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1/18 포트폴리오 및 향후 시장 전망 : 댓글에 대한 의견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곧 겨울(대하락장)이 올거라는 점은 많은 분들이 예측하고 계실겁니다. 일반적으로는 12월 중순이후에서 1월사이가 되지 않겠냐고 예측들을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더 빠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이 예고하고 오는 것도 아니고(징조는 있겠지만), 지금 마켓캡(2300억불 돌파)이나 거래량을 보면 지금 당장 한번 터져도 이상하지 않은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오히려 BTC 선물시장 상장 전에 한 번 털고 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는데 이 점은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물론 12월까지 대호황기가 이어져도 이상하지 않다고 봅니다.
(추신: 전 공격적인 단기투자 방법으로 11월 100%정도의 수익률을 올렸는데 재밌게도 헷지전략이나 포트폴리오는 그란투리스모님과 거의 비슷하네요. 결국 모멘텀을 추종하는 건 주식쟁이들의 숙명인가 봅니다. ^^)

Sort:  

큰 수익을 보셨다니 축하 드립니다. 저는 한번 멘탈이 무너지면 급속도로 망가져서 단타는 손에 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멘탈 부여 잡고 큰 수익 보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현재 너무 브레이크없이 시장이 상승하고 있어서 솔직히 좀 겁납니다. 언제 폭락이 와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12월이 되기 전에 완만한 조정을 거쳐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뭐.. 사실 11월 수익률 100%라는건 그다지 좋은 수익률도 아니지요. 저도 쫄보라서 bch첫 매도를 과하게 빨리 해서요. 그래도 안전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 또, 그란투리스모님께서 말씀하신 '12월이 되기 전에 완만한 조정을 거쳐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저도 똑같은 심정입니다. 제가 John Snow는 아니지만 분명히 겨울은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I know nothing).
참, 에이프릴의 뮤비는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제가 소녀시대, 트와이스 외의 걸그룹 뮤비를 이리 열심히 본건 처음입니다. 저는 소시 윤아의 광팬입니다. ^^;;
40대 파이팅입니다!!!

뮤비를 열심히 보아주신다니 다음에는 200% 수익을 보실 기운을 받으실 겁니다. ㅎㅎ 40대 모든 분들 파이팅입니다 !

항상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가시지 않는 질문이 있습니다.
A. 선물거래가 개시된다면

  1. 기관들이 그 동안 매집한 물량을 쏟아내면서 폭락장이 온다?
  2. 기관들이 시장가로 매집하면서 폭등 장세가 온다?

B. 시중에 떠도는 비캐세력들의 대음모...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코를 판 돈으로 비캐를 띄워 비코를 대체한다는...

무식한 질문인는 모르지만 한 수 가르침을 받고자 합니다. 에이프릴 채경 화이팅....!!!

참고로 단기투자인데 어떻게 비슷한 헷지전략과 포트폴리오냐면, BCH 70만원에 몰빵 -> 빠른 매도로 이익실현후 BTC 단기낙폭과대(650 ~ 700)에서 편입 -> BCH 낙폭과대에서 97만원에서 재편입후 140 ~ 150 구간에서 절반 수익실현 -> 현재 BTC : BCH: 현금 비율 3:3:4 인상태 입니다. 결국엔 낙주매매를 통해 리스크를 감수한후에 안정적인 포트로 재편성하는 방법을 썼네요. 처음에 bch를 타는 타이밍이 늦었기 때문에 다소 리스크를 감수할 수 밖에 없었고 디커플링을 틈타 2번의 낙주를 성공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안정적인 포트구성을 마쳤네요. 이러한 단기 트레이딩은 몸이 참 고달픕니다. ㅎㅎ 트레이딩에 있어서 그란투리스모님의 거시적 관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가 없네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