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청춘들은 왜 피시방으로 모이는가

in #busy6 years ago

피시방으로 현실도피... 하는 어린 학생들이나 청춘들을 보면 안타까워요 ㅠㅠ 피시방 속에서 맛보는 가상현실이 얼마나 달콤하면 그럴까 싶기도 하고... 또 가상현실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가는 학생들도 안쓰럽고..
그런데 조금 다른 얘기일수도 있고 제가 아직 세상을 다양하게 보고 살지 못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제가 주변에서 보았던 사람들은 '피나는 노력' 없이 '찔끔' 해보다가 안되는 것 같으면 현실회피를 하고 사회를 싸잡아 욕하더라구요. 우리 사회나 언론에서 계속해서 '흙수저'는 절대 위로 못 올라가는 사회가 되었다고 말하니까, 어린 학생들이 그걸 그대로 믿고 노력 자체를 안하게 된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어린 나이부터 포기하고 사는 것보다 한번 인생을 바꾸려는 시도라도 해보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우리 사회에서 노력 대비 보상이 투명하게 되고 있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우리 사회의 문제점은 당연히 적극적으로 고쳐나가야하지만, 그 안에서 살아가는 어린 학생들이나 청춘들은 그 문제점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ort:  

동감합니다. 현실의 장벽이 높아질수록 노력해도 안될 걸 알기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 않지 않게 되죠. 소확행이라는 단어도 여기에 맞물려 뜨는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우리 사회의 현실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96.03
ETH 2732.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