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당신의 생각 속에 거하실 때…

in #christianity5 years ago

“나는 너의 생각 속에 거하기 원한다”라고 하나님은 말씀해 오셨다.

“너의 생각을 내가 거할 수 있는 성소로 만들어라.” 내가 꼭 잘못된 행동을 해야만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잘못된 생각을 함으로써 하나님과의 교제를 잃어버리고,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잃어버리고, 영적 승리의 축복을 잃어버릴 수 있다.

나는 하나님이 악의적이고 더럽혀진 생각 속에 거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알게 됐다. 하나님은 정욕과 탐욕이 가득한 생각들 속에 거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은 교만하고 이기적인 생각들 속에 거하지 않으실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을 그분이 거하실 수 있는 성소로 만들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순결하고 사랑이 가득한 생각들, 온유하고 너그러우며 다정한 생각들을 귀하게 여기신다. 이런 것들은 하나님 자신의 생각과 같은 생각들이다.

하나님이 당신의 생각 속에 거하실 때 당신은 예배를 드릴 것이고 하나님은 받으실 것이다. 삶의 염려들이 극심하고 분주한 활동들이 많더라도 하나님의 당신의 고귀한 의도에서 나오는 향을 음미하실 것이다.

당신의 의도가 당신 존재의 모든 부분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임을 하나님이 아신다면, 그분은 당신을 도와주기로 약속하셨다.

하나님 편에는 사랑과 은혜, 약속과 대속, 성령의 지속적인 도움과 임재가 있다. 당신 편에는 결단과 추구, 복종, 믿음이 있다.

당신의 마음은 하나님과의 지속적이고 끊이지 않는 교제와 교감이 있는 방, 성소, 성지가 된다. 당신의 예배는 매순간 하나님께 올라간다.

스펄전의 훌륭한 설교 중 “침묵 속의 하나님”과 “폭풍우 속의 하나님”이라는 설교가 있었다.

하나님을 아는 마음은 어디서나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다. 나는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사람, 생생한 만남 속에서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삶의 침묵 속에서든 삶의 폭풍우 속에서든 하나님을 예배하는 기쁨을 알 수 있다는 진리에 대해 확실히 스펄전에게 동의한다.

실제로 논쟁의 여지는 없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무엇이 되길 원하시는지 안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배자들이 되기를 원하신다!

† 말씀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 고린도전서 3장 16절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 시편 27편 4절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 시편 63편 1-3절

† 기도
주님, 나의 생각이 하나님이 거할 수 있는 성소가 되기 원합니다. 정욕과 탐욕, 악의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온전히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생각들로 가득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순결하고 사랑이 가득한 생각들로 가득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사람, 하나님을 예배하는 기쁨을 아는 자가 되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우리는 잘못된 행동을 해야만 죄를 짓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까지 보십니다. 우리 안에 있는 정욕과 탐욕, 거짓됨, 교만, 이기적인 생각들을 멈추도록 주님께 도움을 구합시다. 그리고 주님 앞에 깨끗한 생각으로 나아가기로 결단합시다.

★이 말씀테마의 출처 도서
예배 WORSHIP >>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9.jpg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 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 예배에서의 기도실황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본 스팀잇은 갓피플의 공식 스팀잇 계정입니다.
-KR Guide Dog 의 가이드에 따라 이 글은 #갓피플 오늘의말씀(원문 http://gp.godpeople.com/archives/93984) 에서 퍼온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콘텐츠는 갓피플이 다양한 채널에 나누기 위해 직접 제작한 갓피플 소유의 콘텐츠입니다. 갓피플 말씀카드는 누구나 무료로 마음껏 다운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재수정, 변형, 재배포, 유료배포 등의 상업적 행위는 앙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