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적십자 여행기(14년부터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in #busy6 years ago

<대문출처: @bbooaae님 제작 및 기증>
연초에 적십자에서 수첩이 날아왔다. 나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3만원씩 적십자에 납부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이타적인 마음으로 납부하지 않았다. 의무감에서 시작해서 이기적인 마음로 이어오고 있다.

처음 적십자에 납부를 결심한 계기는 공직자로서의 의무감을 떨쳐내기 위해서였다. 군에 간부로 입대했으니. 나는 국가의 녹을 받는 공직자였다. 국민의 봉사자로서 공직자가 국민 중에 취약계층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나는 그 의무감을 적십자에 매월 3만원이라는 소액을 내면서 떨쳐버렸다.

그렇게 시작한 것이 전역한 지금도 이어오고 있다. 가끔은 3만원도 나를 위해 쓸지를 고민한다. 그러나 나는 조금 더 멀리 보려고 한다. 힘든 시기에도 내가 할 수 있는 한에서 누군가를 위해 꾸준히 지원한 흔적들이 추후에 나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이런 것이 나란 사람을 증명할 수 있는 스펙이자 역사라고 생각한다. 절대 단기간에 이룰 수 없는.

예전에 기부를 습관처럼 하던 어떤 연예인의 말이 떠오른다. 사회자가 그 연예인에게 왜 기부를 많이 하는지 물었다. 그러자 그 연예인이 이렇게 답했다.
"제가 착한 사람이 되는 것 같아서요."
내가 이 말을 기억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 답변 이전에 기부는 따뜻한 이타적인 마음이 바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연예인의 답변을 통해 또 다른 관점을 찾았다.

남을 돕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좋은 것 같다.

적십자 수첩이 와서, 여러모로 생각이나서 글을 썼다. 정말 솔직하게 적었다. 진정으로 타인을 생각하며 기부하고 투신하시는 분들께서 불쾌해하실 것이다. 죄송하다는 말을 전한다. 그렇다고 위선적으로 글을 쓰고 싶지는 않았다. 비판도 좋다. 거짓을 쓰고 싶지 않았음을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사진: 연초 적십자 수첩>

<후문사진: @newbijohn님 제작 및 기증/ 형 요즘 뭐해?^^>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저는 이기적인 이유가 되었더라도 악의적인 이유만 아니라면어떤 식으로라도 봉사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같은 상황이라도 물가다님처럼 남을 돕지 않는 사람도 많아요. 그러니 마음 불편해하시지 않아도 되요. 충분히 멋진 일을 하고 계십니다 :D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마음도 겸비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모르는 누군가를 돕기위해 기부하는 행위는 어떤 이유에서건 아름답죠.
^^풀봇으로 응징 ㅎㅎ
저도 첫 취직하면서 시작한 해외아동돕기가 30년을 넘었으니 제법 경륜이 붙었습니다.
저도 찾아가서 제대로 돕비 못하는 미안함을 3만원 보내는 것으로 위안받는 편이었지요 곧, 두,세, 네 곳이상 늘어났지만요

요즘은 기부단체들의 재정건정성에 신경을 많이 써요 . 역사가 길어질수록 그런 단체들 투명성도 떨어지고 귀한 돈으로 엄한 짓들을 하더라고요. 적십자도 그리 투명하진 않은 것 같더라고요.
월드** 5명을 20년 도왔는데 이젠 다 다른곳으로 옮겼어요. @ tkhol 님도 선한 마음의 쓰임새를 가끔 점검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명심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솔직한 마음을 적어준 물가다님 멋지십니다!

뽀님과 같이 좋은 마음도 겸비할 수 있게 더 내적으로 마음을 닦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런 동기도 좋지요. 행동으로 이어지면 제일입니다. 중요한건 도움을 준다는 거죠.

감사합니다^^ 좋은 마음도 가질 수 있게 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너무 개념치 마시고
하시던대로 하시면 좋지 않을까 갠적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연초에 적십자로부터 수첩을 받으니. 이런 저런 감정이 들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지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적십자....지로용지로 날라와서 그냥 버려버리는데..대단하십니다..~~기부한다는 생각없음 힘들죠

참... 지로로 날아가는건 저도 참 보기 그렇더군요... 도움을 받으셔야할 어르신들이 세금으로 알고 내시더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분에 지금 누군가는 밥 한끼 또는 깨끗한 물을 마셨겠어요. ^-^

취업을 하면 조금 더 내려고 합니다. 그때가 되면 스팀으로 얻은 수익도 합쳐서 기부하려고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떤 이유로든 누군가를 돕는건 좋은 일인거같아요~

더 좋은 마음과 더 많이 도울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38.55
ETH 2579.36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