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갱신하고 왔어요 [여권사진 2018.01 개정사항]

in #busy6 years ago

여권갱신하러 용인시청에 다녀왔답니다. 갱신은 만료 6개월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저는 한달 남겨놓고 다녀왔지만^^;
여권만든지 어느새 10년이 다되었다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용인시청 여권갱신신청은 본관1층 종합민원실에서 하면 된답니다.

여권신청서 작성->11번창구 여권신청서 검토 및 번호표 교부->
4~8번창구 여권신청서 접수-> 10번창구 여권발급 수수료 납부

여권 갱신시 준비물

여권사진 1장
신분증 (갱신시 기존 여권가져가야함 그것으로 대체)

참고로 2018년 1월부터 여권사진찍을때
안경을 쓰고 찍어도 되며 귀 안넘겨도 된다고
여권사진찍을때 사진기사님이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다만 눈썹은 꼭 나오게 찍어야 한다고 합니다.

제가 안경을 쓰고 다녀서 사진찍을때 안경을 물어봤더니 괜찮다고 하셨어요.

여권 수수료는 10년(48면) 수수료 53,000원 입니다.
여권 수령은 방문 또는 택배우편수령 가능하고요.

저는 택배수령으로 체크했더니 일주일만에 왔어요.
착불비 별도로 나온답니다.

여권 갱신했으니 새로운 여권에도 도장이 날로 늘어갔으면 좋겠구만요ㅎㅎ

여튼 만료 앞두고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바꾸니 속이 후련합니다!!^0^

외교부 2018.01 개정 여권사진 규격 안내서 올려드려요.

여권사진 찍으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Sort:  

오호.. 그렇군요.
저는 여권을 만들어두긴 해야하는데.. 에휴..
영 짬이 안나네요.

네네!!^^ 시간나실때 꼭 만드세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오~~~ 저도 얼마전에 갱신했는뎅 ㅋㅋㅋ
전보다 규제가 완화됐더라고요~발급도 쉬워지고~
저도 도장이 많이 찍혔으면 좋겠어요~~~
우선 이번달 1개부터!! 시작해봅니다~~^^

그런것 같아요 10년전에는 까다로웠던것 같은데ㅋㅋ
사진관가서 안경벗으려니까 쓰셔도되세요! 그러더라고요ㅋㅋ
도장찍기!! 아자!!

저도 3개월 남아서 어제 발급신청하고 왔습니다.
1개월 남았는데 다녀오셨다니 ㄷㄷ
저희회사에 3개월 남은 여권들고 남미출장갔다가
입국거부당해서 다시 돌아온분이 있었습니다.
여유있게 갱신하셔야 할겁니다.

저는 아줌마라 해외출장도 없고ㅠ 그래도 여권갱신은 넉넉하게 갱신신청해야하는것 같아요~

네 정말 가족들과 모처럼 해외여행갔는데 입국거부당했다고 생각하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더군요
저도 그뒤론 넉넉하게 갱신하려고 합니다.

완화되서 넘 좋아요ㅋㅋㅋ

맞아요! 좋더라고용!^^

애기여권사진은 얼굴이 금방 변해서 나중에 쓸수도없고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한번 찍으면 여러장 나오니 ㅠ

저는 그냥 보관하게 되더라고요ㅠ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권 갱신할 때 좋은 사전 정보네요 감사해요!!!
봄날 이슬비 내려 상큼한 날이네요 행복하세요!!!
멋진 여행 자주 하시길 빌어요

감사합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많네요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는 작년말에 갱신하러 구청에 갔었거든요.. ^^
저는만기 지나서. 갔어요.. ㅋ

어디 여행 계획중이신가봐요??^^

아니요ㅋ 여행계획은 마음속으로 자주있지만ㅋ 막상 기회가 안되네요.
만료되기 한달전이라 다녀왔어요~ 여행가고싶으요ㅋㅋ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도여권 갱신할때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미리 여권 갱신 해놔야 할거 같아요. ㅎ

네네 러브흠님 여권갱신후 또 즐거운 여행 고고! 입니다!^^

저는 여권 카드를 받았습니다. 두달 전에요.

두달전! 한식하우스님은 여권사용할 일이 많을 것 같아요~
오늘도 으쌰으쌰 화이팅 하루 되세요!^^

완화 되었다고 뉴스에서 본것 같은데 실제로 많이 편해 졌나보네요~^^ 도장 마니 찍으세요~~~

도장 많이 찍을일이 있기를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645.58
ETH 3013.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