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필독] 스팀잇 '소통'의 중요성 그리고 스팀파워를 올려야하는 이유?

in #busy7 years ago (edited)


22_main.png


안녕하세요. 어미새입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고 있으신가요? 어느덧 징검다리 연휴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월요병이 저를 괴롭히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스팀파워의 중요성 그리고 스팀잇에서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보고자 합니다.


저도 뉴비이지만 제가 스팀잇을 활동하면서 느낀 아주 꿀팁입니다. 이 정보는 물론 제 뇌피셜이지만 굉장히.. 굉장히.. 꿀팁입니다! 뉴비 여러분들 꼭 읽어보세요!!


내 게시글의 '보상'은 얼마가 적당할까?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스팀파워는 200이 조금 넘습니다. 그리고 현재 스팀파워로 풀 보팅 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은 0.02 ~ 0.03 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와 동일한 스팀파워를 가지신분들이 30 ~ 50 정도의 보팅을 해주었을 경우 대략 $1 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게시글의 평균 보상은 $1이 적당한 수치입니다.. (아쉽지만.. 지금은 그래요..)


어떤분께서는 글 작성을 열심히 했고, 공감도 충분히 끌어낼 수 있는 게시글을 썻다! 그런데 고래가 와서 보팅을 해주지 않더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이 이야기에 대한 답을 하기전에 먼저 @segyepark님이 개발해주신 tool.steem.world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시글 데이터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3_0.png


KR 태그만을 기준으로 3월3일에는 821명의 작가님들이 1150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전체 태그를 기준으로는 대략 2만5천명의 작가님이 4만5천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루에 몇개의 게시글을 어디서 어떻게 읽으시나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대충 감이 오셨을것입니다. 스팀잇에는 너무 많은 사용자와 너무 많은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작성한 게시글을 고래분이 읽으시고 그리고 공감대까지 끌어낼 수 있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스팀잇 '소통'의 중요성


자 여러분들은 게시글만을 작성하고 누군가 내 게시글을 찾아내어 공감 받기만을 원하시나요? 그리고 이렇게 가만히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누군가 내 게시글을 읽어 주길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남의 게시글을 읽어주자!


다른 사람이 작성한 게시글을 읽고 소통을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팔로워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은 많은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실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내 게시글을 읽어주기를 원해서 똑같은 댓글과 똑같은 패턴으로 '소통'을 가장한 '영업'을 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댓글'의 힘! (댓글은 작은 미니 포스팅)


제 생각에는 스팀잇의 댓글은 기타 SNS의 댓글과는 다른 힘이 있습니다! 왜냐구요? 댓글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즉 댓글은 여러분들이 작성하는 게시글의 미니버전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댓글에 보팅을 해주고 싶었나요?


스팀잇이라는 공간은 똑같은 사람이 모여서 활동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즉 쉽게 이야기해서 고래든, 피라미든, 플랑크톤이든 똑같은 사람이라는겁니다. 정말 내가 작성한 게시글을 읽고 공감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분들에게 '보팅'을 해주고 싶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또한가지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단순히 '보팅'을 받기 위해서 댓글을 작성하는게 아니라 게시글을 읽고 공감할 수 있었을때 그리고 힘을 주고 싶었을때 댓글을 성의있게 작성해주어야합니다!


예를들어 주변에 어떤 댓가를 바라고 나에게 친절을 배푸시는분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분은 내가 어떤 댓가를 주지 않으면 제 옆에 있어줄까요? 그리고 이분들과 오랫동안 함께 소통하면서 지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반대로 어떤 댓가를 바라지 않고 나에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해주시는분들과 오랫동안 소통을 유지하고 싶으신가요?


스팀잇은 마라톤이다!


스팀잇 활동은 일종의 마라톤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왜냐구요? 내가 어떤 게시글을 작성하고 보상을 받게되면 끝입니다. 또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해야 하죠.. 즉 계속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저와 함께 달려가줄 친구가 필요하다는겁니다!


스팀잇 활동을 오래 하기 위해서는 나와 성향이 맞는 작가님들을 발굴하고 그런 분들과 계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을때 비로서 정당한 '보상'에 한걸음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스팀파워를 높여야하는 이유


내가 소통하고 함께 스팀잇 활동을 하고 싶은 작가님에게 여러분들이 줄 수 있는 보상은 얼마인가요?


아낌 없이 주는 스티미언?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곳은 고래든 , 피라미든 , 플랑크톤이든 모두 똑같은 사람입니다. 매번 나는 받기만을 원하고 주지를 못한다면 올바른 '소통'일까요? 그렇다고 저에게 많은 보상을 주신분에게 똑같은 보상을 돌려드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정말 저에게 많은 보상을 주셨던 분들중에서 공감되고 좋은 포스팅을 해주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그에 합당한 보상을 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조금 부족한 스팀파워이지만.. 언젠가는 저도 성장하여 이분들에게 좋은 보상을 돌려드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발생하는 모든 수익을 스팀파워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200이지만 9800남았다!!)




더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지만.. 작성하다보니 글이 어느덧 많이 길어졌네요..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 함께 '소통'하는 스팀잇을 만들어가면 정말 좋겠습니다!

글 재주도 없고.. 유명하지도 않은.. 어미새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Sort:  

언제 어느때에도 월요일은 괴롭죠..

님 말대로 그저 포스트 올리고
끝이 아니라 직접 찾아가서 자신의 존재를
부각시켜야 되죠..
그렇기에..

'댓글'의 힘! (댓글은 작은 미니 포스팅)

라는 말에 절로 공감이 갑니다.

잘 보고 가요

여기 저기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댓글은 무서운 힘이 있죠!
어떨 때는 보팅보다 공감되는 댓글이 더 힘이날떄가 있으니간요!
그런 의미에서 얼마되지 않지만 제 보팅도 받아보시죠~

좋은 글입니다. 저도 이제 갓 시작 했는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마라톤이라는 표현이 정말 와 닿네요 ^^

맞아요! 정말 꾸준히~ 포스팅하고 활동해야하는 공간이죠! 게시글을 굳이 작성하지 않고 댓글로 소통하는 부분도 중요한것같습니다! 흐흐

맞는 말이에요~ 먼저 베푸는 선의가 필요한 시스템이죠

맞습니다~ 먼저 다가가면 더 좋은 결과가 있죠! 오늘도 즐거운 스팀잇하세요:)

참 좋은 글입니다!!!
스스로 반성해 봅니다
뿌린 만큼 거두는 법이지요
인간사회에서
독불장군은 오래 못 가지요

부족한 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소통하는 스팀잇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스티밋에는 글 잘 쓰시는분이 많네요 많아~ 매우공감되는 글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부족한글이지만..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

감사합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

어제 가입 승인이 나서 열심히 스티밋 적응 중 입니다!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하고갈게욥ㅎㅎ

스팀잇에는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잘 적응하실거에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뵐게요 ^^;

동의동의합니다! 생각해보면 제 초라한 스팀파워가 팔로워에게 미안해질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 게시글이 아무리 소중해도...현재로선 1달러 찍혀도 정말 합리적인 금액 맞다고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5달러 넘으면 홈런쳤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면 언젠간 저도 진짜 홈런글 쓸수 있지 않을까요?? 자주 소통하고 지냈으면 좋겠네요:)

어제 시작했는데 도움이 되는 글 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이제 막 시작하셨군요! 저도 아직 27일밖에 안된 뉴비입니다.. 흐흐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열심히 하시면 곧 스팀파워도 올리시고 더 많은 금액도 받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세요 ^^

감사합니다! 열심히 포스팅 해야죠! 쌤두 운동 열심히 하시구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615.57
ETH 2387.60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