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신경 끄기의 기술』(마크 맨슨): 가치를 가지치기 하라

in #busy6 years ago

심리학 대중서로서 이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준 책이 드문 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고 알찬 내용들이라 하루만에 다 읽은 책인데, 이렇게 내용을 잘 정리해 주시니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나니 신경쓰기의 기술이라는 제목이 잘 와닿지 않았어요. 책의 내용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데, 판매고를 생각해서 정한 제목 같아요. 차라리 말씀하신 것처럼 가치를 가지치기 하라가 책의 핵심 주제를 잘 드러낸다고 봐요.

Sort:  

안녕하세요, slowdive14님. 경쾌한 문체로 써내려 가지만 말씀대로 꽤 묵직한 내용을 다룬 책이라고 생각해요. 이 글을 읽고 새록새록 책의 내용이 떠오르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저도 제목을 잘못 붙인 게 아닌가 싶었어요. 원제를 순화하려다 그런 듯싶긴 하지만요. 제가 붙인 부제가 낫다고 말씀해주시고,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2868.73
ETH 3108.3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