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국가부도의 날

in #busy5 years ago

안녕하세요. @yangpankil27 입니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을 봤습니다.

image.png
출처: 네이버 이미지

제가 이렇게 잼있는 영화를 왜 이제서야 봤는지 할 정도로 즐겁게 봤는데요.

저는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 구제금융 받을 당시에 군복무를 하고 있었는데요.

IMF 라는 말이 호랑이가 무서워하는 곶감처럼 무서운 단어로 기억되는 데요

저도 취업 떄문에 무척이나 고생했던 기억이...

영화 포스터에 써있는 말처럼...

배팅할 자들, 막을 자들, 그리고 살아남으려고 애쓰는 자들...

다양한 인물들과 배경을 통해서 IMF 구제금융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쟁쟁한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영화가 몇배는 더 재미나게 해주고 있는 듯 싶습니다

역시 김혜수, 허준호라는 생각이 들면서...

베테랑 이후에 물오른 연기를 보여주는 유아인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에 저도 투자 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끝으로...

영화 끝부분에 한시현(김혜수)팀장의 나래이션이 무척이나 여운이 남아 적어봅니다


위기는 반복되요...
위기에 또 당지 않기 위해선 잊지말아야해요.
끝임없이 의심하고 사고하는 것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항상 깨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


감사합니다.


Sort:  

위기는 분명 기회였네요.

누군가에게는 위기가 기회가 되더라구요

저도 참 잼있게 봤네요

저도 즐겁게 봤습니다

망설였는데, “봐야겠다” 결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기해년 새해, 뜻하는 바 큰 성취 이루시기 기원합니다.”

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듯 싶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지막 대사처럼 "항상 깨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에 공감합니다.

저도 마지막 대사 처럼
항상
끝임없이 의심하고 사고하고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항상 깨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수 있도록 노력 하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설 명정 보내세요

핫한 영화 같더라구요. 저도 한 번 보고싶네요.

즐겁게 보실수 있을꺼예요

저도 최근에 올레티비 쿠폰 생겨서 봤는데 유아인 캐릭터에 이입해서 봤어요ㅎㅎ ‘절대 속지 않을거야’ㅎㅎ 제 투자 마인드도 돌아보구요ㅎㅎ 진짜 김혜수, 허준호, 조우진 등 배우님들 연기가ㄷㄷㄷ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잘 만든 영화같아요!

공감합니다
배우들의 연기가 완성도를 더욱 높인 것 같습니다

저도 봐야지 봐야지 하면서 아직 못 본 영화입니다.

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요근래 뉴스에 나오는데...
현재 우리나라 국가 부도 위기가 역대 최저치라네요ㅎ

위기를 경험하고나서
위기극복 능력이 좋아진걸까요~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ㅎㅎ
위기는 반복된다... 그때 올바른 판단을 하는 우리나라였으면 좋겠고, 개인적으로는 잘 준비되어있길 바래봅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로운 나라이기를 바래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