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계절별 대상어종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난 바다 @mirazrain 입니다.

01.jpg

대문 ^^ 제 와이프가 만들어 줬습니다.
참고로 제가 용띠라 ㅋㅋㅋㅋ

오늘은 또 다시 별로 인기 없는 낚시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당 ^^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바다낚시 대상어종 중 ^^
계절별로 어떤 대상어종이 있는지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봄

04.jpg

바다낚시가 주로 이뤄지는 제주와 남쪽 바다에는 3월이면 따뜻해 지기 시작합니다.
방파제나 항구에 가보면 가족끼리 나들이 나오시는 분들도 많아 지는데요
방파제 낚시를 하게 되는 대표적인 어종이 바로 볼락입니다.
볼락 낚시는 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남녀노소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봄철 대표적인 바다낚시 대상어종을 꼽는다면 단연 도다리 낚시
볼락과 도다리는 방파제에서도 하지만 배를 타고 나가서 하게 되면…
더 큰 씨알과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 있고 날이 따듯해지는 5월 내만권을 벗어난 갯바위에선 야간에 볼락낚시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03.jpg

이건 몇 년 전 와이프와 서해로 낚시 갔다가 잡은 숭어

※ 봄철 대상어종
볼락, 망상어, 참돔, 감성돔, 도다리, 가자미, 농어(제주), 우럭, 임연수어, 쥐노래미

★★ 여름

06.jpg

여름이 되면 꾼들의 발걸음은 점점 바빠집니다.
이때부턴 불볕 더위와 싸워야만 합니다.
저는 여름이 오면 주로 가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저의 여름철 낚시터 여서도 (위 사진도 여서도 바다 사진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아니 제가 여름에 다녀본 곳이 여서도 밖에 없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더위를 피할수 있는 갯바위나~ 마릿수 조과를 조합해 보았을 때 여름엔 여서도 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07.jpg

여서도 갯바위 사진입니다.

전 여서도에 긴꼬리 벵에돔을 잡으러 가는데용 ^^
전체적으로 벵에돔 낚시는 장마를 전후로 피크를 맞이합니다.
7~8월에는 남해와 동해의 가까운 방파제에서도 벵에돔을 마릿수로 잡을 수 있는 시기이며 지역에 맞춰 공략법을 들고 가신다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여름철 대상어종
참돔, 벵에돔, 긴꼬리 벵에돔, 부시리, 돌돔, 농어, 전갱이, 고등어, 붕장어, 능성어, 갈치(선상), 보구치, 자리돔, 광어, 우럭, 노래미, 숭어, 학꽁치(충남 서천), 감성돔(서해권), 벤자리, 가다랑어, 갑오징어, 무늬오징어, 호래기, 화살촉 오징어, 양태, 혹돔 등

★★★ 가을

05.jpg

제 개인적으로 연중 최고의 낚시 시즌을 꼽는다면 단연 계절의 왕 '가을'입니다.
부부끼리 낚시여행을 하기에 가장 최적화 된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가을에는 청산도나 소안도, 모도로 감성돔 낚시를 갑니다.
하지만 시즌이 짧은 서해권의 경우 8~11월은 그야말로 최고의 낚시시즌입니다.
가까운 방조제나 포구에서 고등어, 삼치, 학꽁치, 숭어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가 있고 거기에 포인트만 제대로 있다면 감성돔과 참돔, 농어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02.jpg

※ 가을철 대상어종
감성돔, 벵에돔, 긴꼬리벵에돔, 참돔, 돌돔, 볼락, 농어, 고등어, 삼치, 전갱이, 숭어, 광어, 도다리, 가자미, 갈치, 황어(동해), 학꽁치(서해) 등

★★★ 겨울

겨울철엔 보통 낚시가 안 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꾼들은 지금이야말로 대물을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어종은 감성돔입니다.
꾼들은 이때가 되면 감성돔 낚시기록 경신을 위해…
추자도, 가거도, 거문도 등으로 많이 출조를 합니다.
기상 여건이 잘 맞아야 출조가 가능한 계절이지만 ^^
꼭 기상은 잘 체크해서 출조하세욤 ^^ 내 몸은 소중하니까요 ㅎㅎㅎ

※ 겨울철 대상어종
감성돔, 벵에돔, 긴꼬리 벵에돔, 학꽁치, 독가시치, 방어, 청어, 볼락

08.jpg

오늘은 제 기준의 시즌별 대상 어종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낚시를 가는 것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는 것…
꼭 출조 전에 기상체크 잘하시고 출조하시기 바라며 ^^

이상 낚시가 가고 잡은 난 바다 @mirazrain 이었습니당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잘 읽었습니다....

여러가지 어종을 보니 회가 먹고싶어졌네요...ㅜ

여름이라 ^^ 만약 드실때 조심하세요

제가 사는 진해 봄낚시는 원투 도다리~

오늘 나와서 낚시 갔는데 쩌죽을뻔 했네요 ㅋㅋ 원투 안던지고 루어해서 오늘도 꽝낚시 ㅎㅎ

오~~~ 스트렐카님 오랜만입니당 ^^
ㅋㅋㅋㅋ 여름철에 낚시는 정말 죽을 맛이죠~~~~~

계절별로 전략적으로 낚시를 해야겠네요.ㅎㅎ

맞습니다~ 저도 계절별로 낚시를 합니다.
전 봄가을엔 주로 감성돔하구요
여름은 벵에돔 합니다
돌돔도 하고 싶은데 하려면 돈이 많이 들어서 GG

크.. 덕분에 낚시 얘기 나오면 아는척 할 수 있겠어요.ㅎㅎ아내분이 너무 귀엽게 대문 그려주신거 아닌가요?ღ’ᴗ’ღ

와이프의 일러스트 실력이 나날이 늘고 있어서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