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를 최소화한 ILO, 보라비트가 주도

in coin •  5 months ago 

11.png
22.png
44.png
33.png
55.jpg
66.jpg
77.png
88.jpg
99.jpg
암호화폐의 열풍이 꺼지고침체기를 거쳐 시장은 다시 비트코인 상승의 기조에 있지만 코인을 공개하는 시장의 분위기는 여전히 ICO나 IEO에 대해 차갑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을 명목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난립하는 이때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결국 ICO든 IEO든 어떤 형태의 투자형태이든 간에 확실한 보증이 없다면 더 이상 ICO, IEO에 지친 어떤 투자자의 관심도 끌수 없다는 것이 시장의 반응이다. 코인 공개에 대한 답을 잃은 채 동분서주하고 있는 이때 보라비트(공동대표 김형기,김관운) 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 대표 함시원, https://alphacon.io)과 협업하여 코인 투자의 리스크를 최소화한 새로운 투자 방식인 ILO(Inside Listing Offering)을 채택한알파콘 판매를 6월4일 첫 공개하였다.

ILO(Inside Listing Offering)는 기존 자본 시장의 상장사 투자 방법인 CB(Convertible Bond)와 BW(Bond with Warrant)의 Refixing(가격 재조정) 방식을 응용해 시장에 맞게 적용한 개념으로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http://www.mnacenter.com)가 유수의 금융전문가와 법률사무소 자문을 거쳐 설계한 암호 화폐 투자방식이다.

이번 ILO 방식은 기존의 보편적인 암호화폐 투자 방식인 ICO(Initial Coin Offering),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는 거래소 상장 전인 불확실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상장 후 암호화폐의 가격 하락에 대한 위험부담이 클 수 밖에 없었다는 가치투자의 가장 치명적 단점을 해소한 방식이다. 이 말은 암호화폐의 가치가 구매가격보다 하락하게 된다면 Refixing(가격 재조정)을 통해 기존 투자금의 110%의 가치가 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암호화폐를 지급함으로서 시장의 불확실성을 원천적으로 해결하였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가치의 하락에 대한 위험부담요소를 제거한 ILO는 시장의 뜨거운 반응으로 투자자들은 환호하였다. 여러 금융전문가와 법률 검토를 통해 진행된 보라비트, 알파콘의 첫 프로젝트인 알파콘 ILO는 3주라는 기간이 무색하게 2019.6.4일 오픈이래 7일만인 6.10일 완판을 기록했다.

ILO완판이라는시장에서의 성공은 우연한 결과가 아닌보라비트, 알파콘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해당프로젝트를 선정, 상장 후 6개월 이상 경과, 5개 이상 거래소 상장, 일정 거래량 유지, 담보 가능한 재단 보유량 확보, 실재 구동되는 서비스나 디앱 보유, 자체 수익모델 확보, 메인넷 보유 및 기술력 확보, 실생활 사용 가능 등 조건을 만족한 프로젝트에 한해서 선정, ILO를 통해 공개시투자분의 하락에 대한 손실 110% 보상이라는 투자자들에게 주는 확신때문이다.

단순 스캠이아니라는 사실이 투자후 가치가 하락하지 않는다는 것을보장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이고 일년반동안 이러한 사실에 대한 지독한 학습을 한 투자자들이기에 투자자들이 원하는 것은 더 이상 투자에 대한 손실의 가능성의 여지를 남기고 싶지 않다는 단 하나의 확고한 니즈를 반영한 결과라 할수 있다.

알파콘은 보라비트 거래소에 메인넷을론칭할 예정으로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출범하였다. 알파체인은 알파콘메인넷 코인을 기축하는 프로젝트로 기존 이더리움 기반의 ICO처럼 단순 자금 조달의 목적뿐만 아니라 홍보마케팅 및 액셀러레이팅과 블록체인 기술지원 등 다양한 협력 구조가 가능하기에 이번 ILO를 이끌수 있었음을 알파콘 (대표 함시원)은 밝혔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벤처기업처럼 사업이 성장하면서 계속적인 자금조달이 필요한데 현 시장에는 상장한 코인이 자금 조달하기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거의 불가능해 진 것이 현실이다. 앞으로 다른 우수한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들도 상장 후 ILO를 통해 원활하게 자금 조달되어 블록체인 업계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투자손실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투자자의 니즈를 정확한 파악한 보라비트거래소 와 알파콘이 함께 블록체인 코인공개시장의 새로운 전환기를 마련하였다. 알파콘의 2차 ILO는 보라비트거래소에서 6월말 진행예정이다.44.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