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트코인 캐쉬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보자 – 코인텍스트(CoinText) 서비스 시범 운영 중!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코인텍스트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데, 만약 2fa 를 도입하면 보안성은 확실히 향상되겠네요. 문자 전송해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해결책 입니다. 개개인의 개인지갑을 어딘가 보관해야 할텐데 이런건 잘 이해가 안됩니다

Sort: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충 설명을 덧붙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암호화 알고리즘이 퍼블릭 키와 프라이빗 키를 생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이때 퍼블릭 키를 '지갑의 주소'로, 프라이빗 키를 '지갑의 비밀번호'로 간주하시면 됩니다. 퍼블릭 키는 공개되어 있지만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라이빗 키가 필요하죠. 그런데 특정 알고리즘에 시드 값을 넣었을 때, 항상 원하는 프라이빗 키를 알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럴 경우, 알고리즘만 갖고 있으면 굳이 프라이빗 키를 어딘가에 계속 저장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이 알고리즘을 이용하면 됩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프라이빗 키를 생성하여 전송 기능을 실행한 후, 만들어진 프라이빗 키를 바로 삭제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해커들이 데이터베이스를 해킹해도 사용자의 프라이빗 키(개인 키)를 알아낼 수가 없죠. 코인텍스트가 바로 이런 키 생성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겁니다.

개인 키는 보관되지 않고, 코인텍스트 자체 알고리즘으로 생성된 후 수초 안에 삭제됩니다. 생성되고 삭제되는 수초 동안 전송 등의 기능이 수행되는 것이구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또 질문이 있으면 언제나 문의주세요 :)

같은 질문인 것 같아, @apmmh님께 달았던 답글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673.10
ETH 2625.1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