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연재 [수익을 낼 확률이 높은 Candlestick신호 및 패턴] Part 2 - 봉의 구성

in #busy6 years ago

글을 읽다가 한국과 미국의 봉 색깔이 다른 이유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원 출처는 불분명하지만 이런 말이 있네요. 아마 일본의 영향이 큰 듯합니다.

서양문화권에는 blue를 좋은 것으로 친다. blue chip과 blue ocean의 경우를 보면 그렇다. 미국달러가 초록색인 것도 이유가 된다. 동양문화권에서는 일본이 음양의 개념을 도입하여 '양=붉다=뜨겁다=오른다, 음=푸르다=차갑다=내린다'로 생각했는지 이를 반대로 바꾸어버렸다. 일본보다 서양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은 동남아시아에서는 서양식으로 쓰고 있다.

Sort:  

오!!! 그렇게 된거군요!! 봉이 일본 쌀 트레이더 들이 만든거니까 원래는 일본식이 원조 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이 글좀 이 포스팅에다 인용좀 할께요.

헐.. 원 출처는 저도 모릅니다. 어디 떠도는 글에 있던 댓글 몇 개의 내용을 붙인겁니다ㅎㅎㅎㅎ뇌피셜 정도로만...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781.37
ETH 2461.1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