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1 비트 브리핑 및 개인 포트폴리오(2차)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oinTalker입니다.

드디어 주말의 끝인 일요일이 다가왔습니다.


점점 이번 하락장의 피날레가 다가오는 만큼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중요하다 싶은부분부터 자질구레한 부분들까지 모조리 긁어 담았으며 그렇게에 이번에도 글이 깁니다.. ㅎㅎ


아무래도 부족한 글 솜씨도 있겠지만

장이 이렇게 횡설수설하고 오락가락하다보니

더더욱 글에 시장상황을 담아내기 어려운듯합니다.


많은분들이 불편해하실 소식이지만 이전 브리핑에서도 한번 말씀드렸듯 최소 1번의 큰 조정이 남은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음 7.2K 돌파 실패 혹은 돌파 후 큰 매수세가 붙으며 개미들을 꼬이게한 뒤 7.5K나 7.8K까지 급등하다가 갑자기 발생한 악재+FUD 컴비네이션으로 엄청난 물량의 투매와 함께 패닉셀이 시작되지 않을까.. 혼자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았습니다.. ㅎㅎ 가장 현실적인 시나리오는 7.2K 돌파 실패 후 조정 시작이긴합니다.


다음 조정은 오늘 내지는 내일 일어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큰손이 개미들을 털어내고 싶던가, 혹은 본인들 물량을 털어내고싶다면 어느 방향이던 막대한 물량을 받아줄 개미들이 많이 보고 있을 시간대와 요일에 진행될 확률이 높을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여 추측한 결과입니다.


다음 하락시는 이전 하락의 지지선중 가장 가까운 6.6K와 6K,

 그리고 고려하기 싫지만 6K 하방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번에 저점을 잡으려는 용감하신 분들은 저 지점언저리에서 꼭 분할로 진입하셔서 미처 매수하기 전에 급등하거나, 매도 직후 급등하는 상황을 크게 막아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이전 차트들에는 많이 보이지 않았던 위, 아랫꼬리가 굉장히 많이 보이고 있으며 대략적인 지지선을 말씀드렸지만 최근 차트는 유력한 지지선들도 단번에 몇 백개의 BTC 시장가 투척으로 뚫어버리는 등 변칙적인 상황이 많았기에 여태까지의 제 모든 브리핑에서 분할 매수 및 매도를 계속해서 강조드리고 있습니다.


딱 어느 지점에서 정확히 반등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이쯤이다~ 싶은곳에 분할로 미리 매수를 걸어두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저점에서 풀매수하려고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반등 발생시 서버 렉발생으로 매수에 실패하시거나, 가짜 반등에 속아 시체가 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물론 누군가는 저점을 잘 잡아 큰 수익을 거둘 수도 있지만 차라리 100배 마진이 리스크대비 수익이 더 높습니다.


이번 마지막 하락은 시장이 성장한만큼 그 어느때보다도 변수 요소가 상당히 높습니다.

막상 가격을 계속 떨어뜨리려고 해도  6K 언더부근에서 50배, 100배 고배율 숏포지션 개미와 세력들이 수익을 실현하면서 가격을 방어해주는 아이러니한 현상도 한번 예측해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거래소의 경우 패닉셀 상황시 여태 쌓인 5%가량의 프리미엄만큼 추가로 더 하락할 여지가 있으니 한국 거래소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를 특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모두 이번 장 잘 대응하셔서 투자 성공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_ _ )

실패하면 세계적 흑두루미가 되겠네요 ㅎㅎ


▶ 현재 포트폴리오 

- BCC, NEO, ETH, ETC 0% ( 전액 청산했습니다. )

-  GNT 0% ( 전액 청산했습니다. )

- 테더 40% ( 지금 같은 장에 현금 보유 중요합니다! )

- EDO 0% ( 유일한 익절이네요. 역시 전액 청산했습니다. )

- BTG 5% ( 비트 하락시 전액 시장가 매도 예정입니다.  )

- 마진 55% ( 현재 저배율 숏포지션 분할로 밀어넣고 있습니다. )

 WINGS/ KORE / NXS 펌핑 찌라시가 있는데.. 참고만 해두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추가 하락에 대한 굉장한 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유 알트들을 다 정리하고 공매도 포지션을 잡아가려고합니다. 이 시점에서 1번의 가짜 조정 후 큰 반등이 나올 수도 있지만 7.8K까지는 계속 분할로 공매도를 꼽아넣으려고합니다. 이는 굉장히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점 한번 더 강조드립니다.

▶ 참고사항

- 한국 트레이딩 뷰를 많이 정리해서 작성한 포트폴리오 & 브리핑입니다

-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코인의 찌라시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진은 도박입니다. 정말 잃어도 상관없는 금액으로 운영을 추천합니다.

- 현재와 같은 장에서는 저점을 잡으실떄마다 계속해서 적절히 분할 익절을 추천드립니다.

- FOMO를 경계하세요. 이미 오른 코인은 떠나보내주어야합니다.

- 다크 코인에 대한 규제 찌라시가 많이 돌고 있습니다. 진입에 주의하세요.

- 피드백과 비난이 아닌 '비판',  그리고 의견 교류는 항상 환영합니다 :)       

Sort:  

아!걱정되네요.희망의 4월이 됐으면 좋겠어요.

잡코인 펌핑이 지금 보이고 있어서 우울하네요.. ㅋㅋ 좋은 신호는 아닌것같습니다.
진짜 공포 단계인지 아니면 공포 분위기 조성인지 모르겠지만, 후자라면 세력들은 열일하고있는듯 합니다.

군장 꾸려서 전장으로 나가는 느낌의 포폴 변화군요. cointalker님도 좋은 수익 거두시고 이후 반등도 힘차게 돼서 롱하시는 분들께도 웃음이 돌아오길 기대해 봅니다.

저는 이번 결과에 따라서 쪽박차고 월급쟁이로 돌아가느냐~ 혹은 외제차 한대 뽑느냐정도의 천지차이네요 ㅋㅋ isi3님도 성투 기원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에 하락장에서도 돈 잘 지키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 역사적 지점이 멀지 않았네요.
폰지사기이냐, 제2의 버블 시작이냐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6.72
ETH 2356.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