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암호화폐 투자 어떤 것이 쉬운가?

in #busy7 years ago (edited)

주식과 암호화폐 투자 중 어떤 것이 쉬운가요?

주식투자에서 개미가 이기기 힘든 이유입니다.
제 생각을 한 번 올려볼까 합니다.
첫째, 정보의 공정성입니다. 주식이 이유없이 막 오릅니다. 개미들은 왜 오르는 지 어디까지 오를 지 모릅니다. 그저 올라가는 주식이니 사고 내리는 주식이니 팝니다. 그리고 급등 후 뉴스나 공시가 나옵니다. 도대체 저걸 산 사람들은 미래에서 온 걸까요?

둘째, 불공정한 게임룰입니다. 기관은 일단 어드벤티지를 가지고 게임에 임합니다. 막강한 화력의 금전력과 강력한 지원군인 공매도 그리고 투자 리포트를 통한 현란한 심리전까지 거기에다 최신 병기인 정부군의 투자세 감면까지...

세째, 그들은 막강한 슈퍼컴퓨터로 설계된 프로그램 매매기법으로 현란한 단타신공을 발휘합니다.

네째, 그들은 기자들을 다를 줄 압니다. 같은
공시를 가지고 때론 호재성 기사로 때론 악재성 기사로 현란한 언변에 개미는 이성적 판단을 잃어버립니다.

다섯째, 그들은 파생상품을 통해 주가가 내려도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미는 오로지 올라야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이겨보겠다고 덤비는 개인은 엄청난 실력자이거나 내부 정보를 알 수 있는 투시력을 가진 자 이외에는 없다고 봅니다.
10년을 넘게 투자했고 매일매일 분석하는데도 왜 이렇게 이기기 힘들죠?

적어도 암호화폐 투자는 정보의 독점화도 덜하고 게임룰도 공정하며 파생상품도 없어 자신이 산 것이 올라야 이기는 게임입니다.
개미들이 이 공정한 게임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여 이기기 위해 노력하는데 왜 정부는 막으려고 하나요? 아직 불공정한 룰이 완성되지 못해서인가요?

솔직히 암호화폐 시장 더도 말고 딱 이대로면 좋겠습니다. 공식적으로 합법화되어(이미 합법화 된거라 보지만) 기관이 들어오고 파생상품이 범람하면 개미가 이길 수 있는 확률이 그만큼 떨어지겠지요.
Capture+_2018-02-19-18-41-38.png

암호화폐 투자자 여러분 지금 마음껏 투자를 하세요. 적어도 지금은 비교적 공정한 룰에서 본인의 노력에 따라 승부를 결정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Sort:  

주식시장과 비교하면 암호화폐시장은 아직까지는 그나마 좀 더 개미 프렌들리 한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3주)

아직은 암호화폐시장이 개인끼리 경쟁이라 주식보다는 쉬운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뭐 둘다 쉽게 느껴지지는 않네요.ㅠ

글초? 쉬운 건 아이죠?

저도 둘 다 어려워 그냥 넣어두고 현실 본업에 열중하며 살고 있네요 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사실 안 하는 게 맘 편해요.

저도 둘다 어려워서 주식은 etf만 하려고 맘 먹었고 코인은 감도 못 잡겠네요 ㅎㅎ
주로 책에서 정보 얻는 게 익숙해서 그런지 인터넷 상 정보에 익숙해져야하는데 잘 안돼요

코인은 차트 보는 법만 알면 쉬운데 엄청 집중해야하는 수고가 있어야 하네요. 급변이 심해서요.

차트 공부가 우선이군요 ㅎㅎ
코인이 워낙 급변하다보면 주식이 상당히(?) 안정적이어 보이기까지 하네요

둘다 어렵더라구요 ㅠㅠ 그냥 조용히 스팀만 쌓으면서 얄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ㅠㅠ

최고의 투자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이제 주식과 암호화폐를 투자하기 시작한지 반년정도 밖에 안된 초보 투자자 입니다.
그러게요. 어느것도 쉬운것은 없지요.

둘 다 어려운 건 마찬가지지만 화폐쪽 투자가 조금은 쉬운 것 같아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오늘도 다녀가셨네요. 정말 고마워요.

암호 화폐가 개미한테 더 좋지 않을까요?

주식은 97%의 개미가 지는 싸움이라 들었습니다.

물론 3년 전에 1년 동안 하다가 때려치웠어요 ㅜ

10년 넘어도 떠나지 못하는 제가 안타깝네요. 잘 하셨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623.84
ETH 2572.69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