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스파로 사업하던 디라이브는 결국 먹튀(?) 하는 군요.

in #busy6 years ago (edited)

20180921_135511.jpg

와...

제가 디라이브는 하지 않아서 디라이브의 이런 결정이 스팀잇에서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으나 과거 임대파워로만 비즈니스하는 서드파티들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우려했던 것이 현실이 됐네요.
20180921_135945.jpg

과거 제 글을 다시 보니 디라이브는 약 2백만 스파를 스팀잇으로 부터 임대 받고 있었습니다.

지금 보니 임대스파는 회수되어 있고 큐레이션으로 쌓은 스파는 파워다운 중이네요.
20180921_135957.jpg

임대 계약 기한이 종료되어 스팀파워가 회수된 것인지, 다른 곳으로 옮겨 가기로 결정되어서 반납한 것인지는 알 수는 없지만

스팀잇 유저를 대상으로 새 로고 공모 이벤트 까지 해 놓고는 그 로고를 새로 옮겨가는 곳에서 사용한다니 참 거시기 합니다.

스팀잇은 지원받아 공짜로 놀았던 시험 무대고 본격적인 투자는 다른 곳에서 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마이너리그에서 뛰다 메이져리그 가는 느낌)

저는 예전부터 주장한 것이 지금 이 낮은 가격에도 스팀을 사지 않는 서드파티들은 스팀파워 임대기한이 끝나는 순간 도태되거나 떠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투자하지 않았으니 스팀잇의 지원이 끊어지면 미련 없이 떠날 수 있는 것이죠.

최근 20만 스파까지 파워업 해서 그 스파를 큐레이션 해주는 @steemmonsters와는 대비되는 모습입니다.

얼마전 올스팀 밋업에 참가했던 테이스팀이 스팀에 투자할 계획이 없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들었는데 그들이 어떤 로드 맵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이미 공짜 보팅 받는 곳 이상의 비전은 보여주지 못 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부디 책임감 있는 서드파티들이 늘어나 스팀잇이 시험무대 역활만 하는 수모는 더는 없었으면 하네요.

Sort:  

Fuck Dlive! Something better will replace it like VIMM.TV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얍삽하게 시작하면 얍삽하게 떠나가는 거라는 걸 다시금 일깨워주는 글이네요^^

Lino블록체인도 이제 테스트넷인데 디라이브가 용감한 선택을 했군요. 플랫폼을 옮겨서 더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수 있다면 뭐라 할말이 없지만 지켜봐야겠네요

역시 투자가 없으면 먹튀로 귀결이군요...

증인들이 왜 서드파티앱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하는지 알 것 같네요. 힘들면 떠나고 먹을게 있으면 달라붙고.

Congratulations @luckystrike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테스트하기에 이만큼 위험부담이 없는 환경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들어오기는 쉽고 빼기는 어렵게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할 듯 해요..

아무래도 직접 투자를 안해서 위험부담이 들할수도 책입감도 없겠지요

방금 플래깅 기능 한번 써보고 오는길이에요 ㅋㅋㅋㅋ

ㅋㅋㅋㅋ 판다님 ㅋㅋㅋ

자기 자원(돈, 시간, 노력 등) 투자하지 않으면 사실 믿기 힘들죠. 스팀잇 서드파티뿐만 아니라 유저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듯.

작년 11월쯤에 스팀잇 명성도 60도 안되면 아무리 좋은 글을 꾸준히 올리고 있어도 믿지 못하겠다는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60이 도저히 안 될것 같아서 안 그러셨으면 하지만 충분히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