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가 두려워져요.
안녕하세요. 롱다리맨 @tailcock입니다.
이제 갓 한달을 넘긴 뉴비인데 오늘은 또다른 하나의 목표를 달성했네요. 스팀파워 임대생활을 마치고 15를 넘기는 것이었는데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로 꾸준히 파워업을 하니 드뎌 16이 되었네요. 왠지 연습생 신분이 끝나는 느낌입니다.
가입부터 우연으로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와 스팀잇에서 이리저리 구르다보니 벌써 한 달이 지나버렸고 100팔로우를 지나 200팔로우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이젠 닉네임 옆에 숫자도 4자도 5자로 바뀌면 뉴비라는 마크도 떼야할 지 모르겠군요. 그동안은 여러 선배님들의 많은 응원과 지도가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홀로서기를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사실 초보시절의 실수는 웃어 넘기고 격려해 주지만 초보딱지를 떼는 순간 비난과 질책이 오듯이 포스팅을 한다는 것이 이젠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정갈하고 정돈되고 논리적이며 감동적인 글들을 보면 저절로 기가 죽네요.
맞춤법도 틀리고 논리적이지도 못하고 앞뒤가 맞지 않은 제 글을 다시 보니 너무 부끄럽습니다.
학교다닐 때 글짓기 시간이 정말 싫었었는데... 글짓기 시간이면 30분이상 고민만 하다 겨우 몇 자 적어 제출의무만 다했었는데 지금이 딱 그런 느낌이네요.
늘 글짓기 상을 받아가는 친구를 부러워 하듯 훌륭한 작품들을 보면 여기서도 부러움의 대상이 생기네요.
1일 1포를 목표로 했지만 도저히 저의 능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건 포기해야겠습니다.
그냥 즐기려고 했는데 의무감을 가지니 즐기기가 어려워 지네요.
어떤 분은 한 개의 글을 올리기 위해 2시간을 필요로 한다는데 생업을 하는 사람에게 2시간운 엄청난 시간이네요. 그런 분들 존경하고 보팅합니다. 보팅파워가 만땅이어서 여기저기 막 그냥 뿌리고 싶지만...파워가 ㅠ.ㅠ
전 안되겠습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이 안되기에 그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실력없는 글이지만 꾸준히 올려 파워업을 해야겠습이다.
오늘은 이 저질의 글을 읽어 주신 분께 보팅의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댓글 다신 모든 분 포스팅에 찾아가서 보팅과 댓글의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 400 팔로워
50 60 명성까지 쭉가시길 기원합니다 ㅎㅎ
네 함께 가요.~~
전 스팀잇에 아직도 적응을 못하고 그냥그냥 하고 있어요~ㅎ
언제나 뉴비~ㅋㅋ
tailcock님은 上뉴비, 전 下뉴비~ㅋㅋ
상뉴비라니요. 쑥스럽네요.
저도 아직 1일1포를 정해서 하고는 있지만..
여러 글들을 보면 기가죽는게 사실인데요 ㅠㅠ..
그래도 그냥 제가 보고 느낀것 먹은것들을
일기처럼 기록한다는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네 기죽지 맙시다. 능력자들에겐 존경을 표합니다.
저도 즐길게요.
즐기고 소통하다보면 봄날이 옵니다
즐겁게 소통할게요.
벌써 봄비가 내리네요.
봄날이 가까이 온 것 같아요.
저도 글짓기는 꽝이라서 소통하면서 즐기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아..팔로우하고 갈께요^^
글 잘 쓰시던데요. 저도 팔로우 합니다.
그냥 즐기시면 됩니다.... 저도 글 잘쓰시는 분들을 대단하다 생각하지만 저는 저만이 만들어 낼수 있는 부분이 존재한다고 생각해요 ^^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구요 ^^
그래요. 스트레스 받지 말아요. 응원 감사합니다.
보팅은 의무가 아닙니다. :) 그냥 즐기는 마음으로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아~~
조언 감사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솔찍히 1일 1포스팅은 포스팅할 것들이 있는 사람에게 해당되요.
저 같은 경우는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뉴비들보다 매우 높은 수익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첫째 1일 1포스팅이 아니어도 된다. 시간을 나누어 2일이든 3일이든 사람들에게 흥미가 가는 글을 찾아야한다!
둘째 사람들의 글을보면 그 이슈를 발견할 수 있다.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살펴보시면 어떤 내용으로 시끄러운지 그 내용을 캐치하고 시간을 나눠서 좋은 양질의 내용을 만드시면 만사ok
글만쓴다고 되는게 아니에여 팔로워가 많다고 되는게 아니에요. 소통을 통하여 자신을 알리세요.
상대에게 정성있는 댓글은 자신을 보이는 또는 알리는 홍보와도 같아요.
이정도만 하신다면 좌절보다 수익보다 즐기시면서 쉽게 성장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전 이제 곧 51 평판으로 넘어가고 현재 52일째이며
수익은 평균 뉴비들보가 0.5배정도는 더 많이 받네요. 글은 1~3일에 1개정도 쓰는 편이에요.
정성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따라해 볼게요.
안녕하세요~ 글쓰기가 두렵다고 하셔서 @tailcock님을 Seven day black & white challenge로 지명해 봤습니다. 나름 부담없이 포스팅하는 방법이니 한번 해보시면 괜찮지 않을까요? ^^
Seven day black & white challenge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흑백 사진 정말 좋아해요.
저를 표현하는 새로운 시도네요.
응원하겠습니다^^홧팅!!
이오스 맛집 ? 재미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