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스캔? 퀵 스캔!!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어제는 장보러가기로 한날인데, 손님이 찾아와서,
부어라!마셔라! 하며 새벽까지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아기공주도 오다보니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아침에 눈을떠서 애기들과 같이 산책도 해주고
손님이 가고서야 어제 못했던 장을 보러 가기로했습니다


이것저것 일용할 양식을 산다고 이마트에 갔습니다
항상 이 이마트는 입구에서 부터 '노브랜드' 식자재가 깔려있습니다
갑자기 , 예전에 아는 형님이 '노브랜드 매장'이 근처에 있다고 해서
장안동에 위치한 '노브랜드 매장'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노브랜드
노브랜드는 2015년 4월부터 이마트에서 전개하고 있는 자체 브랜드이다.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가장 최저의 가격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이념과 철학으로 삼는다. 신세계그룹 정용진부회장주도하에 계획된 자체브랜드(PB)로서 2016년 11월 기준 약 800여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로 인해 더해지는 부가비용을 줄이고 저렴한 가격에 일정 수준이상의 품질을 갖춘 상품을 대량으로 제공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생활용품부터 가공식품, 전자제품까지 취급 범위가 상당히 넓다. 이마트에서는 동종 제품들에 비해 최고 67%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고 홍보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한천로 42 위더스빌 지하1층
지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580 위더스빌 지하1층



처음 입성 하는데 , 꼭 코스트코 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여기서 , 오늘 포스팅 하려고 한 가장 큰 핵심은

생천 태어나서 처음 보는 '퀵스캔서비스' 라는게 있어서입니다


원래 항상 그냥 물건을 담은 후 , 계산대에 가서 한참 줄을 서서 계산을 했었죠
예전처럼 물건을 카트에 막 담다가 ,
'퀵스캔서비스' 앞에 직원분이 계셔서 뭔지 여쭤보았습니다.
보아하니 , 셀프 계산 바코드 더군요.
스캐너를 들고 , 물건을 살때마다 바코드를 읽히며 ,
스캐너에 장바구니 담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러고는 나가기전에 '퀵스캔 계산대' 에 가서 결제하고 가면 된다는 것
정말 간편하고 , 신박하더군요



스캐너 대여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한쪽은 스캐너 들이 , 다른 한쪽은 대여하는 장비가 있습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이시면 좌측 버튼을 터치해주시고
비회원이 시면 우측 버튼을 터치 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비회원이기에 , 비회원 버튼을 터치해서 사용합니다.
터치를 하고나면 ,
'나 가져가면 된다~' '퍼특! 가져가라' 라는 뉘앙스로
혼자 다른 화면을 비춥니다.

스캐너 입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손바닥 만한 크기었구요.
그렇게 많이 무겁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캐셔 분들이 하시는 것 처럼
하단에 보이는 회색 버튼을 누르고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구매 하려는 상품의 가격과 갯수 를 보여줍니다
가격까지 계속 =sum 해주니 ,
생각보다 과소비 하지 않게 되는 장점이 있더군요
그렇게 물건을 담고 , 스캐너로 스캔을 다 하고 , 살 물건을 다정하고는
계산대로 가면 , 캐셔분이 계시는 계산대가 있고 ,
한쪽켠에는 '퀵스캔 계산대' 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퀵스캔 계산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간단하게 나와있구요
저도 어려운게 싫고 , 새로운 것을 잘 안하는 편이지만 ,
엄청 쉽게 했습니다.
가이드 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더 수월 했네요.


구매 할 물건을 다 담은 스캐너를
위와 같이 깊숙하게 집어 넣습니다.
그러고 나서 , 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주의 할 점은 ,

꼭 계산하시기 전에 스캐너를 한번 더 훑어 보세요.

갯수를 잘못 했는경우 , 뺐어야 하는물건을 지우지 못한 경우 ,

가격이 더 나와 버리니 꼭!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고는 , 나오려고 하면 게이트가 막혀 있습니다.
혹시나 , 물건을 훔치거나 , 미처 스캐너를 찍지 못한 물건 등을
직원분께서 직접 마지막에 검품를 하십니다.

여기에 , 한번 더 스캐너를 찍으셔야 게이트가 열립니다.

이렇게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물건을 구매하고 , 계산까지 깔끔하게 하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잉~?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마지막에 계산을 다끝내고 , 검품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직 많이 사용화 되어 있지 않아서 어색하기 때문에 ,

많이들 스캐너를 찍는걸 까먹고 물건을 담기도 할 수 있다봅니다

그래서 검품을 마지막에 하는 것이지만 ,

이 마지막 검품까지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 걸러준다면

정말 완벽할텐데 말이죠.














Sort:  

노브랜드 매장은 이렇게 생겼군요. 퀵 스캐너는 이케아의 셀프 정산대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점점 첨단의 시대로 가고 있음을 느낍니다^^

ㅎㅎㅎ넵 비슷한 느낌입니다..ㅎㅎ
물건담을때 스캐너로 다 찍어버리니 그냥 나와서 계산하고 담고 가버리면되니.. 정말 편하고 간단했습니다 ㅎㅎ

노브랜드 제품은 구매해봤지만 퀵스캐너는 처음봐요
검품이 좀 시간도 걸리고 불편하셨어도 신선하고 재밌는 경험이었을것같아요!!

ㅎㅎㅎ 노브랜드제품은 이마트에 있다보니 쉽게 구입을 할 순 있지요~ ㅎㅎ
저도 퀵스캔이라는걸 처음 봤는데 정말 신선하고 괜찮더라구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오..새로생겼나보네요
이마트도 생긴거같긴하던데
바빠서 후딱 나왔는데
담에 한번봐야겠네요

불편한점만 해결되면
더빠르게 계산할수 있을것 같네요

처음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항상 계산대가 밀려서 기다리는게 일이었는데
막상 써보니 너무 편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했엇고.
다음에 한번 사용해보셔요~^^

와 대박입니다!

좀 더 발전하면 엄청난 서비스가 되겠네요!

아직은 마지막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정말 조금 더 개발하고 발전하면 더 쉽게 마트에서 장보실 날이 얼마 안남았을 것같네요 ㅎㅎ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퀵스캐너 처음 보네요.
저번에 마트 가니 바코드 직접 찍어 셀프로 계산했는데 편하더군요.
그것하고 약간 다른 거 같아요.
나중에 저희 동네에 있는 이마트 가면 저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ㅎㅎ

ㅎㅎㅎ정말 저도 맨첨에는 그냥 담고 계산대에서 계산해야지 하다가
갑자기 둘러보던중에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해보자고 와이프 꼬득여서 물건 다시 다찍어서 해봤습니다..ㅎㅎ
생각외로 정말 편하고 , 마지막이 아쉬웠지만은요 ㅎㅎ
많이 상용화 될 것같았습니다

RFID칩 가격만 싸다면 모든 상품에 칩을 부착하여 무인화가 어느정도 가능할것 같아요. 인건비가 계속 올라가니 유통업계 무인화는 시간 문제일것 같아요^^

맞습니다.. 인건비가 점차점차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차라리 이런 시스템을 도입하는게 오히려 고용주 입장에서는 득 이니깐요...
그래도 일자리가 없어진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스캐너 첨봐요.
저런식으로 자기가 결제하는건 해봤는데,
사용만 잘하면 훨씬 빠르게 나올 수 있더라고요.

ㅎㅎ 저도 오늘 처음 봤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용안하시고 계산대에서 줄서서 계산하시더라구요..
저희는 퀵스캔을 쓴 덕에 엄청 빨리 계산하고 나왔습니다ㅎㅎ
정말 편했어요.

우리동네 노브랜드는 못 본 것 같은데 ㅋ 퀵스캐너 신기하네요. ^^

ㅎㅎ 이게 아직 많이 상용화가 안되어 있나봐요
검색을 한번 해보니

현재 신세계는 지난해 이마트24를 시작으로 이마트(3개점)와 트레이더스 하남점에 셀프 계산대를 시범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 이마트에 도입한 셀프 계산대는 상품 바코드 스캔 방식을, 트레이더스 하남점은 고속 자동 스캔 방식을 도입했다.

이렇게 나오네요.. ㅎㅎ 더 많은 도입이 될 거라 예상합니다 ㅎㅎ

정말 신기하네요 제대로 정착만 되면 붐비는 주말에 마트에서 덜 기다려도 돼서 좋을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많은분들이 모르셔서
계산대에서 줄서시면서 기다리시더라구요..
저는 사용 한 덕분에 엄청 빠르게 계산하고 나와버렸네요^^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다음번에 가면 꼭 또 사용하려구요~

오호 한국은 이렇게 스캐너 라는게 있군요
여기도 셀프 계산대가 늘어가는 추세에요. 아직은 적은 수의 아이템 고객 위주인데
셀프 계산대 옆에 직원이 있어서 따로 검색 같은건 안하는거 같은데
스캐너가 좀 더 편해 보이긴 하네요...
근데 전 좀 불편해도 캐셔분과 계산하는거 선호해용 ㅎㅎㅎ
신기술과 올드패션이 공존하는 세상이길 바래봅니다!

오늘 처음 사용해봤는데 정말 신박하더군요^^
ㅎㅎ 저도 공감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하듯이...
두개가 같이 공존해야 할텐데.. 걱정이 되기도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38.05
ETH 2552.06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