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1000권 책 읽기 도전] 3.생각의 역습

in #busy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limsungkyu입니다.

오늘 소개 할 책은 '생각의 역습' 입니다...

도서관 진열장 중 권장도서란에 빨간색 표지가 눈에 띄어 읽게 되었네요...아직도 '붉은 악마'를 벗어나지 못한 나...ㅎㅎㅎ

제목에 나와있는 역습이라는 단어를 주재로 여러 소재들을 잘 선택해서 적절한 예시와 그에 따른 결과를 잘 알려준 책입니다...

쉽게 읽어 나갈 수 있어서 좋았고 앵커링 효과, 미끼 효과등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이 사람들에게 어떤 선택을 하는데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대해서도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맺음말 부분에서 '후회는 인생의 주인이라는 증거이다.'라는 말이 많이 와 닿았습니다...

후회의 종류에는 행동 후회와비행동 후회가 있고 그것을 결정짓는 요인은 '시간'이다...

행동 후회는 시간이 가면 잊어버리지만 비행동후회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된다...완결하지 못한 일을 마음속에서 쉽게 지우지 못하는 '미완성 효과'로 인해 계속미련이 남기 때문이라네요...

할까말까 망설이는 일이 있다면 일단 시도하는게 후회를 덜 하게 되는 선택이 아닐까요...^^*

조지버나드쇼의 묘비명
I knew if I stayed around long enough, something like this would happen.

'내 인생 우물쭈물 살다 이렇게 끝날 줄 알았지'

Sort:  

버나드쇼에게... "그래도 그 정도면 성공했네..." ㅎㅎ
여하튼 후회없이 최선을 다하자고요...
편안한 오후시간 되세요...^^

네 최선을 다하면 후회도 덜 할테니까요...화이팅!!!~~~^^*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넵...그날까지 짱짱맨과 함께 가즈아~~~^^*

어린시절 필독서였던 빨간책이 생각나는군요. ^^ 후회 그중에도 비행동후회가 내인생의 주인임을 오늘 깨닫네요. 내 인생 우물쭈물살다가 이렇게 끝날 줄 알았습니다.ㅋ 저도 오늘까지 3권 읽었습니다. 남의 시간을 이용해 살아가는 재미가 요렇게 쏠쏠한지는 미처 몰랐네요. ^^

행동하면 후회가 덜남는다 ! 맞는것같아요!
비행동후회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된다.. 비행동후회의 리스트를 적고 하나씩 실천해가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476.83
ETH 3413.4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