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의 개념

in #chemical8 years ago (edited)
  1. pH가 낮으면 수소이온 농도가 높아 산성이 높고

  2. pH가 높으면 수소이온 농도가 낮아 염기성이 높다.

  3. 그리고 중성은 pH 7 정도이다.

음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한번에 정리한다.

1리터에 녹아있는 수소이온의 MOL 수 M=10^-pH 이다. 이에 따라 pH가 높을수록 실제 수소의 몰수 M은 낮아지게 되고 pH가 낮을수록 실제 몰수 M는 높아지게 된다.

25도 1기압의 1L의 중성인 물속에는 보통 10^-7 몰의 수소이온이 녹아있다는 얘기다. 앞에도 배운 내용에서 복습하면 1L의 물 속에 들어있는 수소이온만 쏙 뽑아서 대기중에 퍼뜨리면 10^-7 몰이 될것이다. 1몰은 22.5L의 공간을 차지한다. 따라서 10^-7몰의 수소이온이 공기중에 퍼진다면 22.510^-7 L 의 공간을 차지할 것이다. 2.2510^-6L 라고 표기하는게 더 정확하겠지만 말이다. 아참 수소기체가 되지 않느냐고? 전자가 없어서 수소끼리 수소결합을 못한다. -_-;;;; 전자를 어디서 빼오면 가능하겠지.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3
BTC 60159.19
ETH 1576.4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