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 처음 본 밀밭

in #busy6 years ago

오늘은 지인과 함께 일을 보러 다니면서 김제를 거쳐 고창 부안을 다녀왔습니다.
같은 계통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모처럼 만에 협업하면서 일을 하니 한결 수월하게 일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인 덕분에 운전도 안하고 길동무도 하니 평소 보이지 않던 모습도 눈에 잘 들어오는 듯 합니다.

온 들판이 청보리로 뒤덮인 들판을 지나면서 솔직히 보리와 밀을 구분하지 못하고 밀은 구경도 못해봤다고 하자 지인은 웃으면서 예전에는 밀 구경하기가 힘들었지만 요즘은 우리 밀을 재배하는 농가가 늘었다면서 밀과 호밀, 귀리 이야기를 하면서 부안 개암동의 어느 작은 마을에서 잠시 쉬려고 들른 곳에서 뜻밖에 밀밭을 발견했습니다.
20180509_173356.jpg
선명한 청록색을 띄는 보리와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물결치는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2.jpg
보리보다는 이삭의 길이가 길고 보리는 이삭이 동그란데 비해 밀은 납작 합니다.
근처 보리밭에 들러 확인해 보니 그렇더군요.

3.jpg
밀은 잎이 부드러운 편이라 이렇게 살짝 꼬여있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20180509_224630.jpg
밀밭 주인이 제 모습이 우스운지 설명해 주다가 한 포기씩 뽑아주셨습니다.
집에 가지고 가서 화분에 심어 보라고 하십니다.
돌아와서 사진으로 밀과 보리를 찍어 봤습니다.
사진 왼쪽이 밀이고 오른쪽이 보리입니다.

저는 서울에서 태어나고 성장했기 때문에 식물 이름도 변변히 모르지만 지인은 시골 출신이라 꽃이름 식물이름은 능숙하게 잘 알고 있어 재미있는 하루가 된 듯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밀밭을 본것도 재미있었지만 밀과 보리를 확실히 구분하게 된 것도 큰 소득이었던거 같습니다.

Sort:  

보리가 더 모여있고 밀은 길게 늘어져 있는 느낌이네요. 덕분에 이제 보면 좀 알겠는데요.

밀은 이삭이 길고 조금 느슨한듯 하고 납작합니다. 보리는 이삭이 촘촘하고 둥근편입니다.

밀밭 오랜만에 봅니다. 더 넓은 평야에 놓여진 밀밭은 마치 바다와 같아 보였는데...

수입 밀 영향으로 우리 밀이 거의 멸종위기까지 갔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밀 재배 농가들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보리가 참 이쁘네요~ 사진을 잘 찍으신듯~

보팅 남기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스마트 폰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그냥 자동으로 찍고 있습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도시에서 태어난 저도 사실 챙피한 이야기지만 벼도 잘 몰랐어요.
ㅎ 직접 보지않고 촌에 살아보지 않으면 밀과보리 구분하기 힘들겠네요. 들판에 청보리 가득하니 마음이 편안해 지네요^^

저도 서울사람이라 잘 몰라요^^ 요즘 사진찍으며 식물이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보리 본적 있는데 저도 밀은 처음 보는데 예쁘네요.

밀 재배 농가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가 최근에 늘어가는 추세라 밀을 보기가 쉽지 않더군요^^

잘 모르는 저같은 사람은 언듯 보면 분간하지 못하겠네요..ㅎㅎ
우리밀을 요즘은 많이들 재배 하시나보군요..

밀과 보리를 따로보면 모르겠더라구요^^ 우리 밀이 사라졌다가 우리밀 살리기 운동으로 재배가 늘어가고 있어요^^ 중국집이나 빵집에서 우리 밀을 사용하는 곳도 늘었구요.

우리나라 같지 않네요..ㅎ
유럽 어딘가를 보고 있는 듯 한 착각이..ㅎ

밀밭을 보면서 저도 그런 생각했어요. 햇살을 받으면서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멋지더라구요^^

보리는 익숙하네요.시골녀라서 ㅎ
사진을 보니 호밀밭의 파수군 생각이
떠올랐어요.ㅎ

보리는 흔하지만 밀은 조금 귀해요^^ 호밀밭은 더 보기 힘들죠^^

아직 저는 구분이 살짝 안되네요 ㅠㅠ ㅎㅎ

도시사람은 헛갈립니다. 우리밀 빵이나 국수 많이 드시면 우리 밀 재배면적이 늘어납니다^^

좀 지났을라나요? 고창 보리밭 축제는 보셨는지요? 바람에 몸을 실은 보리들이 일사분란하게 드러누웠다 일으켰다 하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지요.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축제는 지금 한창일겁니다 25일까지로 알고 있습니다. 몇 번 가봤는데 김제 청보리밭은 자주 지나가니까 올해는 안 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240.20
ETH 3247.8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