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까먹으면 안되는 2차비밀번호에 관련해서

in #coinkorea6 years ago

안녕하세요 @areyoucrazy입니다.

테조스가 싱가폴 머니머니를 앞두고 나올 것이라고 예상한 제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옆동네 완체인은 출시후 10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보기 좋았던 반면에, 테조스는 여전히 조용한 상황입니다.

xtz.png

이번 글에서는 테조스 수령시에 유의해야될 상황들과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시는 2차 비밀번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7월1일 ICO당시 테조스를 구매하시던 여러분들은 총 3가지를 받으셨을 것 입니다. 우선 pdf 2파일과 바로 본인이 입력한 2차 비밀번호이죠. 물론 2차 비밀번호는 프라이빗 키나 15단어와 같이 따로 파일이 주어지진 않았지만, 이 2차비밀번호는 자신의 테조스를 수령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바로 pdf파일을 해킹 당했을 때 유용한 역할을 해준다는 것 입니다. 해커는 이 2차 비밀번호가 없다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셈이죠.

그렇다면 까먹은 테조스 2차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싸이트가 존재할까요?

다행히도 싸이트는 존재합니다.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서 테조스 파운데이션이 만들어두었더군요.

https://www.tezos.com/pwcheck.html

해당 싸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링크상에서는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상황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때문입니다. 저 역시 확인해본 결과 비밀번호를 수집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auth에 의한 도메인이며, 제가 틀린 2차 비밀번호를 입력했을 때에는 틀렸다고 이야기했기 떄문이죠.

현재 몇몇의 인원이 테조스 장외거래를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말이 안되는 이유는 아직 코인 지급조차 이루어지지않았기 때문에, 장외라고하기에도 뭐한 거래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공증을 선다해도 지급시기에 그 코인을 뺀 다음에 먹튀를 한다해도, 해킹이라고 우기면 그것을 증명할 수단이 없는만큼 이는 매우 비추천하는 바입니다.

테조스의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면서 글을 마쳐봅니다.

Sort:  

힛빗에 있다고 알려진 테조스는 그럼 뭔지 문득 궁금해지는군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힛빗은 의문점이 많은 거래소이다만, 그래도 거래소이고 IOU라는 약속을 두고 하는 거래인만큼 개인간 거래보단 신뢰할만하지 않을까요?

아하.. 실제 코인이 아니라 지불 약속 같은 개념인가보군요 ㅎㅎㅎ

2차 비밀번호를 넣은건지 조차 기억나지않네요 ㅎㅎㅎㅎ

흐아....ㅜㅜ

덕분에 테조스 2차비번 다시 한번 확인하고 따로 메모 해놨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3955.17
ETH 2265.6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