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2

in #busy7 years ago

안녕하세요~ @spoong입니다.

전주 전통술박물관에 시음 행사도 하는데 .. 그날은 늦게가서 끝났어요~ ㅎㅎ

DSC07897.JPG

술이란?
술은 일반적으로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어 마시면 사람을 취하게 하는 음료를 총칭하는것으로 ,'주세법' 상에서는 알코올분 1도 이상의 음료를 말한다. 술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발달해온 가장 오래된 가공음료 중 하나이다.

술의 어원 : 수불->수블 -> 수울 -> 수을 -> 술

알코올 발효가 이루어질때 쌀, 누룩, 물이 혼화된 술덧에서 열을 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거품이 괴어오르며 부글부글 끓는 현상이 일어난다.
원래 물만 있던 항아리에서 열이 나면서 끓는 현상을 보고
물에서 불이난다 =수불 이 언어학적 변천과정을 통해 오늘날 '술' 이라는 단어가 되었을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주전통술박물관>

전주전통술박물관안에 적혀있는 술어원을 적었어요~

20170909_111605_Burst05.jpg

집집마다 술을 빚던 가양주 과정을 재현해 놓았더라구요~
전통술박물관에서는 체험 역시 진행하고 있어요~

20170909_111712_HDR.jpg

20170909_111718_HDR.jpg

전주 전통술 박물관은 관람료도 무료구요. 한옥마을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은편입니다. 평소 술에 관심 있으시면 한번쯤 들러보세요~
다른 행사도 많이 합니다~

스티미언님들!!
오늘도 행복한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Sort:  

우리 술도 종류가 참 다양한데... 쉽게 접할 수 없다는게 안타까울때가 많아요! 전통주도 널리 보급 되었으면 좋겠네요...

네~ 많이 보급되면 좋을텐데 ~ 일단은 전통주 만들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해서인지 접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좋은 술 마시고 싶네요~ㅎㅎ

술좋아하는 저에게는 전라도로 갈시 무조건 들려야 할 곳처럼보이네요

좋은곳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전통술 박물관이라해서 우연히 갔다가 구경도 하고 한잔씩 하고 옵니다~ㅎㅎ

술의 어원을 알게되었으니 사람들에게 알려줘야겠어요 ㅋㅋ

어원이 재미있어서~ 귀에 쏙 들어오더군요~ 아그랬구나 했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와우~ 관람료도 무료이고 한옥마을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다니
전주에 놀러갈때 들려봐야할거 같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네~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전주 가보긴했는데 저긴 안가봤네요! 만드는건 재밌을것같아요

전주 공용주차장 근처였어요~ 행사도 해서 볼거리도 있을거예요~
좋은 하루되세요~

잘 보고갑니다
여행은 언제나즐겁죠^^

네 ~ 여행은 항상 좋은것같아요~
좋은 하루되세요~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네~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92.82
ETH 2563.5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