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를 팔자.

in #busy7 years ago (edited)

태그(#)를 팔자.

스팀잇 생활한 지 두달이 지났네요.
아직 뉴비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스팀잇의 매력에 푹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팀잇이 내 생활의 일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 편으로는 최근 암호화폐 가격의 하락과 더불어 스팀잇의 미래에 대해 왠지 불안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과거 IT, 닷컴버블로 인한 코스닥의 엄청난 상승과 함께 이어진 닷컴붕괴를 경험했기 때문에 지금 이 현상이 그리 낯설지 않습니다.
스팀을 바라보는 눈은 이전의 엄청난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가 망한 골드뱅크와 너무 흡사하다고 이전에 한 번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https://steemit.com/kr/@tailcock/4ojvg7
스팀잇이 90만 유저를 돌파했다고 하나 아직 걸음마에 지나지 않고 앞으로 무수한 시행착오와 위험으로부터 살아남아야 골드뱅크와 같은 실패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팀잇 화폐인 스팀과, 스달, 스파는 무한정 찍어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골동품처럼 오랜 시간 보관한다고 해서 희소가치로 오를까요?
지금처럼 단순히 포스팅에 대한 보상으로 끝나 버린다는 어느 순간에 먼지처럼 살아질지도 모릅니다.
아마 제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을 벌써 @clayop님이나 아니면 다른 증인 분들이 벌써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뉴비로서 jjangjjangman 태그 이용을 생활화하고 있고, busy, kr, kr-newbie, kr-event 또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태그의 가치를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jjangjjangman과 busy 태그는 일정 보상이 주어지므로 뉴비에게는 너무나 고마운 태그라 KR유저라면 모르는 분이 없겠죠? 그만큼 인지를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유저분들 중에는 스팀잇에 광고가 없어서 좋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깔끔해서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이 앞으로 어떠한 형태로는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면 결국에는 유사 사이트에 잡아먹힐 것이 뻔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태그를 사용해서 글을 올리면 지금의 짱짱맨처럼 댓글로 창작자에게 보상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현실적이지요.
광고를 보면 돈을 주는 것처럼 글쓴 이는 항상 삼성전자의 광고에 노출되고 댓글을 다는 사람도 삼성전자의 광고를 보게 되는 것이지요. 회사 입장에서는 1억만 투자해도 스파로 비용을 처리할 수 있고 스팀가격의 상승으로 이득을 볼지도 모르죠.
2018-04-05-00-16-48.jpg

가장 간단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 방법 어떤가요?

Sort:  

아이디어에 탄복했습니다..
적극적으로 추진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리스팀하겠습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보팅하려고 하니 이번주 포스팅이 없네요. 그래서 댓글에 대신합니다.
팔로우 합니다.

좋은 생각이십니다. 전에 @leesunmoo 님도 비슷한 글을 쓰신적이 있습니다. 관건은 스팀잇이 그만큼 많은 회원들이 사용하는 웹이냐가 관건인 듯합니다. 백만원 회원이 끝이라면 큰 관심을 안가질테지만 수천만이라면 득달같이 달라들겠죠 분명히

분명 스팀잇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거라 확신합니다. 아직은 사용자수가 미흡하지만 기하급수적으로 늘거라 봅니다. 스팀잇에 프로그램 개발자도 필요하지만 상업적인 일을 할 사람도 필요한 것 같아요.
cham님도 이번 주 포스팅이 없네요. 대신 댓글에 보팅하고 팔로우 합니다.

정말 기발한 생각이네요.
현실적으로 충분히 앞으로 가능하기도 할 거 같아요.
조만간 말씀하신대로 될 지도 모르겠어요.^^

우리 같이 기대해 봅시다. 근데 이게 윗선까지 올라갈런지...

확실히 좋은 방법이에요. 큰 규모의 회사가 이런방법으로 태그활성화 시키면 뉴비의 글들이 보상되겠죠. 다만 어뷰징이나 여럿문제는 크게 보이네요.
ㅋㅋㅋㅋ 디라이브나 디튜브같이 랜덤으로 보팅이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단순한 생각으로 저자에게 기본 보상을 주자는 의미로 생각해 봤습니다. 결국 스팀잇도 사업을 하지 않으면 도퇴될지도 모르지요.

글만써서 보상을 받는다면 문제가 많을 거에요.
ㅋㅋ 노력이라는게 필요하죠. 스팀잇은 무궁무진하게 테일님의 아이디어같은 투자가 필요하다 생각해요. 언제 어떻게 변하고 치고 올라갈지 모르니 그 기대감이 미래로 갈 수록 커저만 갑니다.

궁극적으로 모두가 바라는 시나리오로 가는 방향인것 같습니다 ㅎㅎ

긍정적으로 바라는 방향으로 가면 좋겠죠.
1년 후에는 스팀잇 안한 사람이 후회하면 좋겠습니다.ㅋㅋ

광고효과는 있을듯합니다.
악용될 것을 차단할 방법이 있다면 진짜 가능하겠어요.

문제는 있겠지만 해결책도 있을거라 봅니다.

와우?? 이런 방법이..

더 좋은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실적이고 당장도 가능할 정도로 간단하군요 : ) 놀라운 생각이에요!!

광고 같네요. 참 쉽죠?

오 비슷한 사례가 있었나보네요...몰랐는데....
스티밋은 다를 거라 믿으며....
단순 태그로는 광고 효과가 나지 않을 거 같은데..
광고 효과를 낼 방법도 생각하면 기업에서도 구미가 당길 듯 하네요ㅎㅎㅎ

광고팀이 있어 적극적으로 유치하면 충분히 실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억 투자하면 몇 년을 광고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삼성 고래에게 풀봇 받고 기절하는 꿈을 꿉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ㅎㅎ 삼성에서 풀봇받는 꿈. 좋은데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134.47
ETH 2417.1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