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과 소통

in #busy6 years ago

1520900610919.jpg

가난

출처: 표준국어대사전
[명사] 살림살이가 넉넉하지 못함. 또는 그런 상태.

기성세대의 가난은 사전적 의미처럼 물질의 풍요도로 평가를 했다.
요즘은 배를 곪는 것 만이 가난이 아니다. 마음의 가난, 인맥의 가난, 정보의 가난 등이 넘쳐난다.
앞으로는 관계 자산(relation capital)을 키워야 된다고 한다.
이제는 네트워크 구조에서 소통을 잘 하는 자가 자산가가 되는 시대인 것이다.
어제 스팀잇에서 '일방통행이지 소통이냐'는 저격을 보고 생각해 보았다.
경청하고, 어려울 때 손을 내밀 줄 알고, 문제해결에 방관하지 않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다.
나부터 더불어 사는 마음으로 소통해야겠다.

Sort:  

@stylegold 이거사

이 글은 지원34를 신청해서 보상은 나름 찍혔으나
댓글이..ㅈ 이벤트 참여로 오신것과 짱짱맨 ㅠㅠ
인쿠님만이 관심가져주셨네요~흐엉흐엉

관계 자산(relation capital)을 키워야 된다고 한다

다들 부자에 관한 글들만 쓰는데 이렇게 반대의 단어로 접근할수도 있군요. 관계자산을 키워야하는 스팀잇...

일단, 참가신청을 받아들이겠습니다. 하지만 3가지 조건중에 2가지 해당되지 않아서... 넵 그렇습니다.^^

넵..인정해요^^
이글 어려운글 우울한 글 아닌데 다들 접근을 안하셔서 슬펐다는 ~^^ 즐거운 오후 되세요

이번이벤트는 2회로 이루어집니다. 1회는 제가 찾는 이벤트 2회는 참여하신분들의 글을 기반으로 추가 이벤트를 기획 중입니다.^^

그렇담~다음 이벤트도 참여해야지요^^

이벤트 발표를 오늘 해드려야 되는데, 월요일 업무가 많아서 글을 쓸틈이없네요.^^ 오늘밤이나 내일쯤 발표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괜잖아요~~바쁜일이 먼저지요^^
바쁜 오후 화이팅이요~^^

저는 가난해서 그냥 공감이 가네요^^ 팔로잉하고 갑니다.

소통해서 자산을 늘리자구요~^^

네^^ 함께 윈윈해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3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계 자산.. SNS에선 그것만큼 중요한게 없죠!

방문 감사해요 ^^

요즘은 돈의 가난보다는 정말 마음의 가난이 느껴져요.손내밀어야지 생각도 못할때가 많았네요ㅠ바쁘다는 가벼운 핑계로ㅠ

저도 제 마음이 좀더 풍요로워지면 좋겠어용 흑흑^^

와우!! 힘내세요!!

나부터 더불어 사는 마음으로 소통해야겠다.

소통도 시간이 부족해서 예전보다 하기 힘든 것은 사실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통의 깊이는 예전보다 더 깊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

좋은 말씀이세요^^ 깊은 소통!!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