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잎이 밥알을 닮아 이팝나무

in #busy6 years ago

어제는 저녁무렵 정읍을 다녀왔습니다.
사진 촬영을 겸해 정읍을 갔는데 카메라에 메모리 스틱을 빼놓고 가는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전에도 같은 실수를 한 적이 있어 예비 메모리 스틱을 카메라에 가지고 다녔었는데 어제는 그마져도 컴퓨터에 끼워놓은채로 빈 카메라만 가지고 나갔습니다.

난감한 상황에 메모리 스틱을 하나 더 구입할 까하다가 정읍사는 지인에게 전화하니 여유분이 있으니 빌려준다기에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만나기로 하고 기다리는 동안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읍 연지아트홀은 최근에 새로 지어서인지 왜관은 깨끗하고 주변 경관도 잠시 쉬기 좋게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고 주변에 유료이긴 하지만 공영주차장이 있어 편리했던거 같습니다.

20180430_172219.jpg
연지 아트홀 뒷편 아파트 단지 앞에 심어져 있는 이팝나무입니다.
예전에는 양반 이(李)씨들만 먹었다고 해서 이밥나무가 변해 이팝나무가 되었다고도 하고
꽃잎이 쌀알을 닮아 이팝이라고 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20180430_172310.jpg
꽃잎이 쌀 알을 닮은거 같기도 합니다.

20180430_172140.jpg
이팝나무는 공해에 강하기 때문에 요즘들어 가로수로 많이 심는거 같습니다.
정읍은 천변에 벚꽃도 유명하지만 가로수를 이팝나무로 많이 심는거 같습니다.

20180430_172341.jpg
어떤이는 입하무렵에 꽃이 핀다고 입하가 변해서 이팝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제가 듣기에는 억지에 불과합니다.

요즘들어 오타도 많이 나고 자주 무얼 잃어버리거나 깜빡하는 횟수가 늘어가고 있는데 아무래도 치매초기 증상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스팀잇이 치매를 예방해준다는 글을 읽은 것도 같은데 근거있는 이야기였으면 좋겠습니다.
덕분에 정읍을 한번 더 가게 생겼습니다.

Sort:  

우리 동네 호수공원에 있는 이팝나무, 밤에 찍은 사진이랍니다.
이팝나무의 계절이네요~~^^
1525138370506.jpg

밤에 보니 가로등 빛과 어울려 멋진 장면이 연출되네요^^

이밥나무 어릴적 들어본 나무입니다. 공해에 강하다니 가로수로 쓰이면 정말 도움 되겠군요. 깜빡 깜빡 하는건 우리 모두 다 그렇습니다.^^

공해에 강한 반면 바람에 약해서 주택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심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깜빡하는 정도가 심해진거 같아요^^

입하무렵 = 이팝

정말 재미있는 해석이네요...

news가 north, east, west, south 사방에서 온 소식이라고 해석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ㅋㅋ

가끔 억지부리는 사람들 더러 있죠 ㅎ n.e.w.s. 한글자씩 따서...
입하무렵에 피긴하더군요.올해는 5일이 입하니까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힘드실텐데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욱.들렸다가요

자주 오세요ㅎㅎ

이팝나무를 많이 심어서 여기저기 산이 하얗게 보여서
너무 예쁘답니다^^

요즘 이팝나무가 곷을 피워 아주 보기 좋아요^^ 가로수로도 많이 심어져 있더라구요^^

호,, 스팀잇이 치매를...
한평생 치매에 시달리고 있는데 좀 치유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그런 속설이 있다고해요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네요 감기조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280.44
ETH 3253.98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