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후기와 연봉을 알 수 있는 잡플래닛과 크레딧잡

in #busy6 years ago

취준생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브랜드
잡플래닛과 크레딧잡을 소개합니다

두 서비스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회사의 연봉과 사내 분위기 등
면접과 검색으로 얻을수 없는 정보를 찾게 도와줍니다

보는게 이해가 훨씬 빠를것이므로
바로 설명을 시작할게요 ㅋㅋ


20180303_063455.png

잡플래닛

잡플래닛은 근무하는 또는 근무했던 직원이
익명으로 후기를 적고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비회원은 후기 1개만 볼 수 있지만
회원 가입을 통해 자신이 근무했던 회사의 후기를 작성하여
모든 후기를 열람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결제를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니다

11111111111111.jpg

궁금한 회사를 검색하면
매출액, 설립일, 회사 주소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이며

2222222222222222.jpg

근무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평점과 함께

333번.jpg

전/현 직원의 솔직한 근무 후기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4444번.jpg

이렇게 평균 연봉도 확인할 수 있구요
면접 경험도 볼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나 복지 등 영역이 넓어지는 추세입니다

잡플래닛은 주관적인 의견으로 이루어집니다
익명의 작성자가 주관적으로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회원들이 참여하지 않으면 업데이트 되지 않고
사업장의 규모가 작을수록 후기를 찾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암울한 내용이 많으며
악의적으로 사칭도 가능합니다
연봉 정보도 리뷰 작성처럼 스스로 입력하기에 부정확합니다

이 정보를 100% 믿고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이죠

그래도 직원의 시각으로 근무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취준생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ㅎㅎ
요즘 취업 시장에서는 이미 유명해서
팁 공유라고 올리기도 민망하네요 ㅎㅎㅎ


20180303_070208.png

크레딧잡

잡플래닛이 기업 리뷰와 면접 등의 주관적인 정보를 보는 곳이라면

크레딧잡은 회사의 연봉과 이직률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연금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입사율/퇴사율, 평균 연봉, 직급별 급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3333333333333333333.jpg

통계 기반의 정보이므로 나름 정확합니다
저는 물론이며 주변 친구들 급여과 맞춰보니 비슷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정규직/계약직/파견직/인턴으로 세분화되어있지 않습니다
파견회사의 비중이 높다면 입/퇴사율이 낮습니다

급여 역시'평균'을 산출하였습니다
수당별로 세분화 되어있지 않아
회사 내규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것이죠
때문에 이 역시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유용한 서비스임은 확실합니다
입사 전에 급여를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데
참고 안 할래야 그럴수가 없죠 ㅎㅎㅎㅎㅎ


구직자는 근무 환경에 대한 다른 관점의 정보를 볼 수 있고
관리자 역시 회사 관리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에게도 투자의 한 방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Sort:  

ㅎㅎ 제가 취업할때는 이런 모음 사이트가 없어 학과내 게시판 공고를 늘 찾아봐야 했다던..... 이런걸 보면 시대가 바뀜을 느껴요

저 회사들도 보시면 생긴지 얼마 안됐더라구요 ㅋㅋㅋ
아마 비슷한 서비스가 더 생길 거에요

ㅎㅎ 잡플래닛 저 후기들은
기업에서도 모니터링한다던데
첫번째 후기는 거의 발가벗겨진 느낌일듯 하네요ㅋㅋ..

ㅋㅋㅋㅋㅋ맞아요 상당히 영향력있는 점은 확실합니다
인사팀은 물론이며 관리자급들은 왠만하면 다 알고 있더라구요

확실히 예전같으면 이런 정보도 모르고, 면접만 보았는데, 허위 글이 있더라도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건 사실인 것 같아요 ㅎㅎ 우리나라도 취업에 목 메는 시대가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맞아요 저도 지원하기전에 무조건 확인합니다 ㅋㅋㅋㅋ
취업 관련한 상황은 점점 나아질것으로 생각해요!

취업 준비 중인 친구들이 많은데 한번 추천해줄만한 사이트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네!!ㅎㅎㅎ 벌써 알고계신분들도 많겠지만ㅋㅋㅋ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네요! 좋은 컨텐츠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팔로우하고 갑니다. :-)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많이 올려주세요 !

저도 팔로우 감사합니다!!ㅎㅎ 포스팅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조만간에 꼭 필요한 정보네요

저 직장 구해야 하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참고해야 겠습니다.^_^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146.36
ETH 3281.02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