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candy] 나는 과연 비트코인 캔디를 받을 수 있을까.

in #cdy7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 캔디를 받기 위한 비트코인 캐시 전송,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래 포스트들에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indend007님의 글 https://steemit.com/kr/@indend007/44jz1c
@jayh님의 글 https://steemit.com/bch/@jayh/2u5euk
@joseph242님의 글 https://steemit.com/kr/@joseph242/45rpk
@coolzero님의 글 https://steemit.com/coinkorea/@coolzero/bch-cdy


스티밋을 둘러보다가 다른 분들이 포스팅해주신 내용에서 비트코인 캔디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 http://bitcoincandy.one/index_EN.html#home )

capture-20180113-000845.png


비트코인캐시에서 하드포크 되어 1:1000의 비율로 에어드랍 해 주는 코인이며 하드포크 분기가 512666번째 블럭이라고 하네요. 양자컴퓨터가 개발된 뒤에 양자컴퓨터에 의한 공격을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뭘 준다고 하니 받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capture-20180113-001406.png


스크롤을 내려보니 코인엑스( https://www.coinex.com )가 비트캔디를 처음 취급할 거래소가 될 것이라는 내용이 나오네요. 이 거래소로 512666번째 블록이 생성되기 전에 비트캐시를 보내면 비트캐시 1개당 비트캔디 1000개를 준다는 말 같습니다.



capture-20180113-000936.png


비트코인 캐시 채굴현황을 알려주는 사이트( https://blockdozer.com/insight/blocks )에서 현재까지 생성된 블럭 수를 확인해봐야겠네요. 512605번 블럭까지 생성되었고 한 블럭이 채굴되는데 7~15분이 소요되니 아직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capture-20180113-001038.png


일단 코인엑스에 가입을 하고 지갑을 발급한 후,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전송해보았습니다. 5분이 지났는데도 거래 아이디가 아직 생성되지 않은 걸 보며 혼자 불안해합니다. 송금수수료만 날리고 기한 내에 비트캐시가 도착하지 않는건 아닐까 괜히 걱정이 됩니다.



capture-20180113-001455.png


코인엑스에서도 아직 거래 내역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간이 작아서 혹시 주소를 잘못 써서 보낸 건 아닌지, 지갑을 잘못 선택해서 보낸 건 아닌지 거듭 확인합니다. 잘못 써서 보냈다면 지금 확인해봐야 소용없는 거고, 제대로 써서 보냈다면 이렇게 확인할 필요 없이 어차피 들어가는데.. 쓸데없는 짓을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 아, 마음이 복잡합니다.



포스팅 하는 동안 문자가 왔습니다. 비트캐시가 무사히 목적지에 잘 도착했다고 하네요. 거래수수료가 얼만지는 계산 안해봤지만 내가 갖고 있던 비트캐시가 비행기타고 저 멀리 왕복하는 항공권 가격보다는 더 많이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코인엑스에 회원가입하고 업비트에서 비트캐시를 전송하는 시간동안 비트캐시 블럭은 4~5개 정도 새로 생성되었네요. 혹시 나중에라도 보내실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212.png















Sort:  
@daegu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outis410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는 역시 @홍보해 야죠! 저는 코인을 하고 있지 않지만(코인을 사고 있지 않지만, 이라고 쓰는 게 맞는 걸까요?), 다른 분들께서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저 위의 강아지, 오티스님이 불러 오셨습니까? 다른 분들 포스팅에 가끔 있는 개사원을 보고 저게 뭘까 항상 궁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아직 50블럭 남았네요.

포스팅 감사해요~ 이름이나 그럴듯하게 짓지 캔디가 뭐냐며 무시하고 있다가 포스팅보고 잠시 놔줬던 비캐 급히 담아 보냈네요 :)
양자컴퓨터에 혹했어요ㅋ

"사실은 오늘 너와의~ 만남을 정리하고 싶! 어!
널 만날꺼야 이런 날 이해해."
오늘은 코인 노래방엘 가봐야겠습니다, 캔디!

좋은정보알고가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별 코인이 다있네요 ㅎㅎ 저도 이왕이면 캐시를 좀 모아봐야겠습니다. 혹시 캔디 받으셨나요?

네, 캔디는 잘 받았습니다. 갑자기 비트코인 골드나 이더리움 클래식처럼 반짝 떠오를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하며 그냥 묻어두기로 했습니다ㅋㅋ

유용한 정보인데 묻힌 것 같아서 아쉽네요. 코인 관련 정보는 #coinkorea 태그를 달면 더 좋습니다. 보통 코인 관련 글은 저 태그가 메인이거든요.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태그에 대해서도, 보상에 대해서도, 마크다운 작성법에 대해서도 모르는 게 '천지삐까리'입니다. 김작가님 덕분에 다음에는 코인관련 내용을 쓰면서 coinkorea를 첫 태그로 붙이게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에어드랍 끝난거죠? 이렇게 좋은 정보를 이제야 알았네요. ㅎ

예, 아쉽게도 끝났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소식 알게되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 비트코인 캔디는..훗날 박살이 납니다. 저는 미래에서 와서 알 수 있어요.

이 포스팅 이후 CoinEx에는 로그인을 안 해봐서 몰랐네요. 몰라도 될 슬픈 사실을 전해준 그대여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192.51
ETH 2295.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