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amengirl Magazine Vol.165] 걸어서 폴란드 속으로🇵🇱 | Raamengirl🍜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라멘걸님.
오랜만입니다.

폴란드에 오신다니 너무나 환영합니다. 날씨가 좋길 바라고요. 오시면 폴란드의 대표적인 음식들이 몇 가지 있는데, 혹시 몰라 남기고 갑니다 ㅎㅎ

  • 피에로기(pierogi) : 만두 같은 것
  • 골롱카(golonka) : 돼지 무릎, 우리나라로 치면 족발과 비슷한 것
  • 비고스(bigos) : 소세지와 절인 양배추를 볶아서 맵지 않은 김치볶음의 맛이 나는 요리

수프는 제가 이름을 잘 모르지만 여러가지 한국에서 맛보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발음상으로만 적어보겠습니다 ㅎㅎ

  • 주렉쿠 Zurek : 흠.. 소세지랑 훈제된 고기가 들어간 수프인데 보통 삶은 계란을 올리는 수프입니다.
  • 로우수 Rosol : 당근, 샐러리, 대파 등의 야채와 닭으로 요리하는 수프
  • 바르슈츠 Barszcz : 빨간 뿌리 야채인 비트로 만든 수프, 피에로기의 일종인 우슈카(Uszka)를 담궜다 먹기도 함. 주로 크리스마스 쯤에 먹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 카푸시니아크 kapusniak : 절여진 양배추가 들어간 수프
  • 굴라쉬 Gulash : 헝가리 음식이지만 폴란드에서도 주로 먹습니다.

이외에 오이 수프도 있는데, 먹을 기회가 있으시다면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D

Sort:  

으앗~!!! @rbaggo님 너무 감사드려요~! 리스트에 있는 음식들 다 먹어보고 오겠습니다~!!

ㅎㅎ 아닙니다!!

폴란드에 관한 다른 것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셔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248.57
ETH 2324.4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