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기존 계정 생성 방법은 hf20 이후에도 유효하다는 것이군요.
그런데, 15 sp 는 되어야 글 하나 적을 rc 가 된다는..
정보 감사.

말하자면,
hf20 으로 sp 가 대폭 평가절하 되었다고 볼 수 있겠군요.

이건 뭐 fiat 양털깎기 보다 더한 양털 깎기 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직 초창기라 원활한 사용을 위한 조율 과정이라고 이해가 되기는 하지만,
steem 이 과연 탈중앙화된 코인 이 맞는지,
bitcoin 이 문제제기하고 해법을 제시한
중앙본위 fiat 의 양털깎기를 인플레이션의 위험으로부터
탈피한 bitcoin 식의 암호화폐가 맞는지

심각한 의심이 들기 시작하는군요.

--

(아.. 이것 아닐 수도 있겠네요.
기존 steemit 생성 계정에도 15 sp 채워서 임대해 줬으니.. ??)

0 스파 계장의 rc 값을 상향한다는 공지가 방금 떳네요.
물가 인하를 하는게 아니고 스파당 rc값을 더 주는 방향으로 수정하려나 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

아무래도 신규 사용자들을 붙들어 두거나,
최소한 쫓아내지는 않을 방안을 만들 필요가 있겠지요?

최소한의 기본 작동 구조를 경험해 본 뒤에,
sp 구입여부는 각자에게 맡기더라도요..

필요한 조치로 보이네요.

이미 0 스파 계정은 생성자가 많은 rc 를 사용하고 만든 계정이라면,
정당성도 있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130.32
ETH 2361.48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