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1000권 책 읽기 도전] 2.조성호 교수의 재미있는 물리 돋보기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limsungkyu입니다.

오늘 소개 할 책은 '재미있는 물리 돋보기' 입니다...
image.png

저와 같은 일반인들이 물리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물리이론들을 일상생활과 연결해 설명한 책입니다...

일상생활에 물리라는 과학요소를 첨가해 쉽게 풀어 쓴 부분은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지만 한권의 책에 물리라는 큰 틀을 넣어 이해시키기는 어려운것 같아요...

특히 현대 물리학부분은 수식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다보니 읽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 수식은 말이나 글로 표현하면 많은 지면이 필요한 물리현상을 논리적이고 간결하게 표현한다

E=mc2 E:에너지 m:물체의 질량 c:빛의 속도

질량과 에너지가 사실상 동등하며 상호 교환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기존 뉴턴의 물리학에 따르면 중력이 없는 상태에서 정지한 물체는 아무런 에너지를 지니지 않는다. 움직임도 없고 힘도 작용하지 않으므로 아무런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인슈타인의 물리학에 따르면 우주에서 정지한 물체는 그 질량에 상응하는 에너지를 지닌다. 물체가 질량을 가졌다면 그만큼 에너지로 변환될 수 있다는 뜻이다. 반대로 파동이나 빛과 같은 순수 에너지가 입자로 변환될 수도 있다.(네이버펌)

그래도 스스로에게 칭찬해주고 싶은것은 이전엔 힘들면 덮고 안읽었을 책을 10년 1000권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읽다보니 이해되지않고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도 한권을 다 읽었다라는 점입니다...

10년 1000권을 읽으려면 1년에 100권을 읽으면 된다...그럼 일년은 보통 52주로 되어있으니 한주에 2권을 읽으면 목표에 다다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앞으로도 열심히 읽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읽기만 하는것이 무엇이 도움되겠냐고 생각 될 수도 있지만 단순히 읽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습관을 만들 수있으니까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까지도 바꾼다." 라는 윌리엄 제임스의 명언이 생각나네요...^^*

많이 부족하고 부끄러운 글이지만 이렇게 써 가는것은 지금 부족하고 부끄럽다고 하지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나아지지 않을거라는 것을 알기에 조금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Sort:  

부끄러워 하지 마세요 ...ㅋㅋㅋ
짱짱맨 서포터즈 (보팅+팔로우+댓글) @yjc638 (아나야) 입니다^^
좋은글 읽고 갑니다. 날씨가 엄청 춥네요. 감기조심하시고, 훈훈한 겨울 보내세요 . 꼭이요 ~~~

힘이나네요....감사합니다.^^*

KRWHALE태그하셔서 왔어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krwhale 태그 하시면 언제든 달려가겠습니다~
Voting 서비스인 KRWWHALE도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pliton님두 행복가득한 날되세요.^^*

책을 좋아하시는가 보네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까지도 바꾼다." 햐... 멋진 말이네요... 목표 달성 꼭 하시길 바랍니다... ^^

네 목표까지 고고씽~~~^^*

윌리엄 제임스의 명언 멋지네요

네 멋진 명언처럼 행동해 볼려구요.^^*

저도 여기 치킨먹으러왔다가 배우는거 의외로 많아지고있습니다. 그러다가 인격까지 바뀌는건 아닌지 걱정(?)되어지더군요. ^^

더나은 인격으로 바뀌실듯...^^*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81.73
ETH 3407.9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