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질 급한 새끼 참새(#191)

in #busy5 years ago (edited)

논에 넣을 왕우렁이를 구하려 농장으로 갔다. 한창 모내기철이라 사람이 많았다. 잠시 기다릴 겸 농장 둘레를 어슬렁거리는 데 눈앞에 새끼 참새 한 마리가 보인다.

“웬일이니? 요놈아!”

날지도 못하는 놈이 집을 뛰쳐나온 거다. 참새는 보통 집을 처마에다가 짓는다. 그 곳이 안전하고 따뜻하다.

알을 깨고 나온 새끼들은 날개 힘이 충분할 때까지 부모가 준 모이를 먹고 자란다. 근데 가끔 성질이 급한 놈이 있다. 날 힘도 없는 놈이 집을 뛰쳐나온 거다. 제비 새끼가 떨어지는 걸 본 적이 있지만 참새 새끼가 떨어진 건 처음 본다.

둥지에서 떨어져 나왔으니 얼마나 불안할까. 먹이도 구하기 어려울 것이고, 들 고양이들 눈에 띄는 순간 바로 죽음이다. 어미가 어디 있을까? 제비는 새끼가 떨어지면 부모를 비롯하여 여러 마리가 응원을 한다. 참새는 둘러보았지만 보이지 않는다.

참새.jpg
성질 좀 죽이라고 활짝 핀 철쭉 꽃을 배경으로 사진 한 장 찍었다. 제법 잘 어울린다. 내가 키울 수는 없다. 들 고양이에게 띄지 않게 풀숲에 놓았다. 무사히 부모를 만나기를. 세상을 제 성질대로만 살 수는 없는 거란다.

aaronhong_banner.jpg

Sort:  

무사히 살아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

그러길 바랍니다.^^

지금쯤이면 어미품으로 가 있겠죠.^^

Congratulations @kimkwanghw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새끼참새가 어미를 만날수있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러길 바랍니다.

상봉했겠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제 박씨만 가져오면 되겠네요 ㅎ

참새니까 박씨 대신 볍씨로 ㅎ

부디 잘 돌아갔기를...

그러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