트레이드로 500만원 밖에 못 벌었지만
저는 이것이 제게 맞는 투자라고
생각하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암호화폐 시장은 지금부터
시작인 것 같고, 앞으로 나올 유망한 코인들이
제게 큰 수익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그리고 이것들이 525에서 제가 얻은 교훈
    입니다.

될 만한 놈에 투자해라
적어도 자신이 투자하는 코인의 기술이나 실용성
, 발전방향 등은 알아보고 투자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시 투기가 되어 폭락 시 패닉에
빠집니다.

빚내서 하지말고 추격매수를 피하라
빚져서 한강간다는 분들을 여럿 보았습니다.
코인시장은 24시간 다이나믹한 초초 고위험
투자기 때문에 빚져서 투자하시면 후회가
막심하실 것입니다. 오를 때 추매했다가 꾼들
농간으로 물려서 손절하시는 분들 여럿
보았습니다.
평타 및 폭락 시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물리면 손절하지 마라
가격 안정화가 안되어 변동이 매우 심하니 일단
기다리면 언젠가는 그 가격이 옵니다.
(물론 될 놈만...)
손절하면 고스란히 손해가 되니 도닦는 심정으로
기다리시는게 나을 거라고 말씀드립니다.
손절과 매수를 반복하시던 분들을 봤는데
손절칠 때마다 코인 갯수가 줄어 손실이 늘어나는
걸 보니 안타까웠습니다.
(물론 단타고수라면 상황이 다르겠죠ㅎ)

거래창을 자주 보는것은 정신건강에 해롭다.
이건 다들 아시죠 ㅋㅋ 이것땜에 추매나 패닉셀을
해서 끝없는 후회를 하죠.
저도 이제 하루에 1번 씩만 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CO 가격보다 거래소 가격이 더
쌀 수도 있으니 참가 시 많은 고민을 해
보셔야 합니다.ㅋ
백서는 반드시 보셔야 되구요^^😀

요새는 펀딩 끝나고 떨어지는 분위기군요.
장투자니 느긋하게 기다리는 중입니다.

사무실 옆 팀에 리플 초기에 100만원 산 분이
있는데 사자마자 다음달에 20만원이 되 있던 걸
2년간 봉인해 놨다고 하시던데 저도 봉인해놔야
겠습니다. ㅋㅋ

오늘은 알트가 초록색이군요.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coinyawong이었습니다.

Sort:  

저도 525때 호되게 물렸었죠.. 이클에 ㅎㅎ.. 10만원넣고 7만원 벌어서 100만원투자했더니 116이 29가 되는 걸 실시간으로 본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클 매수하고 지금은 이더에서 버티고 있구요..ㅎ 조만간 저도 천만들어갈 생각인데 확실히 자신만의 주관이 없으면 멘탈적으로 많이 흔들릴것같습니다 ㅎㅎ

맞습니다 ㅎㅎ 확실한 주관이 없으면
버티기 힘들고 패닉셀로 이어지죠 ㅠ
저도 그때부터 시간 될 때마다 공부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가치가 더 크게 상승할 걸로
보구요.시기가 언젠지는 알 수 없지만...

코인판 손절만안하면 안죽습니다.. 잘 버티세요다들!

ㅎㅎ 그러게요 지금은 ico에 물린게
좀 있지만 장투라 ㅋ
종합적으로는 이득이라서 멘탈 문제는
없어 다행이네요 ㅋ

존버정신이 필요할때군요

네 존버를 해야 합니다. ㅎ 탈출결심이 서면
시점 왔을 때 잘 내리는 것도...

신기하게도 이 글대로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성공적인것 같아 마음이 편안하네요.
저같은경우는 코인의 가격보다는 같은 투자금에 비트코인의 수량을 어떻게든 증가시키는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투자로 비트코인수를 늘리는 전략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새는 알트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고 앞으로
비트 폭락시점도 몇번 올 것 같은데
기회 잘 잡으셔서 탑승하시길 바랄게요 ^^
저는 완전히 알트로 넘어갔지만요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 ICO 투자도 잘 풀리길 바랄게요.
그나저나 옆팀 리플 사신분 지금 대박이겟네요. 와우.

그분은 아직도 존버 중입니다.
강철 멘탈이거든요ㅎㅎ

이미 수익이 엄청나실테니 존버 하셔되 될듯 하네요. 선견지명 대단하시네요..ㅎㅎ

빠른 손절 후 저점 잡을 깡과 능력이 안 된다면
손절 절대 하지 않는게 첫번째 기본 소양같아요..
전 저점 잡는건 자신이 없어서 존버, 저점 매수 하고있어요 ㅠㅠ

저도 깡이 없습니다. ㅋㅋㅋ
저도 저점 추가매수 타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8220.71
ETH 3321.59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