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SBS 스페셜, '비트코인, 위대한 혹은 위험한 실험'...내용이 어려울 것 같은데?

in #coinkorea6 years ago

01.jpg

방금 SBS 스페셜을 봤습니다.

스팀잇이 사례로 등장한다고 해 기대가 컸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렇게 깊이 있게 다루진 못했네요.

쉽지 않으리라 생각은 했지만 아쉽습니다. 스팀잇도 여러 사례 중 하나로 소개된 정도라서 더더 아쉽네요. ㅎㅎ 방송 후 스팀이 달리지 않을까 기대하는 분들이 꽤 있으셨을 텐데, 전 좀 회의적입니다. ^^; 뭐.. 어차피 언젠간 달릴 거니 걱정하진 않습니다만. ㅎㅎ

개인적으로 가장 임팩트가 컸던 건 에스토니아의 블록체인 정부였습니다.

와... 실제로 벌써 저렇게나 밀접하게 활용된다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특히, 개인정보나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까지 깔끔하게 해소하는 설명이 좋았습니다. 역시 핵심은 '투명성' 보장이죠.

아, IOT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슬록잇 팀 사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제목에 내용이 어려울 것 같다고 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네요. 사례 사이사이에 나온 설명이 좀 부족했다는 생각입니다. 스티미언들에겐 굉장히 기초적 내용이겠지만, 아직 블록체인을 잘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설명을 조금 하다 만 느낌이랄까요? 그런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례 중심으로 방송을 구성했는데요. 그랬다면 아예 100% 사례로만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블록체인에 대한 설명이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불충분하고 어렵게 다가갈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블록체인 관련 방송이 편성되는 건 좋은 일이죠. sbs 피디님이 스팀잇에 가입하신 거로 알고 있는데요. 아이디가 생각이 안 나네요. ㅠㅠ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You got a 5.15% upvote from @luckyvotes courtesy of @banjjakism!

저는 상당히 괜찬았습니다. 투기적 부정적인 모습과 긍정적 활용법이 적절하게 배합된 구성이었다고 봅니다

제가 너무 기대했던 듯합니다. ^^ 생각해 보니 저도 그알에 비하면 훨씬 좋았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5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banjjakism!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banjjakism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와 coinkorea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5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This post has received a 38.36 % upvote from @boomerang.

You got a 30.18% upvote from @dailyupvotes courtesy of @banjjakism!

Great post! You just got a 27.78% upvote from @edensgarden!
Thanks for tasting the eden!

관심이 있던 저로써는 다양한 사례를 볼 수 있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반면에 가상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은 다소 주제가 어려웠을지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사례는 저도 참 좋았습니다. 다만, 블록체인 자체에 대한 설명이 좀 부족해서 아쉬웠어요~

전 끝부분만 보게됐는데, 조금이남아 도움이 된거 같아요 ㅎ

에스토니아 사례는 꼭 보세요~ㅎㅎ

감탄하면서 봤죠 ㅎ와~~~~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071.08
ETH 2763.75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