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먹어보고 느낀 제주도 맛 기행(?) 보고서

in #busy6 years ago (edited)

이미 여러번 포스팅 했지만 이번주 월~목까지 3박 4일간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안타깝게도 4일 일정 중 3일이 비가 오는 바람에 볼꺼리 보다는 먹꺼리 위주로 집중할 수 밖에 없었는데 실제 먹고 본 소감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구절절하게 좋다는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감상하시면 됩니다.

(주의) 개인적인 소감문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경상권에서 20년 거주한 태생적 입맛의 편차를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점 만점이며, 6점 이하는 비추....일지....아닐지.....

1. 전복 돌솥밥 (효섬마을초가집)

  • 정갈한 밑반찬(특히 오븐에 구운 고등어는 깜놀), 무난한 전복과 돌솥밥의 조화,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 및 주차공간

  • 평점 8.2

2. 흑돼지 (흑돈가)

  • 동행한 장모님의 추천집, 흑돼지의 사악한 가격, 추가 주문을 했더니 목살 부위 대량 혼입

  • 평점 6.6 (보통 제주도 흑돼지는 대부분 실패하는 점과 제주도에 왔으니 먹어봐야 할 메뉴임을 감안해 평점 상향)

3. 흑돼지 돈가스 (돈가스가게)

  • 흑돼지인지 알수 없고 오히려 잡내가 있음, 제주도 특색도 없고 그렇다고 퓨전도 아님, 주차가 안되며 주변에 주차단속이 심함

  • 평점 5.2

4. 올레시장 길거리 음식 (대게 고로케, 흑돼지 꼬치구이)

  • 비주얼만 우수, 바로 먹지 않고 포장은 절대 비추

  • 올레시장은 15개 만원 한다는 정체불명의 쵸콜릿, 한라봉, 마늘통닭, 활어회 포장 4개 빼면 끝인 곳으로 활어회 포장 목적외에는 동네 재래시장과 비슷하니 블로그에 낚여 일부러 들리지는 마세요.

  • 평점 5.9

5. 자투리 고기 (명리동 식당)

  • 두번째 방문, 많이 주문하면 많다고 줄여주는 양심적인 가게, 연탄에 강하게 구워 고기 육질 보존, 카멜리아힐 및 오설록 근처에 위치한 접근성

  • 평점 9.1

6. 퓨전 갈비 (월정리 갈비밥)

  • 날치알 + 갈비 + 초밥 의 교묘한 조화, D.I.Y 방식으로 자체 제조해서 먹는 재미, 후식 냉면 서비스

  • 평점 8.1

7. 고사리 해장국 (우진 해장국)

  • 사태살과 닭고기를 발라서 고사리와 함께 죽이될 정도로 끊이 해장국, 제주도에 갔으니 한번쯤 먹어볼 만한 메뉴

    (사진은 포장해서 숙소에서 찍은 사진)

  • 평점 7.9

다시 제주도를 간다면 전복 돌솥밥과 자투리 고기 가게 정도는 다시 한번 들러볼 것 같네요.

Have a nice day~!

Sort:  

헉.... 으흠 전 6.6 이하는 안가야겠네요.
이렇게 솔직한 평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간파를 하셨군요 ㅋㅋ
8이하는 사실 그닥... 이죠 ㅎ

Amazing idea of the food post
I love it

제가 여기서 먹어본건 한가지 뿐이네요 다음에 가면 다른것도 먹어봐야겠어용 군침도네요

뭐를 드셔 보셨는지...!!
제 평가랑 비슷한지 ㅋ

전복의 푸짐함 무엇인가요 ㅋㅋ
나름 제주도 맛집 찾아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은근 먹어본게없네요.. ㅋㅋ
다시가야겠네요 ㅋㅋ

늘 줄서서 먹는 곳만 찾아 다녔는데
새로 발견한 집입니다.20180423_182544_234.jpg

전복 돌솥밥이 엄청 땡깁니다. ㅋㅋㅋ 그리고 대게 고로케가 비쥬얼은 좋군요. 맛은 약간 의아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ㅎㅎ

포장해서 왔는데
다 식고 기름에 쩔어서 걍 버렸네요 ㅎ
바로 먹었음 어땠을지...
실상은 집게만 있고 핫바 입니다 ㅋ

luckystrikes 왠지 낚시성이 느껴졌어요. 그래도 그정도면 너무 심한데요. ㅋㅋ

밥먹었는데도 보고있으니 군침도네요.
자투리고기(명리동식당)이 9.1점
제주도 가면 가봐야겠습니다.
불금. 행복하세요.

여긴 2번 갔는데,
고기 질이 일단 좋은 것 같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와이프가 맛있다는 걸 보면
괜찮은 듯 ㅋ

오 ,.. 저도 꼭 가봐야겠어요 @_@ 눈 호강입니다

감사합니다~~^^
맛집은 끝이 없죠 ㅋㅋ

저도제주도에서흑돼지사악한가격에놀랬다는!!제주도음식너무비싸요ㅜㅜㅎ행복한하루되세요^^

진짜 흑돼지는 물량이 딸린다는데
흑돼지 가게들이 뭐 그리 많던지 ㅋ

반성공 반실패인것 같아요~
비가와서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여행은 먹으러 가는거니까요!!

그래도 포스팅으로 정리하고 나니
알차게 돌아다녔네요 ㅎㅎ

포스팅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1, 2, 9번이 땡기는데요!! 제주도 가면 한번쯤 들려서 먹어봐야 할거 같아요!!

7번 까지 밖에 없는데 9번은..? ㅋㅋ
마지막 고사리 해장국 말씀하시는 거면
공항 근처에 있어서 도착했을 때나
갈때 들릴만 한 곳이죠
오전억 가면 1시간 기다리는 집입니다 ㅎ

아 5번이었어요 ㅎㅎ 평점 9.1보고 9번 했네요 ㅎㅎ ㅠㅡㅠ 제가 음식은 기다림성이 부족한데 큰일이네요!

여긴 식사시간 좀 지나서 가면
그리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심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063.60
ETH 2742.49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