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페이 도전기.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저는 맞춤정장 , 턱시도 , 드레스 쪽의 일을 하는 @ukk 입니다


@kindbreeze 님께서 운영하시는 선유기지를 보고
저 또한 장사를 하는 입장으로서
스팀페이 사용처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궁금한 것 많이 알려주신
@kindbreeze , @hyeheyhye , @asbear 님 감사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서 스팀페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위해 많이 물어봤습니다


https://steempay.co/


@asbear 님께서 잘 설명 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혹시나 ,스팀페이를 사용해서 결제가 안되고나 , 폐를 끼쳐드릴 것 같아서
혼자 이렇게 만지고 저렇게 만지고 만지작 거려봤습니다


혼자 이래 저래 만지고 스팀페이 성공을 했습니다.
헤맸었던 부분도 있구요.
그래서 좀 더 자세하게 적어 보려합니다





스팀페이 웹 첫 화면입니다.
간결하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빨간동그라미 를 눌러보면





4가지의 메뉴가 나오는데 ,
그 중 Setting 메뉴를 먼저 들어갑니다.





두 가지 계정을 적는 곳이 나오는데,
위 는 스팀잇계정 , 밑은 거래소 계정을 쓰시면 되는 곳입니다.

페이를 받는 곳이니, 틀리시면 안됩니다.


빨간 동그라미를 눌러보시면,





스팀잇계정을 추가 하는 곳이 나옵니다.
제가 해본 바로는 @ukk , ukk 적으셔도 아무 상관 없어보입니다.
페이 받는 곳을 여러곳 추가 할 수 있어보입니다.
스팀잇계정을 적으시고 , add 눌러줍니다.





밑의 거래소계정도 적어둡니다.
빠른 현금화 하기 위해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맨 위에서부터,
*사용할 거래소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
*내 스팀달러 입금메모





현재까지는 , 업비트 , 고팍스 , 비트렉스
세 군데의 , 거래소만 사용 가능 가능해 보입니다,
사용하시기 편한 거래소를 클릭
저는 업비트를 사용 하기에 , 업비트를 예를 들었습니다





Nick Name , Wallet Code 때문에 제가 좀 많이 헷갈렸었는데요.
업비트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업비트에 대해 적혀 있는 것만 말씀드립니다
Nick Name이 뭐지? Wallet Code가 뭐지?
혹시나 잘못 적을까봐 조금 헤맸습니다.
결론 적으로,
Nick Name - 업비트 스팀달러 입출금에서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
Wallet Code - 업비트 스팀달러 입출금에서 입금메모(MEMO)
Add 를 눌러줍니다.





적으시고는 꼭 Save 눌러야 저장된다고 하니,
꼭 , Save 빼먹지말고 누르시길 바랍니다.



그러곤 다시 메뉴 버튼을 클릭
Invoice 에들어 가시면 되십니다.




*가격 *원화or여러나라 화폐
*페이를 받을 곳
*판매에 대한 간단한 메모
순으로 나열 되어 있습니다.





대충 한화 70,000원
페이 받는곳은 업비트
판매 하는 물건의 간단한 메모 Shirts
적어봅니다.
그러고는 Create Invoice 를 클릭





*QR코드
*가격 원화 : 70,000원
*받는곳 : 업비트(스팀달러 계좌)
*메모 : 해당없음 이라고 나오네요
*발행일자
이렇게 나옵니다.





그러고는 결제를 하는 입장에서는
아이폰 이라는 가정 하에,
카메라를 켜고 , QR코드에 스캔을 합니다
QR코드가 스캔되면 ,
위에 Safari 에서 'steempay.co' 열기 라고 나오면 클릭합니다





연결을 하시면 ,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가격 원화 : 70,000
*70,000원 원화에 대한 스팀달러
*받는곳 : 업비트(스팀달러 계좌)
*메모 : 해당없음
*환율 : 1SBD = 2395원
*발행일자
순으로 나열되어 보기 쉽게 나옵니다.





확실하게 거래하는게 맞는지
마지막으로 확인 한번 더 할 수 있게 나오구요
CONTINUE 를누르시게 되시면





steemconnect 로
스팀잇 계정과 , 비밀번호 (Active Key)를 적으시면
스팀잇과 연동되어서 결제가 완료 된답니다.




결제 완료 후 , 1~2분만에 업비트 계정으로 SBD 가 들어왔습니다.
정말 빠르게 들어와서 놀라웠습니다.

빠르게 들어가는 만큼 , 한번 더 꼭 확인하시고,

빠르게 들어오는 만큼 , 더 많이들 사용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혼자 이래저래 만지다보니
좀 더 자세한 설명과 , 많은 분들께서 사용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로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POW로 힘들게 얻으신 SBD , 값어치 있게 사용하면 뿌듯 할 것 같습니다.
스팀페이로 받음으로서 , 장점도 있고 , 단점도 있지만
더 장점이 많아 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항상 스팀페이 로 애써주시는

@asbear 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저도 스팀페이를 사용해서

셔츠 , 넥타이 or 보타이 , 커프링크스 , 여자 원피스 판매,

턱시도대여 , 드레스대여 등에 사용하실 수 있게 준비 해보려고 합니다.

추 후에는 드레스코드 맞춰 밋업도 생각 중에 있구요.




조만간 열분 정도 셔츠카라에 스팀잇 아이디를 새겨서 ,
이벤트겸 , 판매를 해 볼 생각입니다.
다 일일이 사이즈 체촌을 해서 드리면 더 좋겠지만,
서울에 계신분들께서 샵에 방문하셔서 스팀페이결제를 하고,
체촌을 해드릴 생각이고,
지방에 계신분들께는 죄송스럽지만 , 스팀달러를 받고
잘 맞는 셔츠를 택배로 보내주시면 ,
그 사이즈를 반영하여서 , 제작해서 보내 드릴 생각입니다
여성 셔츠도 제작 가능 하십니다.

이벤트 하면 많이들 참여 해주실꺼죠?






Sort:  

답변을 확실히 못드려서 착오가 생긴 것 같아서 댓글 남깁니다!

exchange account에서
Nick Name 은 입금주소와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 이름 쓰면 되요.
저같은 경우, 그냥 '선유기지'라고 해놓았습니다.(테스트 해본 상태)
Wallet Code 가 중요합니다. 거래소 입금메모를 제대로 입력해야 들어가니까요.

결국 Wallet Code 가 계정의 계좌 인가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나중에 한번 써보겠습니다.

네 맞아요ㅎㅎ 좋은이벤트와 성공적인 스팀페이시작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선유기지대장님 덕입니다..^^
저도 대장타이틀 달고싶은...ㅋㅋㅋ

오~이렇게 스팀페이가맹점이 늘어나나요.ㅋㅋ

ㅎㅎ 저도 왠만하면 스팀페이가맹점을 꼭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와....정리 잘되어있다 ㅎㅎㅎㅎ

ㅋㅋㅋ 어제 혼자서 고생하다보니까.. 쓰다보니 세부적으로 적게됐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ㅎㅎ
스팀페이 받으시는거 정말 환영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다음에 한번 놀러오셔요~

자세한 설명감사함니다.

제가 오늘 한번 휴대폰 두개를 가지고 실험을해보고
헷갈리는 부분도 있고해서
좀 더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스팀페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스팀만큼 우리 실생활에 활용되는 것들이 없는것 같아요

ㅎㅎ 저도 그런생각을 참 많이해봅니다.
실생활에 많이 사용되고, 많은 걸 얻어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완전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네요?ㅎㅎ

ㅎㅎ 한번해보시면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 스팀페이를 사용하려고 생각중에 있어서요..
잘 될런지는 모르겠지만요..

국민입니다.수제파이 종류가 50가지돼요 image
스팀페이결재후 지하철 택배가능하담니다.

흐익..대박이네요...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꼭 나중에 사묵을거에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이쪽에는 아직 쓸수 있는데가 없는거 같아요 ㅎㅎㅎ

그래서 더 열심히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ㅎㅎ
많은분들이 사용 해주시면 감사 할 따름입니다 ㅎㅎ

우와~ 포스팅 넘나 좋네요~
드레스코드 밋업. 스팀페이 이벤트~
아이디어도 정말 좋고 기대됩니다^^

나중에 드레스코드 밋업 하면 한번 오셔요~^^
구상중에 있지만 꼭 해볼 생각입니다!

좋아요~ 좋아요~ ♬

ㅎㅎㅎ 우다람님도 참가하실 의향 있으시면 나중에 따로 밋업 카톡방만들 예정입니다^^

스팀잇 잘모르는 뉴비도 참가자격된다면 밋업 참여해보고 싶어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1083.24
ETH 2670.20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