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전통과자 Kruidnoten 만들기

in #busy5 years ago

ba1.png

네덜란드 친구의 집에서 우연히

네덜란드의 전통과자인 Kruidnoten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겨울에 먹는 과자라고는 하지만 슈퍼마켓에 가면

항상 이리저리 널려 있는 Kruidnoten..

ba2.png

박력분, 버터, 흑설탕, 우유, 그리고 계피 생강 정황 등의 여러 향신료들이 섞인

의문의 가루 등의 재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열심히 주물주물 반죽하다가

ba3.png

이렇게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주고 유산지 위에 놓습니다

크기가 뒤죽박죽이네요 이게 홈메이드의 매력이죠

ba4.png

그리고 오븐에서 20분 간 구워줍니다

ba5.png

오븐에 넣은 후 약 10분이 지났을 때의 모습

상당히 부풀어 있는 모습입니다

ba7.png

완성된 모습

좋은 오븐 덕분에 맛있게 잘 구워졌네요

ba9.png

손맛 덕분인지 갓 구운 것은 먹은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뭔가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입니다

한국에도 비슷한 맛의 무언가가 있는데 이름이 뭔지는 기억이 잘..

커피나 차와 함께 먹는 비스킷 맛이랑 비슷한 것 같았네요

Sort:  

수제쿠키 맛나 보이네요 ~

오븐에서 바로 꺼낸 것이라 그런지 엄청 맛있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발음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크루드노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크라위트노텐 이 가장 맞는 발음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요리에 재능이 있으신 듯 하네요~ㅎㅎㅎ
맛 보고 싶어져요~^^

요리에 재능 없습니다 ㅠㅠ 그냥 레시피 보고 그대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78.31
ETH 2546.24
USDT 1.00
SBD 2.76