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약사암 탐방

in #busy6 years ago

저는 주로 제가 살고 있는 전북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소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전북 태그를 사용하지 않고 제가 다녀온 곳을 위주로 여행이랄 것도 없고 일상 글 위주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쉽게쉽게 스팀잇을 즐기자는 의미로 kr-easy 태그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가 살고 있는 군산은 현대중공업 철수, 지엠 철수등으로 거의 경제가 마비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힘든 상태입니다.

혹시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전북지역으로 오셔서 짬뽕이라도 한그릇 드시면 조금이라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까하는 마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광주관련 포스팅입니다.
광주 사시는 @ayogom 님께서 kr-gwangju 태그를 사용하시면서 광주관련 포스팅을 가끔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광주를 1년 2-3번 갈까 말까 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까 하는 생각에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약사암이라는 사찰입니다.
종교가 다른 분들은 조금 거북하실수도 있지만 제가 이 사찰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이 곳 주지스님과 개인적은 친분이 있어 인사도 할 겸 해서 다녀왔습니다.

1.jpg
약사암은 광주의 명산인 무등산에 있습니다.
무등산에는 유명한 사찰이 몇군데 있는데 그 중 증심사가 가장 크고오래된 절이라고 합니다.
약사암은 증심사를 지나 등산로의 가장 윗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등산로에서 약간 벗어나 있어 인적도 그리 많지 않아 한적하고 좋은 절이더라구요.

2.jpg
마당 한가운데 작은 석탑이 있구요. 법당안의 부처님은 석불입니다.

3.jpg
이 건물은 스님들이 생활하시는 공간으로 보입니다.

4.jpg
법당 왼쪽에는 미타전이라고 강의도 하고 종무소도 있습니다.

5.jpg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돌담을 좋아합니다.
수리하고 못쓰는 기와를 이용해 한국적인 디자인을 한 담장이 예뻐보입니다.

6.jpg
스님들 공간의 출입문인데 대나무로 멋을 내고 있습니다.
절 뒷편에 대나무가 많으니까 그것을 이용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7.jpg
요런 꽃무늬 장식도 제가 참 좋아하는 것중의 하나입니다.
큰 법당 뒤 나한전의 꽃살무늬인데요 출입문을 저렇게 장식해 놓았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포스팅 하고 싶은데 너무 길어지고 거북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듯 해서 이 정도로 하고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좀더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광주 사시는 분들 계시면 무등산 등산 하실때 약사암도 잠시 들러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편안하고 좋은 절입니다.

Sort:  

작년까진 한달에 한두번정도는 전주에 갔었는데......올해부턴 좀 아쉽게...근데 전북지역에 미세먼지가 장난은 아니더라구요 ,서울보다 심함...종교를 떠나 사찰은 고요하죠^

발전소 등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작년부터 전북지역 미세먼지가 심해진건 새만금이 원인이라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중국이 가까운것도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새만금 매립사업을 진행하면서 벌판의 갯벌흙이 해풍을 타고 내륙으로 날아다닌다고 합니다. 특히 김제가 피해를 많이 보고 있다고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참 따뜻하신 마음입니다. 많이들 관광가셔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약사암이라고 부르는것 보니 약사불이 계시나 본데 아픈 사람들이 많이들 찾던 사찰인가요? 오래된 역사를 가진 포스가 보이는군요. 잘 봤습니다.^^

고려때 창건했는데 한국전쟁때 불타고 새로 지었다고 합니다. 아픈사람들이 쾌차했다는 전설이 무궁무진합니다^^

절에 안가본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파라밀님 여담이지만 하루에 1-2건정도
셀프보팅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강요는 아니지만 참고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셀프보팅은 제 포스팅 할때마다 하고 있습니다. 도리에 어긋나는 보팅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아직 제 지갑에는 임대가 안된걸로 나와있는데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하루동안 스팀파워를 이용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오류가 생겨서 전송이 누락됐나봅니다 ㅠㅠ
사죄의 마음으로 조금 더 보태서 보냅니다.
임대를 중단할때 미리말씀해주시면 하루뒤에 회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충전되고 나니 오늘부터 날개를 단 느낌입니다.

포스팅 잘 봤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스님의 출입문이 멋스럽네요.
광주 무등산은 두번 가봤는데 약사암은 기억이 없네요.ㅠ
다음 갈 기회가되면 꼭 들려볼께요^^

저도 처음가본 절이었습니다. 여기 사시는 스님이 친분이 있는데 놀러오라 해서 갔었습니다^^

고요한 정취가 그대로 느껴집니다.
기와로 담을 장식한게 귀엽네요...ㅋ

와담이라고 부르더군요. 흙없이 기와만으로도 예쁘더라구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비오고 눅눅하고 불쾌지수 높은 날이지만!! 화이팅

비가 그치면 미세먼지가 좀 물러나려나 모르겠네요^^

석가탄신일도 곧 돌아오는군요 ㅎㅎ 사진에서 향피우는 냄새가 느껴져요 ㅋㅋ

그렇네요ㅎ 향 냄새가 거기까지?

어머나...울집서 달리면 20분거리인데 이렇게 세세한 설명을 ~너무 반갑고 감사해서 약소하지만 풀보팅합니다^^

무등산 가실 때 한번 들러 보세요..증심사 지나서 제일 끝에 있는 절이더라구요^^

무료풀보팅이벤트 5등 당첨~!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바람불고 날씨가 변덕이네요. 감기조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97.49
ETH 2619.6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