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150만개는 어디서 잠자고 있을까?

in #busy6 years ago (edited)

금모으기 운동 이후 최대 운동인 스팀 구매하기 운동으로 1700원 대로 떨어진 STEEM을 겨우 1900원대로 끌어올려(?) 놓았는데 , 오늘 말도 안되는 빗썸 해킹으로 공염불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믿고 싶진 않지만 @bithumb.hot 계정의 지갑을 보니 STEEM 잔고 150만개가 바이낸스 계좌로 옮겨졌네요.

image.png
(송금 시험을 2번이나 하는 용의주도함 ㅎㄷㄷ)

이제 임대파워 15 STEEM만 남은 @bithumb.hot 계정을 보니 오묘한 기분이 듭니다.
부자가 갑질하다가 졸딱 망한 것 같은....

아마 빗썸에서 해킹당한 코인이 풀리기 시작하면 추가로 더 하락하겠구나 하고 STEEM의 매수세가 주춤하지 않을까 염려 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 제 경험을 살짝 말씀 드리자면,

지난 1월, 일본 코인체크의 뉴이코노미무브먼트(NEM) 코인의 해킹으로 하루만에 NEM 코인이 30% 가까이 급락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기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전체 NEM 코인의 약 6% 정도가 해킹되었다고 보도되었는데, 기사를 보고 처음에는 그 6%가 시장에 쏟아지면 완전 폭락하겠구나 생각했지만,

첫째, 해킹 코인을 바로 시장에 쏟아 내는 것에는 Risk가 너무 크다.
둘째, 이미 해킹된 코인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추적이 되고 있을 것이다.

라는 가정을 가지고 생각하니 당분간 이 물량은 거래되지 못할 것이고, 약 6%의 코인이 소각된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확신으로 당시 떨어지는 칼날인 NEM 코인을 매수하여 하락장에도 하루만에 20%대 수익을 내는 기적을 맛본적이 있습니다.

현재 바이낸스 @deepcrypto8 계정에서 @binance-hot 계정으로 옮겨지고 이후 대량 인출이 없고 어제/오늘 바이낸스 STEEM 거래량으로 봤을 때 아직 매도하지 못하고 바이낸스 계정에 보관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거래소간 공조로 해당 물량이 동결된다면,

당분간 해킹된 STEEM 150만개는 거래할 수 없는 스팀파워 상태로 있는 것과 다름없게 된 셈입니다.
(물론 빗썸이 어떤 연유로 바이낸스에 스팀을 임시로 옮겨 놓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회수에 실패한다면 빗썸은 고객 고상을 위해 150만개 코인을 되사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지금 가격 보다 올라갈 일이 많을까요? 내려갈 일이 많을까요?

여러모로 좋지 않는 상황임은 분명한데, 좋은 쪽으로 생각해 보려 합니다.

STEEM to the moon~~~!!!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뭐...150만개 던져도 금방 올라올 겁니다. ^--^

빗썸에 15개밖에 없다구요? 빗썸에서 못꺼내고 있는데...
설명 듣고 보니까 올라갈 일만 남았군요...

빗썸 지갑에는 없네요.
다른 보관처가 있는지 몰라도....
@bithumb.hot 계정으로 가서 지갑 조회해 보세요.
15개도 가입하면 스팀재단에서 빌려주는
임대스팀 입니다.

빗썸에 있는 스팀을 못 뺐는데 하필 스팀이라니 ㅎ
말씀하신대로 빗썸은 그 많은 스팀을 사야 하니 매수세 걱정은 없겠는데요^^;;;

저도 15천개
몇일전에 인출햇는데...
빗썸은 350억 정도는 떼먹지 않겠죠
걱정 마시길

150만개가 사라졌구나...그냥 소각시키면 좋겟네요 ㅋㅋ

갑자기 저걸로 스파업해서 고래 등장..??? 이라고 행복 회로 돌려봅니다 ㅠ


해커가 슈퍼 고래되어서
다운봇 찍고 다님 ㅎㄷㄷ

아 업봇 생각했는데 다운봇이라니요 ㅋㅋ 저희 두번 죽이나요..

기가 차네요 정말 거래소들 상태를 보면요...

바이낸스로 새벽 1시쯤 넘긴 것 같은데, 고객센터 문의해보니까
계속 콜드월렛 보관중이라는 이야기만 하고 상세 종목별 현황은 추후 공지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혹시 바이낸스가 보안이 좋아서
보낸 것일 수도 ㅋ ㅋ

스팀 특성상 그럴수도 있고, 그러면 다행이겠죠. 150만개 보내기전 0.1개, 0.6개 2건 전송한 건 테스트였으면 좋겠네요.

저도 물어봤는데
잘 모르는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콜드월렛같은 소리나 하고 ㅋㅋㅋㅋ

상담원이 알리가 없긴 한데, 중요사항이니 사실 숙지시캬야 맞는건데, 배째라는 식인거죠. 뭐 한두번이 아니라 익숙해요.

생각할수록 어렵네요ㅎ 추가적으로 더 살 기회를 줬으면 하는생각도 드네요ㅎ

그냥
오늘이 가기전에 다시 원위치 되었으면
하네요
이번주는 2천원 넘나 했더만 ㅜㅜ

거래소로 바로 보냈나요? 바이낸스만 협조하면 적어도 범인이 매각하진 못할텐데 그런짓을 했다니....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