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in #busy6 years ago

저는 해산물을 좋아합니다...
특히 회를 좋아하지요..
회를 싫어 해서 않먹는 것 보다는
가격적인 이유로 인해 자주 못 먹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20180411_122625.jpg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락시장에 가면 그래도 일반 횟집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거리가 있어도 불편을 감수하고
자주 가는 편입니다.
몇일전에는 문어가 필요해서
가락시장에 갔습니다.
무게 1KG되는 문어인데..
집에 가져왔더니 쌩쌩하게 살아 움직여서
손질하는데 아주 고생을 했어요..
20180411_122650 (1).jpg
가락시장에서 횟감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저만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일단 가락시장에 가셔서
강동수산 정문을 찾으세요..
정문에서 안쪽으로 들어서면.
20180411_122735 (1).jpg
우측에는 수족관에 여러종류의 어류를 넣고 판매하는(통로 안쪽으로)
많은 횟집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에서 많이 구입했는데요..
몇번 가다보니 대접받는 분위기 보다는
바가지을 쓴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사실 동네 횟집이랑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헤메였는데..
정문으로 들어가셔서 우측이 아닌
좌측으로 들어서니
도매상들이 횟감을 상상 초월하는 가격으로 판매하더군요..
방문한 날은 저녁이어서..도매상들이 모두 문을 닫은 상황이었습니다.
도매는 새벽부터 문을 열어 오후 늦은시각이 되면
문을 닫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아침에..그것이 힘드시면 낮 시간때 방문하셔야 합니다.
20180410_192030 (1).jpg
그래서 그날은 평소 가는 도매상을 못가고
통로 정문에서 직진하여 안으로 들어갔지요..
막다른 길에 식당이나 소매상에 판매를 하는 도매상이 있더군요..
그리하여
그곳에서 문어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흥정을 하고 구입을 하는 것은 소매상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힘들지만
보람된 소비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요..
제가 물건을 구입하러 다닐 때 주로 도매상으로
가는 이유는 소매상에서 물건을 사다보니
상인들이 사람에 따라 간을 보며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많아 발품을 팔아..
최대한 좋은 상품 저렴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도매상에서 비싸게 사도 소매값이니 잘 못 사도
가격으로 인해 속상할 일은 없으니까요..
돈 버는 것도 참 중요한데 쓰는 것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스티미언 모두가 보시고 좋은 정보로 공감할 수 있는 글이 되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세요..
성격에 따라
저와 같은 소비형태를 싫어 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적어도 시장의 살아 있는 정보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그런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스팀잇에 오아시스
@napo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오오오 좋네요!!!
아무래도 저렴하게 좋은 제품이나 식거리를 사는 건 좋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쓸만한 정보라니 다해입니다.
pandafam님
감사합니다.

잊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울산친구가 보내준 문어가 생각났네요ㅎㅎ
현재 냉장고에 얼음상태인데 요리해야겠네요.
고마워요 ㅎㅎ

아 그러시군요..
문어보내주는 친구도 있으시고
좋으시겠어요

Hallo, I m from Russia and write about Russia. Please come and join me!!

Hi I will visit your blog soon.

스팀잇의 오아시스 나폴님! 덕분에 오랜만에 가락시장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ㅎㅎㅎ 문어 넘 좋아하는데요 ㅋㅋㅋ

그러셨나요..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트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napole님 이런 포스팅 넘 좋던데^^ 담에도 또 올려주시면 좋겠어요ㅎㅎ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가게도 보면 입구쪽보단 쫌 숨어있는 곳이 저렴하면서 신선한 곳이 많은거 같아요 ^^

네..그래서 어느 곳이든 입구에서 급한 결정은 피해야 할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068.40
ETH 2417.3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