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5-[잡썰3] 존버. 어떻게 해석해야 할것인가.... (우상향가정)steemCreated with Sketch.

in #coinkorea7 years ago

거의 반년을 하락 조정만 했네요.. 긴 기간동안 버티느라 고생하셨네요

세력은 어딜가나 많이 존재합니다.

이미 큰 세력들은 작은 세력들과의 저항에서 항상 돈으로 눌러버려 흐름을 주도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큰 흐름을 주도하려면 개미들 심리를 이용해야 부담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개미들하고도 흐름을 같이 합니다.

지금 세력들의 고민은 존버족을 무떠뜨리는겁니다. (이건 우상향 가정입니다)

우상향일경우에는 최대한 많은 수량을 끌고 가야 합니다. 그럴려면 상대방 수량을 가져오는게 중요합니다.

아니면 채굴을 통해서 수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죠

우상향 관점에서 볼때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금을 현금화 하는 시점과 투자기간동안 관리하는 코인 수량입니다.

지금은 코인 수량으로 보겠습니다. 다시 다가올 전고점에 대비하여 수량을 어떻게든 늘려야 합니다.


세력이 비트코인 시세가 2만달러에서 1만개를 매도했다고 치면.. 총 2억달라 자산가치가 생깁니다.
다시 시세가 1만달러까지 내려오면 비트코인 2만개를 살수가 있습니다. 이게 다시 비트코인 시세 2만달러까지 간다면 4억달라 자산가치가 생깁니다.

하지만 여기서 변수가 있습니다. 시세는 1만달러 까지 내려놨는데.. 중간에 사는 사람만 있고 파는 사람이 없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사는 사람만 2천개 있다고 치면).....

결국 시장에 살수 있는 물량은 8천개 밖에 없습니다. 세력은 지금 현금화한 돈이 많아도 시장에 나온 매물이 없기 때문에 다가오는 상승장에 대비하여 코인수량을 늘려야 하는데 결국 존버보다 못하게 될까봐 고민이 큽니다..

결론 : 지금 당장 돈이 많아도 시장에 풀린 코인이 없어서 그만큼 살수 있는 수량이 없다. 결국은 상승장이 오면 판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에 다시 사야 하고 결국은 존버보다 못한 결론이 된다. 그래서 코인시장에 각종 FUD(공포)를 만들고 매도를 유도한다.

지금도 존버족을 멸시하고 경멸하고 멍청이로 표현하고 거지되라고 욕하고 선동하는 각종 차트 게시글들이 난무합니다.
거기에 여러가지 거래소 해킹부터 온갖 안좋은 기사들이 합창하듯이 1-2-3-4절 시리즈로 나옵니다.

다가오는 대 상승장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블럭체인 기술은 우리 피부에 와 닿는 시점은 계속 앞당기고 있습니다. 세력도 어차피 망할 시장은 아니란 판단은 아직까지는 유효할거라 판단됩니다.

각자가 투자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존버하면서 저점나올때마다 추매가면서 평단가를 낮추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소액이던 고액이던 장사 이익금이나 월급받아 일부 여유금액으로 계속해서 장기투자 개념으로 적금넣듯이 꾸준히 매수하면서 평단가 낮춰줄수 있게 한 세력이 그저 고마울 따름입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뇌피셜이므로 이 글을 읽는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기준이 될수없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26
JST 0.039
BTC 94529.22
ETH 3360.66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