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이제이 일기] 이것 저것...

in #busy6 years ago

point4.jpg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10살짜리 늦동이가 drawing pad 로 그린 그림을 대문으로...

구분선_낙엽.png

어제 저녁 친구 결혼식 참석차 잠깐온 큰아들이 다시 San Francisco 로 돌아갔다...
이제 만으로 25세... 한창 좋을 나이다.
언제 이렇게 컸나 하는 생각이 든다.
작은 애는 형 간다니까 또 무지 섭섭해 한다.
작은 아이는 형을 너무 좋아한다.
큰 아이 장가 갈때 까지라도 가까운데 살았으면 한다...
San Francisco 로 이사나 갈까?

사실 큰애 어렸을때 내가 전업 트레이드 하면서 거덜남 됐을때
힘든 시간을 같이 보냈기 때문에 미안한 일들이 많다...
미국에서도 한국 부모들은 학원을 열심히 보낸다.
나는 학원을 몇번 보내다 돈 때문에 못 보냈다...
그외에도 많은 힘든일들을 잘 견디어 줬다.

큰애가 세상 부러운거 모르고 자라다 내가 그렇게 되는거 보구
많이 정신적으로 성숙해진거는 사실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 4년 학비 공짜로 다니고
지금은 직장 생활 잘하고 있다.
와이프는 매일 큰애 한테 당부한다... 니 아빠 처럼 risky 한 삶은 살지말고
안정되게 살라구 ㅋㅋㅋ.

부모의 마음... 참 뭐라 표현할수가 없네..




Daily Top 10 Hunts on Steemhunt (25 Jun 2018)

그저꼐 올린 스팀헌트... 처음으로 Top 10 안에 턱걸이로 들었다, 10등으로 ㅋㅋㅋ
지금까지 스팀헌트에서 승낙 받은 포스팅이 20개...
그중에서 20안에 2번, 10등 이번에 처음이다.
anomaly 라는 외국분이 만든 Steem Office 라는것을 허락받고 올려서
좋은 결과를 받은것 같다.

오늘 스팀헌트 들어가 보니 어제만 해도 1.15 이었던 스팀헌트안에서의 풀보팅이 0.15 으로 확 줄었다...
또 랭킹시스템이 바뀌었나? 며칠전에는 명성이 55 이라서 2 까지 나와서 좋아 했는데
랭킹시스템이 바뀌면서 1.15 로 내려 가더닌 오늘은 0.15... ㅋㅋㅋ
너무 차이가 나게 되니 포스팅 할 맛이 떨어진다...

헌트는 상호보팅이 강하다... 헌트쪽에서 그걸 막아 볼라고 하지만.
아마 나도 보팅해준 사람들한테만 (스팀헌트안에서 보팅파워가 쎈분들)
계속 보팅 해서 찍혔나 보다. 그래서 내려간것 같다. ㅎㅎㅎ
스팀헌트안에서의 보팅파워 적은분들의 포스팅은 사실 보팅받기가 스팀헌트안에서도 힘들다.
부인하고 싶겠지만 사실이니까.

steemhunt.jpg



스팀 가격... 좋다...
달러 가격으로 $1.30 정도.
그냥 내 생각에는 $1 이나 약간 $1 밑으로도 떨어질수 있다 본다.
그리고 반등할꺼라 본다... 그냥 내 생각이다.
지금 부터 분할 매수 깔아놓을라고 한다.
미국에서는 비트나 이더로 사야하니까
비트로 지금 0.00021120 비트부터 0.00010000 비트까지 limit order 깔려 한다.
사지면 좋고 안 사지면 할수 없고...

스팀 / 비트 주봉 차트다.
steem w.jpg



보팅파워 거덜났다...
어제 30 밑으로 내려 갔다 지금 43 겨우 됐다. ㅋㅋㅋ
60넘은 적이 별로 없었던것 같다...

sp.jpg
보팅할때 거진 풀봇으로 때리다 보니..
처음에 25% 만 해야지 하다 좀 째째한거 같아서 33% 으로
할려다... 에이 50% 하자 하다가.. 그냥 100% 까지...
모르겠다. ㅎㅎㅎ
이번에는 독한맘 먹고 100% 채워질때까지 기다려 볼라하는데
거진 3일을 기다려야 한다.. 그때까지 보팅 안하고 견딜수 있을까?
잘 모르겠다. 아마도 그전에 일 저질를것 같다.
근데 또 채워진다음에 보팅하면
밀린 보팅 하다 보면 바로 또 거덜 나더라.
이왕이면 다 해 드리고 싶은데...
백만 스파는 되야 될것 같다 ....

네드야, 파워다운 다하지 말고 나한테
백만개만 임대해줘라.

오늘 일기 끝.... 정말 일기 썻다 ㅋㅋㅋ

Sort:  

전 요새 정신없이 살다가 들어와보면 백퍼센트 채워져있더라고요 아니 내가 왜 이렇게 보팅파워를 아껴썼지 막 자책하면서 보팅다닙니당 ㅋㅋㅋㅋㅋ
100퍼는 최근에 자꾸 에러나서 90-100사이로 :)

우와 큰 자제분이 벌써 어른이네요, 뿌듯하시겠습니다. :)

유키님 너무 오랫만에 뵈요 ㅎㅎㅎ. 잘 지내셨나요? 무척이나 바쁘신가봐요. 반가와요. 항상 새글 포스팅을 하셨나 보고 있습니다. 보팅할려구요 ㅎㅎㅎ. 이번에도 이 댓글에다 ㅋㅋㅋ. 큰아들하고 막내하고 14살 차이입니다. 유키님도 20대 이시죠? 젊음이 좋죠! 젊으실때 많이 여기 저기 다니세요!

네 감사합니다!!! 우와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려요! :) 보팅 안해주셔도 그 동안 제가 많이 배우고 얻어갔는걸요!! :)
헤헤헤 이십대는 아닙니다만 많이 다니려고는 하고 있습니당!! :)

스팀헌트 글이지만,
투자전문가 님의 스팀 매수 설정 관련이 더 끌리네요.

그렇게 투자하는 것이군요.

스팀헌트 입선 축하드립니다ㅎㅎ스팀헌트나 테이스팀이나 기타등등 보팅 서비스들의 보팅액이 확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바닥치고 반등할때가 되어야 좀 늘어나겠죠? 아래 내용, 알타이님은 왠지 그러실 것 같았어요. 이제 오후겠네요. 즐거운 날 되세요.

보팅할때 거진 풀봇으로 때리다 보니..
처음에 25% 만 해야지 하다 좀 째째한거 같아서 33% 으로
할려다... 에이 50% 하자 하다가.. 그냥 100% 까지...

ㅎㅎㅎ. 꼭 거덜날짓만 합니다.
글 올리신것도 제가 좀 보팅 파워 회복한다음에 풀로 할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우선 리스팀만 해 놓았습니다. ㅋㅋㅋ

보팅파워는 어디서 어떻게 체크하는거에요?
아무리 눈씻고 다 찾아보고 뒤져봐도 없던데 ㅠㅜ
스파 들어왔으니 무조건 삼춘 글엔 다 풀보팅 갑니다아앙!!!!!

감사 감사 ㅋㅋㅋ
그래도 적당히.. 나처럼 보팅파워 거덜남 되지 말고.

https://steemworld.org/@aileecho
or
https://steemnow.com/@aileecho

아닛.. 센프란이라니 아마 아드님이랑 저랑 겹치는인맥도있을수있겠네요 ㅎㅎ 스팀헌트 top 10 축하드립니다!

그럴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축하 감사합니다.
근데 헌트 한번 하면 보팅해주는라 보팅파워 거덜나서 ㅋㅋㅋ

스팀헌트 재밌게하시는것같으세요 ㅋㅋ

재미는 있는데 만만치가 않네요 ㅋㅋㅋ.
열심히 해 봐야죠. ㅎㅎㅎ

큰 아들이 집에 왔다 돌아가서 아쉬운 마음이 있으시겠어요

스팀헌트에서 헌트포인트 방식 변화가 있었어요.
https://steemit.com/steemhunt/@steemhunt/steemhunt-s-account-based-voting-ver-2-diversity-score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아 감사합니다. 잘 읽어 보구 좀더 보팅방법을 효율적으로 해야 할것 같습니다. ㅋㅋㅋ

👍👍👍말할필요 없이 엄지 척!

ㅋㅋㅋ 감사.
잘 견디어 봅시다! 힘 내자! 이오스 스팀 가즈아!
다른것들도 다 가즈아!!!!!!

제이님 텔레방에 또 질문했어욤 ㅋㅋㅋ
오랫만에 하려니 햇갈리는게 많으욤.... 플리즈 핼프미!

잠깐 만요. 죄송..

탑10 축하드립니다 ㅎㅎ 참고로 말씀드리면,

  1. 변경된 알고리즘으로 인해 Diversity Scores가 적용되어, 상호보팅지수가 높을수록 보팅 웨잇이 줄어들고, 다양한 헌터에게 보팅할수록 어드벤티지가 붙습니다. 이 수치는 계속 변하고요.
  2. circle voting이라고, 특정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꾸준히 보팅하면서 1번의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보팅 웨잇 패널티가 훨씬 크게 붙습니다.
  3. 엊그제 부터 투데이 차트는 디폴트를 "랜덤"뷰로 변경했습니다. 그 이유는, 상호보팅풀 있는 사람들은 저희가 아무리 웨잇을 낮춰도 초기에 탑10에 올리기가 수월한 편이고, 유저들이 위에서 탑 10-20까지만 보면서 보팅하기 때문에 빈익빈 부익부가 더 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 투데이 뷰는 디폴트가 랜덤뷰로 정렬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 모든걸 종합해 보면.. 스팀헌트는 오히려 뉴비분들, 팔로워, 스파 적은분들이 "상대적"으로 더 보팅/주목 받기 쉬운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다시 또 도전해 봐야죠.
헌트때문에 바쁘실텐데 자세히 적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기 잘봤습니다 ㅎㅎ 그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신거 같습니다^^ 큰아드님이 들어가시는건 조금 아쉬우시겠지만

감사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입니다!!!

부럽습니다!! 저는 아들이 이제 네살 이에요 ㅎㅎ

아이들 금방 큽니다 ㅎㅎㅎ. 아마 후딱 지나갈거에요.
그리고 이때를 생각하게 될겁니다. "그때 4살이었는데" 하고요.
많이 사진 찍어 주고, 같이 찍고 놀아주고.
중요한거 많이 껴안어 주시고 사랑한다는 말을 직접 매일 해주세요 ㅎㅎㅎ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들게요. 그거 최고인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229.52
ETH 2946.1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