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역사 여행기(모든 것 연구소, 올랩 '여성독립운동' 시청을 추천합니다^^)

in #busy6 years ago (edited)

물가다 독서여행기.jpg

<대문사진: @bbooaae님 제작 및 기증>

1. 재미있게 역사공부하기

반드시 책을 보는 것만이 공부가 아니다. 앞으로의 학생들은 테블릿을 책 대신 들고 다니면서 글자가 아니라 영상으로 학습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한다. 즉 학습은 양질의 동영상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특히 나는 역사와 과학분야는 영상을 통한 학습을 더 선호한다. 심지어는 문학도 영상을 통해 학습한 적이 있다. 예를들면 '앵무새 죽이기'를 유투브에 검색하면 1부와 2부에 나뉘어서 등록되어 있다. 책을 통해 느끼지 못한 감동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역사공부 역시 책을 통해 선행학습을 실시하고, 관련 영상을 보며 머리속으로 학습한 것을 떠올리는 것이 학습효과가 매우 좋았다. 특히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을 때면 영상을 보며 정리해보는 것은 효율적인 방법이다. 덕분에 나는 한국사 1급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진: 한국사 1급 취득>

2. 여성독립운동 관련 프로그램

최근에 내가 감명깊게 본 역사 프로그램이 있다. 여성독립운동가를 소개한 프로그램이었다. 어떤 사이버공간에서 김구 선생님과 윤봉길 의사을 남성이라는 이유로 비난하는 것이 본 적이 있었다. 이런 행동은 여성위인들을 위한 노력이 절대 아니다.

역사에 기록되지 못하고 주목받지 못했던 여성위인들을 발굴하고 기억하는 노력이야 말로 진정으로 여성을 위한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전신을 투신했던 여성위인분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일제기관에 폭탄을 투척했던 분, 임시정부의 살림을 도맡아서 집행하셨던 분, 일제경찰과 총을 겨누며 전투를 하셨던 분 등. 아래 영상을 시청하시면 더 자세한 소개과 많은 위인을 뵐 수 있다.

사형을 선고 받은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조마리아)에 단호한 편지글이 아직도 가슴을 울린다.

"나라를 위한 일로 이에 이른즉 딴 맘먹지 말고 죽으라."

"옳은 일을 하고 받은 형이니 비겁하게 삶을 구하지 말고 대의에 죽는 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다."

"어미는 현세에서 재회하길 기대하지 않으니 다음 세상에는 선량한 천부의 아들이 되어 이 세상에 나오거라."

모든 것 연구소, 올랩 / 2018 0807 독립운동 시리즈 2탄 여성독립운동

<동영상출처: 유투브/ 대전MBC>

조국의 독립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과 그 후손들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

<후문사진: @bbooaae님 제작 및 기증>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그 글은 언제고 눈물이 흐르게 합니다.

저 역시 조 마리아님께서 이 편지를 어떤 마음으로 한 자 한 자 적으셨을지...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해집니다ㅠ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이번 주 북이오 스팀달러 에어드랍에는 논픽션으로 유명한 바다출판사의 "보고서의 법칙"이 독점으로 올라왔습니다.

이번 주 스팀달러 에어드랍 소개

책을 읽으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물가다님 멋져요~!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책은 넘치는데. 저의 능력이 모자람에 아쉬움이 늘 남습니다. 더 분발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있습니다~!! 축하드려요 물가다님~저두 역사좋아하는데 ^^
전 여행가면 박물관 구경하는것 참좋아해요~ !!

역시 지적인 이미지를 느꼈습니다... 멋집니다. 도자기 포스팅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우 한국사1급!! 대단하십니다. 암기로 생각해 학창시절에 국사 공부하기가 싫었는데 좋은 학습법을 알았음 달라졌을까 생각해요. ㅎㅎ

유투브에 토크멘터리 전쟁사를 치시면 전쟁사와 세계사를 재미있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말에 가볍게 틀어 놓고 독서하기도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 세계사 공부하고팠는데 감사합니다!!^^

역시 막내형~ 멋져 ㅎㅎ
나중에 영상봐야지~!!

으어 사람이름 제일 못외우는데ㅋㅋ한국사 1급은 꿈의 자격증같아오

글에서 결기가 느껴지는군요 ^^ 역사 공부하면 그런 걸 많이 느끼게 되죠 ~~ 디클 꾸욱~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