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토커] 현 지점이 Bull market의 스타팅이 될 수 있는 가능성?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oinTalker입니다. 오늘은 흥미로운 그림을 발견하여 여러분의 행복회로를 풀 가동 시켜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글을 몇 차례 작성할때마다 이번 시장은 작년 11월과 그 흐름이 비슷하다, 그런 말들을 몇 차례 했었는데요 차트를 확인하던 중 정말 흥미로운 패턴을 관측하였습니다.


[ BTC / 1WEEKS ]


비트코인 주봉 차트입니다. 왼쪽 사각형은 작년 11월 초입니다. 흰 사각형 안쪽의 빨간 음봉 이후 엄청난 상승이 동반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가격인 오른쪽 사각형을 보시면 그 흐름이 매우흡사해보이는듯 합니다.

일봉으로 한번 더 자세히 볼까요?



방금 반등에서 숏 포지션을 잡으려던 직후, 마지막으로 일봉과 주봉을 확인하다 위 그림을 보고 저는 소름이 돋았습니다. 현재 흐름이 매우 유사해보입니다.


작년 11월의 경우, 17년 11월 12일(일요일)에 마지막 저점을 달성한 후, 그 다음날인 월요일부터 상승 장에 돌입하였습니다.


만약, 이번에도 위와 같은 흐름으로 5월 12일-14일 중에 위와같이 일봉으로 보일정도로 뚜렷한 반등이 나온다면  저는 위 그림에 한번 기대를 가져보려고 합니다.


차트 외에도 작년 11월과 올해 5월의 호재중 묵직한게 있습니다.


● 작년 11월

- 11.13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진행


● 올해 5월

- 05.14~05.17 뉴욕 컨센서스

- 05.15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진행 ( 블록 크기 8MB -> 32MB )


< 당시와 지금 상황의 다른점 >

- 11월은 BCH(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에 굉장히 부정적이였습니다. 따라서 이 하드포크가 악재로 작용하여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지금은 과연 어떨련지 궁금합니다.

- 11월보다 지금 볼륨이 너무 적습니다 ㅜ.ㅜ



추가로 소설을 하나 더 써보자면 5월에 우지한이 비트코인을 10,000개 출금했다고해서 한 차례 코인판이 술렁거렸었죠, 만약 그 10,000개 출금은 이번 덤핑을 위한 출금이였으며 다시금 한번 비트코인 캐시와 비트코인 커플링 흡성대법을 위한 초석은 아니였을까요?


이번 글은 차트적인 분석은 사실상 전무하고 소설 한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시기상 너무 절묘하게 딱딱 맞아 떨어지는것들이 많은점이 많아보여 약간 가능성 있는 소설이 아닐까? 싶어 글로 한번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만약 주말에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월요일-화요일쯤 업비트 FUD 가 잘 해결된다면 이 소설은 현실화 가능성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신봉하시진 마시고, 물린분들은 행복회로 가동용,  


아직 관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러한 가능성도 있다~ 정도만 참고하셔서 개인의 판단에 따라 성공적은 투자하시기를 기원합니다 (_ _)

Sort:  

이오스에 처물린 (?) 상황에서
뭐든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지금 장 분위기가 나쁘지 않아서 곧 탈출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화이팅!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27
JST 0.040
BTC 96876.24
ETH 3451.68
SBD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