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사람도 모르는 전주 철쭉 명소 - 감천사

in #busy6 years ago

1.JPG

붉은 바위 가에
잡고 온 암소를 놓게 하시고
저를 아니 부끄러워하신다면
꽃을 꺾어 바치오리다.

철쭉에 대해 인터넷에 찾아보니 신라 향가인 <헌화가>에 나오는 철쭉이야기가 먼저 들어옵니다.

신라 성덕왕 재위 무렵 강릉태수로 부임해 가는 순정공이 부인 수로가 천길 절벽에 피어 있는 아름다운 꽃에 반해 누가 꽃을 꺾어 줄 사람이 있는가 물어보자 모두 망설이자 마침 지나가던 견우 노인이 이 노래를 부르며 수로부인의 허락을 기다려 꽃을 꺾어 따오는데 이 꽃이 바로 철쭉입니다.

이 노래에는 견우노인이 절세가인인 수로가 초라한 늙은이에게서 꽃을 받는 것을 부끄럽게 여길까봐 걱정하는 노인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전국의 산에서는 철쭉 잔치가 펼쳐집니다. 봄의 여왕 벚꽃이 지고나면 산 벚꽃과 함께 산의 주인공은 철쭉으로 바뀝니다.

멀리 산에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공원이나 길가에 푸른 잎 사이 수줍게 피어나 붉은 자태 뽐내는 철쭉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철쭉 명소를 소개하려 합니다.
전주 팔복동 공단근처에 가면 감천사라는 작은 절이 있습니다. 100남짓 된 절이지만 전주 사람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은 사찰입니다.

이 곳 주지 스님이 철쭉을 좋아하시는지 온 도량이 철쭉과 영산홍으로 가득합니다. 신도도 그리 많지 않아서인지 전주 사람들도 잘 모릅니다. 절이 길가에 작은 표지판 하나 뿐이라 그냥 지나치기 십상인 절이죠.

이곳에 사용한 사진과 글은 제가 몇 해전 다른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의 일부를 수정한 것 입니다. 지금은 5월에 꽃이 4월에 피고 있어 지금쯤 한창이라 포스팅 합니다.

2.JPG
법당을 중심으로 모두 철쭉과 영산홍으로 가득합니다. 분홍, 빨강색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4.JPG
뒷 동산에는 흰색 꽃도 보입니다.

5.JPG

Sort:  

힐링되네요ㅎㅎ 사진 너무 이뻐요ㅋㅋ

아무래도 꽃 사진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죠^^

아주 좋네요...잘보구갑니다^.전주함 가야할텐데...

시간 나실대 한번 다녀가세요^^ 전주가 제법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하더라구요

Congratulations @parami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너무 좋네요..
절에서 예쁘게 가꿔 놓았나봐요..

온 절안이 다 철쭉입니다. 여 스님이었는데 철쭉을 너무 좋아하시는거 같았습니다^^

전주 사람인데 내가 모르는 곳이 어딨어! 이러고 들어왔다. 여기 어디지? 하면서 나갑니다 ㅎㅎ 나중에 본가에 내려갈 때, 부모님하고 한 번 가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전주분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전주분들도 생소한 곳입니다. 팔복동 전주제지 큰 도로 건너편 산비탈에 있는 작은 절입니다.

꽃피는 봄이 오니까... 너무 이쁜것 같아요 완전 숨은 명소가 따로 없네요

이 절에서 철쭉 영산홍 외에는 다른 꽃은 못 본듯해요^^

알려지지 않은 작은 법당들도 좋은 곳이 참 많죠.
저런곳이 1박2일이나 매스컴을 타게되면 유명해 지겠죠.
아담하니 예쁜 절 이네요^^

몇해전 철쭉을 찾아다니다 발견한 곳입니다. 전주 사람들도 잘 모르죠^^

철쭉과 진달래는 늘 헤깔리네요..

정말 이맘때쯤 느끼는 꽃의 향연입니다

저도 늘 헛갈려요^^ 조경을 공부한 친구가 늘 알려주고 있습니다^^

철쭉이 이리도 아름다울 수 있군요: )

집단으로 심어놓으니 더욱 예쁜거 같습니다^^

전주에 저런곳이 있었다니 거기서 태어난 저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주변 풍경을 보니 힐링하기 딱 좋은장소같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전주 사람들도 잘 모르는 철쭉 명소 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94.30
ETH 2644.7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