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에서 당신의 천국자격을 확인하는 방법

in #christianity3 years ago

아무리 당신이 다니는 교회의 담임목사가 천국의 자격을 낙관하더라도, 천국은 당신이 다니는 교회에서 지은 전원주택단지가 아니라 하나님이 건설하신 신도시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만을 불러들일게 뻔하다. 그러므로 목회자들이 자신의 교인들에게 죄다 구원을 받았다고 입에 침을 튀기면 말을 하더라도 믿지 마시라. 천국의 자격은 성경에 기록한 잣대에 의해서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지금의 신앙방식으로는 우리네 크리스천의 대부분이 천국의 자격에 미달된다는 얘기가 성경을 도배하고 있다. 그러나 그런 얘기는 덮어두고, 아전인수식으로 해석한 소수의 구절만을 근거로 천국을 기정사실화하는 덕담을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이 천국에 들어가는 기준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아는 때는 심판대 앞에 섰을 때이다. 그 때는 더 이상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지금 다시 돌이킬 기회가 있을 때 신중하게 분별하고 판단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오늘은 천국의 자격에 대한 성경의 잣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싶다.

사람들이 천국에 가면 하루 종일 무엇을 하는가?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계5:11,12)

네 생물은 각각 여섯 날개를 가졌고 그 안과 주위에는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그 생물들이 보좌에 앉으사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돌릴 때에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계4:8~10)

위의 계시록의 말씀들은 사람들이 천국에 가면 무엇을 하게 되는 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천군천사들과 24장로들이 하나님의 거룩함을 찬양하고 경배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천국에 가서 하는 일은 하루 종일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감사하는 기도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이 천국에 들어간다면 영원토록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를 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누구를 천국에 들이시겠는가? 이 땅에서 쉬지 않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찬양하며 경배하며 감사하는 기도를 드린 사람들이 아니겠는가? 성경은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과 요셉, 모세와 사무엘, 다윗과 같은 성경의 위인들이, 평생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찬양하며 경배하고 감사하는 기도를 드렸던 사람들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게 하나님을 사모하고 기도하는 것을 좋아했기에, 하나님은 그들을 사랑하셔서 평생도록 동행하시면서 위대한 종으로 사용하셨고 천국에 들이셔서 함께 살고 계시다. 그렇다면 당신이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을 확인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이들처럼 당신도 하루 종일 쉬지 않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면서 찬양하고 감사하며 경배하는 기도의 삶을 살고 계신가? 솔직히 말해보자. 새벽에 교회에 가서 겨우 1,20분 동안, 그것도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찬양하는 기도가 아니라 세속적인 자신의 욕망을 채우는 기도조차 싫어하고 있다면, 하나님이 그런 당신을 천국에 들이시겠는가? 설사 당신이 천국에 들어가서 하루 종일 기도한다고 생각해보자. 그게 천국이겠는가, 지옥이 따로 없을 것이다. 싫어하는 일을 억지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 땅에서 자신을 즐겨 찾아오며 쉬지 않고 찬양하고 경배하는 기도를 하는 사람을 날카로운 눈동자로 찾으시고 계시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대하16:9)

위의 말씀에서 하나님은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사람들을 찾고 계신다고 하지 않았는가? 그래서 그런 사람들을 찾으면 기뻐하셔서 능력을 베풀어주시고 계시다. 그래서 성경의 위인들은 죄다 놀라운 능력의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당신은 성령의 능력을 드러내며 살아가고 계신가? 예수님이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하신 약속이,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아 증인의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증인이란 누구인가?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것을 드러내는 사람들이다. 예수님은 귀신을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는 기적과 이적으로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셨고, 사도들과 제자들도 예수님과 똑같은 기적과 이적을 보이면서 증인의 삶을 살아갔다. 그래서 당신은 귀신을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는 기적과 이적을 보이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증인의 모습을 보이고 계신가? 아니라면, 당신은 기독교를 종교로 믿는 종교인일 뿐이다. 물론 주일성수를 하고 십일조를 드리며 교회봉사를 하는 등의 희생적인 신앙행위를 열심히 하고 계실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 당시의 바리새인과 서기관들도 당신보다 더 희생적인 신앙행위를 했던 사람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으로부터 독사의 새끼라는 저주에 가까운 책망을 듣고 지옥에 던져졌다. 그러므로 예배의식에 성실하게 참석하고 희생적인 신앙행위를 한다고 천국에 들어갈 것을 믿지 마시라. 당신에게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으면 하나님과 상관없는 사람일 뿐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3:5)

예수님은 육체의 사람에서 성령의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들만이 천국의 자격을 부여하셨다. 성령의 사람은 성령이 함께 하시는 증거와 변화, 능력과 열매가 풍성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질병을 치유하는 기적을 보이면서 영혼을 구원하는 도구의 삶을 살고 있을 것이다. 또한 성령의 사람은 성령이 내주하시고 동행하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성령의 내주를 간구하는 기도의 습관을 들인 사람일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전심으로 자신을 향한 사람들을 찾고 계셔서 성령의 능력을 주시고, 천국에 들이셔서 영원토록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고 감사하는 기도를 하게 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당신이 그런 사람이 아니라면 천국은 꿈도 꾸지 마시라. 천국은 당신에 교회에서 건설한 전원주택단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출처 : 다음카페 크리스천 영성학교, 글쓴이 쉰목사

Sort:  

great work, nice lines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02
JST 0.037
BTC 10298.20
ETH 324.69
USDT 1.00
SBD 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