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ixit' 기계 자가수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in #busy7 years ago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자동차 등의 수리비는 생각보다 부담스럽습니다
인건비는 물론이며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에 ifixit(아이픽스잇)은 전자제품을 스스로 고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1111.png

ifixit은 사람들에게 고치는 방법을 가르치는 위키 기반 사이트입니다
사용자들이 자가수리를 하고 그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수리 과정이나 부품의 내부 구성 등의 정보를 만들고 편집하면서
모든 장비의 매뉴얼을 담는다는게 이 회사의 목표입니다

20180302_083141.png

처음에 저는 핸드폰만 있는 줄 알았는데
거의 모든 기기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네요 ㅎㅎ

여기서 수리를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면
이렇게

20180302_082638.png

분해 사진과 증상에 따른 매뉴얼을 볼 수 있는것은 물론이며

그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8 자가 수리 과정

그럼 필요한 부품과 공구는 어떻게 구하나 싶으실텐데
이 수리 키트를 ifixit에서 해당 모델에 맞춰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80302_084109.png

이 공구도 전부 공개해놨기 때문에
굳이 이 사이트에서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도 대리점이 들어와
국내에서도 보다 쉽게 키트를 구매 할 수 있네요

b116e5e8c7e9b3ac5416a4ff3a079be6.PNG

우선 삼성, LG처럼 국내 브랜드는 고객센터 방문하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액정이나 메인보드 고장이 아니면 왠만하면 잘 해주니까요

그러나 애플과 같은 해외 브랜드,
VEGA처럼 서비스센터를 찾기 어려운 경우라면
ifixit을 진지하게 방문 추천 드립니다

이외에 손재주 좋으신 분들이라면 !!!!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Sort:  

저도 엑스박스 원 수리할려고 저 사이트 들어가본적 있는것같아요.. 근데 저거 보고 해도 뭐 잘못 건드려서 실패했어요 ㅠ-ㅠ ㅋㅋ

헐 이럴수가 ㅜㅜㅜㅜ 엑박을.......
저거 참고해도 엄청 주의해야겠네요ㅎㅎㅎㅎ...

헐 대박이네요. 근데 어느정도 손재주가 있어야겠죠 ? 흑흑

ㅋㅋㅋㅋㅋㅋㅋ맞아요..... 어느정도 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 할 것같아요

흥미로운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ㅎㅎ 저도 방문 감사 드립니다ㅎㅎㅎ

툴이 더 비쌀 것 같아요.ㅎㅎ 툴도 사고 부품도 사고 하려면 그냥 맡기는게 나을 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미국은 인건비가 비싸서 저렇게 직접 수리하는 사람들이 많긴 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래도 언젠가 유용하게 쓸 일이 있을지 몰라요 ㅎㅎㅎㅎㅎㅎ
저도 방문 감사드립니다^^

전 손재수가 없어서.. 어렵더라구요.... 개인적으로 iphone은 sk 수리센터 가니 편하게는 해 주더라구요... 보험이 거의 필수가 되더라는... 저는 그냥 더 망가질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냥 맡깁니다. ㅠㅠ

맞아요 ㅎㅎㅎㅎ사실 맡기는게 가장 정확하고 맘 편하기는 하죠 ㅎ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수리비용이 워낙 비싸다 보니 이런것들도 생기네요

그러게요 보시면 핸드폰말고 가전제품이나 자동차도 있더라구요
알아놓으시면 분명 도움될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런게 꿀팁!

정말 기계를 다루는 손만 좀 좋으면 뭐든지 무상으로 고칠수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기계치 이므로..........ㅠㅠㅠㅠ아 슬프다...컴맹에 기계치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대신 그림 잘 그리시잖아요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는법아닐까요 ㅋㅋㅋㅋ

전에 미국에 있을 때, 미국애들이 부품 주문해서 유투브 보면서 아이폰 액정 갈고 하던데..
저 같은 똥손은...ㅋㅋㅋ

맞아요 ㅋㅋ그 미국분들이 했던게 ifixit와 같은 방식이에요
포스팅인 했지만 ㅎㅎ...사실 저도 고장나면 AS센터부터 방문하고있어요ㅋㅋㅋㅋ

저도 예전에 고장이 나서 한번 들어가 보았던 곳이네요 ㅎㅎ
결국 수리센터에 맡기긴 했지만요 ㅎㅎ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ㅋㅋ

ㅎㅎㅎㅎㅎㅎ저도 최근에 핸드폰 액정교체를 해야 했는데
교체 해볼까 하다가 결국 수리센터 갔었어요
막상 하려니 겁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말씀드린 데로. 팔로우. 보팅. 리스팀 해갑니다. 왕성한 활동 부탁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4.10
ETH 2560.70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