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고양이] 고양이는 왜 잠을 많이 자나요? (feat.누룽이)

in #cat7 years ago (edited)

크기변환_위클리고양이짤3.png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 @catcha입니다.

오늘은 위클리 고양이 시간입니다. 위클리 고양이도 벌써(?)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ㅎㅎ
지난 포스팅에서는 @catcha의 누룽이와 명태를 보셨는데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입니다. 인간은 보통 8시간을 자죠.
그럼 고양이는 얼마나 잘까요? 엄청 잡니다.
자고 자고 또 잡니다. 평균적으로 13시간을 잔다고 알려져 있고 아기 고양이는 20시간씩 잔다고 해요.

누룽잠1.png

천사처럼 잠을 자는 누룽이 (기도하는 모션)

위의 누룽이 처럼 잘 잡니다. 사실 많이자는 만큼 깊게 잠들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인가 바로 옆으로 가면 깹니다. 그리곤 짜증나는 표정으로 야옹 하죠.
아마도 '저리가!' 라고 하는것 같지만 저는 '왔어요?♡' 라고 자체적으로 해석합니다. (제 해석이 맞기를..)

누룽잠2.png

너무 졸리는 누룽이 (무엇이 그렇게 고되었나?)

사실 고양이가 잠을 많이 자는 이유는 육식동물 이기 때문입니다.
초식동물과 다르게 육식동물은 평균적으로 잠을 훠어얼씬 많이 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인데요.

  1. 열량이 높은 육류를 섭취하기 때문
  2. 사냥에 많은 에너지가 들기 때문에 쉬어야해서

그렇습니다. 지속적으로 풀을 뜯어야 하는 초식동물과는 다르게 고양이는 육식동물이므로
한번에 높은 칼로리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풀을 뜯을 시간에 고양이는 잠을 자는 것이죠.
또한 잠을 자면서 사냥에 필요한 많은 에너지를 축적해서 사냥할때 날렵하게 먹이를 잡을 수 있게 되는거죠.

누룽잠4.png

사냥을 안해도 잠을 많이 자는 누룽이 (너무졸려)

잠을 안자는 시간에는 그루밍, 놀이, 탐험등을 하며 보내는데요.
갑자기 고양이가 평소보다 잠을 많이 잔다면 우울증이나 권태감에 빠졌다는 신호가 되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그렇게 되기전에 사랑과 애정을 주며 놀아주어야 합니다.

누룽잠3.png

세상모르게 자고있는 누룽이

그럼 여러분도 잘자요~! 다음 위클리 고양이때 만나요~
(팔로우와 보팅은 뉴비에게 큰 힘이 ^^)

follow me!

↑ Follow ^^

Sort:  

Like humans, cats tend to favor one paw over another

That is correct. I like cat both paw. ;)

Right. It is a crazy cute cat.

The richest cat is Blackie who was left £15 million by his owner, Ben Rea.

I envy that cat. but I love the cat even though the cat does not bring me wealth. ^^

Cat bites are more likely to become infected than dog bites.

귀여운 고양이들이군요^^

무지귀엽종!! 종종 와서 보세요!! 저도 놀러갈게요

너무귀엽네요 ^^ 누룽이 ㅎㅎ

누룽이는 사랑♡ 입니다.

우리 애들은 자다가도 지들 간식 봉다리 건드리는 소리만 나면
기겁을 하고 후다닥 달려와요.
금방 자다 깬 부운 눈으로...
어떨땐 걍 가서 자던 잠이나 자~~ 그럼니다.

집사님. 여기서 만나서 반갑습니다.
우리 애들은 '간식먹자'란 말만들으면 반응한답니다 ㅎㅎ
소통하고 지내요~

고양이 너무 귀엽네요ㅎㅎ

고맙습니다. 이렇게 찾아와 주시고 ㅎㅎ
저도 종종 가겠습니다!

고양이가 심심해서 잠만 자는 줄 알았는데 애기 고양이들은 20 시간도 자는군요..

네 심심한것도 물론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자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저까지 행복해져요

오!! 고양이를 누르면 팔로우가 된다니 너무 신기해요~~

저희 이모는 캣맘이셔서 고양이에 대한 글을 쓰시는데 관심있으시면 한번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nicecats입니다 ㅎㅎ

팔로우하고 갈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